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해긴 및 조이시티 소식 외

기사승인 2022.10.04  11:25:07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해긴(대표 이영일)과 청담미디어(대표 이광재)가 메타버스 엔터티엔먼트 콘텐츠 공동개발을 목표로 IP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플레이투게더' 내 청담미디어의 '씨릴즈(CeREELs)' 전용 브랜드 관을 비롯해, 오리지널 숏폼 애니메이션을 상영하고, 엘라게이터, 오디, 쓰리아이즈 등 씨릴즈 주요 IP의 캐릭터, 코스튬, 아이템 등을 구현하는 등 콘텐츠 개발 및 제휴를 중점으로 한다. 

더불어 ‘플레이투게더’ 버전의 씨릴즈 스페셜 숏폼 애니메이션 제작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 글로벌 유저들에게 게임을 넘어 음악,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아우르는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청담미디어는 스토리와 음악이 결합된 영어 오리지널 숏폼 애니메이션 IP 브랜드 ‘씨릴즈’를 제작하고 있다. 대표 IP ‘엘라 게이터’는 누적 조회수 5천 만 뷰 이상을 달성했으며, 미디어 트렌드에 민감한 글로벌 MZ 세대를 팬덤을 기반으로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출판, NFT, 메타버스 음원 등 트랜스미디어 사업을 전개 중이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DSRV(대표 김지윤)와 전략적 파트너십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DSRV는 위메이드에서 개발 중인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 ‘40원더스’로 합류한다. 40원더스는 위믹스3.0의 블록체인 노드(Node, 네트워크 참여자)로서 주요 의사 결정에 참여하는 40개 글로벌 파트너사다.

DSRV는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으로 블록체인 코어 영역에서 빠르게 성장중이다. 검증된 기술력 기반으로 이더리움, 셀로, 솔라나 등 20여개 글로벌 블록체인의 대표 밸리데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멀티 블록체인 생태계에 최적화된 통합형 노드 플랫폼 ‘올댓노드’를 론칭했으며, 다양한 블록체인 생태계의 개발자를 위한 월렛, 통합개발환경에 이어 자산관리 서비스까지 연내 론칭을 준비 중이다. D2SF, KB인베스트먼트, 삼성넥스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대표 이진수, 이하 NHN데이터)가 데이터 마케팅 최신 트렌드와 고객 데이터 플랫폼 활용법을 소개하는 ‘이커머스 성장을 위한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고객 데이터 분석 경험이 부족해 비즈니스 성장에 어려움을 겪는 이커머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마련됐다. 보고서는 ▲국내외 이커머스 데이터 트렌드 ▲이커머스 데이터 활용 체크리스트 ▲주요 유형별 CDP 활용 방법 ▲최신 데이터 마케팅 이슈 등 크게 4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외 이커머스 데이터 트렌드’ 챕터에서는 개인 정보 보호법 강화에 따른 퍼스트 파티 데이터의 부상과 CDP에 주목해야 할 이유를 알기 쉽게 정리했다. 재구매 골든 타임 주기와 VIP 고객의 평균 매출액을 분석해 충성 고객 확보 전략 수립에 필요한 정보들도 함께 담았다. 이와 함께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가 고객 데이터 활용 수준을 자체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수록해 이해를 도왔으며, CDP 도입 시 마케터가 겪는 문제 상황을 4가지 사례로 세분화해 유형별 특성과 해결 방법을 제시한다.

-카카오(각자대표 남궁훈, 홍은택)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와 카카오브레인(대표 김일두)이 ‘세계 동물의 날’을 맞아 멸종 위기 동물 보호에 힘을 보탠다. 카카오메이커스와 카카오브레인은 4일 세계 동물의 날을 맞아, 카카오브레인의 AI 아티스트 ‘칼로’ 와 현대미술가 고상우 작가가 협업한 제품을 오는 12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WWF(세계자연기금)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AI 아티스트 ‘칼로’ 는 ‘minDALL-E’, ‘RQ-Transformer’ 등 카카오브레인의 초거대 이미지 생성 AI 모델을 발전시켜 하나의 페르소나로 재탄생한 AI 아티스트다. 1.8억 장 규모의 텍스트-이미지 데이터셋을 학습해 이해한 문맥을 바탕으로 다양한 화풍과 스타일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올해 6월에는 고상우 작가와의 공동 작업으로 생성한 1,000개의 호랑이 이미지를 조합한 디지털 작품으로 전시회를 진행한 바 있다.

-메타버스의 기술과 트렌드를 조명하는 ‘2022 메타버스 코리아’가 4일 개막해 7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에서는 메타버스의 핵심 기술인 NFT, 블록체인, 디지털 휴먼뿐 아니라 항공, 유통,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적용되고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선보이며 메타버스 시대의 가속화에 따라 변화된 최신 기술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올해는 대한민국 안보와 항공전력을 책임지는 기업 ‘한국항공우주산업(KAI)’,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인 ‘kt ds’ 비롯해 클라우드 전문 플랫폼 기업 ‘에이클라우드’, 산업용 XR(확장현실) 솔루션 기업 ‘버넥트’, 메타버스 콘텐츠 기업 ‘이엠피이모션캡쳐’ 등 유망 메타버스 기업들이 총출동하며 다양한 메타버스 기술 및 서비스를 선보인다. 

-넵튠의 자회사 온마인드(대표이사 김형일)가 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과 AI 버추얼 휴먼 공동 제작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3D 버추얼 휴먼 제작사 온마인드는 SKT에서 분할해 투자전문회사로 출범한 SK스퀘어가 첫 투자처로 선택한 회사다. 자체 개발한 정교한 3D 버추얼 휴먼 구현 기술력과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한 렌더링 기술로 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온마인드는 메타버스 시대의 중요한 자산인 버추얼 휴먼 제작에 있어 다양한 AI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SKT와의 협력을 통해 버추얼 휴먼과 AI가 결합하고, 이상적인 버추얼 휴먼의 모습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 사업 제휴 첫 프로젝트는 온마인드의 버추얼 휴먼 ‘나수아(SUA)’의 AI 목소리를 제작하는 것으로, 이 과정에서 SKT의 AI 기반 음성합성기술이 적용된다.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HAVAH)가 커뮤니티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프로젝트의 이해를 높일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바 공식 라이브(HAVAH AMA LIVE)’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AMA는 Ask me anything의 약자로 하바 프로젝트에 대해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하는 형태의 실시간 방송이다. 하바는 지난 23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AMA 프리뷰 영상을 선 공개해 프로젝트의 비전과 인터체인 기술, 경제시스템 소개 등의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공식 유튜브에 해외 시청자 댓글이 80%이상 달리며 하바 프로젝트가 글로벌 유저들에게 기대감을 받고 있음을 증명했다.

이번 AMA LIVE에서는 공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한층 더 심도깊은 질문에 대해 실시간으로 답변하여 커뮤니티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것이 목표다. 특히, 하바 프로젝트에 관심이 높은 글로벌 커뮤니티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영어 동시 통역을 진행한다. 글로벌 시청자들도 방송 중 실시간으로 질의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다. AMA LIVE에는 임영광 하바 프로젝트 리드, 이창주 하바 글로벌 리드, 곽창원 하바 테크 리드가 직접 참여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 신제품 출시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태블릿 ‘탭 P11 프로 2세대’를 출시했다. ‘프리스타일’ 기능을 통해 PC에 연결, 보조 모니터로도 활용 가능한 이번 신제품은 성능과 디자인은 물론 더욱 강화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최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는 씬앤라이트 태블릿이다. 

레노버 탭 P11 프로 2세대는 몰입감 넘치는 시청각 경험을 선사한다. 11.2 인치 2.5K OLED 디스플레이는 85%의 화면 면적 비율과 최대 600니트 밝기, 100% DCI-P3 색 영역을 통해 자연스러운 색감을 구현해, 큰 화면과 함께 QHD 급의 선명한 고화질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로지텍(지사장 조정훈)이 맥 제품군 사용자를 위한 무선 기계식 키보드 MX Mechanical Mini for Mac, 무선 마우스 MX Master 3S for Mac, 인체공학 버티컬 무선 마우스 Lift for Mac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맥OS에 최적화된 키 레이아웃을 갖추었고, 미니 사이즈 구성으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로우 프로파일 카일 갈축 스위치를 탑재해 부드러우면서 구분감이 있는 독특한 타건감을 선사한다. 또한, 주변 환경에 맞춰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스마트 백라이트 기능을 갖추었으며, USB-C 타입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VR 선도 기업 PICO가 차세대 올인원(All in One) VR 헤드셋 ‘PICO 4’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PICO는 4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VR 헤드셋 PICO 4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난 9월 22일 처음 공개된 PICO 4는 일부 유럽 시장에 이어 국내 시장에 상륙했다. 

스냅드래곤 XR2 칩셋이 탑재된 PICO 4는 초경량 바디, 팬케이크 렌즈, 4K+ 해상도 디스플레이,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케이블 없이 플레이가 가능해 자유로운 VR 경험을 선사한다.


■ 기타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가 여성향 웹소설 플랫폼 ‘몽글몽글’을 출범했다고 4일 밝혔다. '몽글몽글’은 2021년 메타크래프트가 설립한 남성향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여성향 웹소설 플랫폼이다.

플랫폼 이름인 ‘몽글몽글’은 꿈 ‘몽(夢)’ 자와 한글의 ‘글’을 합쳐 ‘스토리가 꿈이 되는 세상’을 뜻해 누구나 작가로 데뷔할 수 있고 부담없이 감상할 수 있는 편안한 공간으로 다가갈 전망이다. 아울러 웹소설 플랫폼 중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을 지향, 플랫폼 론칭과 동시에 작가에게는 조회수당 정산 혜택, 독자에게는 초기 기간 동안 무료 서비스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회사 로드비웹툰의 사명을 '조이플 엔터테인먼트(대표 김준현)'로 변경했다고 4일 밝혔다. 새로운 사명인 '조이플 엔터테인먼트'는 Joy와 People의 합성어다. '즐거움'과 '사람' 두 의미를 합쳐 독자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주는 콘텐츠를 개발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으며, 모회사 조이시티와 연계를 강화했다.

조이플 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샤이닝 썸머', '대공님의 애완 수인' 등 로맨스 판타지, 현대 로맨스, BL 장르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다. 이 중 '대공님의 애완 수인'은 지난 7월 연재 개시 이후, 카카오페이지 실시간 랭킹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중국 웹툰 플랫폼 '콰이칸'과 연재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다. 조이플 엔터테인먼트는 판타지 장르를 비롯한 10여 종의 노블코믹스 및 오리지널 웹툰 타이틀을 제작 중이다. 또한, 2023년에는 모회사 조이시티의 게임 IP를 활용한 웹툰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