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토] 현실에 등장한 비천성, 위메이드 ‘미르M’ 팝업 스토어 개장

기사승인 2022.10.01  16:31:32

공유
default_news_ad2

위메이드가 서울에 비천성을 만들었다. 구글플레이, 이마트24와 힘을 합쳐 ‘미르M’ 팝업 스토어를 개장한 것.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마련된 매장에는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버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또, 간단한 미니게임을 클리어하고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르M’ 팝업 스토어는 1일부터 한 달간 운영된다. 개장 첫 날 현장에는 이른 시간부터 현장을 찾은 열성 유저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매장 정면에는 게임 속 비천성을 콘셉트로 꾸려졌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럭키백, 컬래버레이션 상품(도시락, 간편식, 주류 등), ‘미르M’ 상품(굿즈) 등이 판매된다. 럭키백은 현장에서 판매 중은 다양한 상품이 무작위로 들어있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매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판매되며, 선착순 50명에게만 판매된다.

팝업 스토어는 2층에 마련됐다.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버전 ‘미르M’을 만날 수 있다. 해당 버전은 보스 몬스터를 제한된 시간 내에 처치하는 타임어택 미션 버전으로 구성됐다. 미션에 성공하면 경품으로 교환 가능한 포인트 1점을 얻을 수 있다.

두 번째 방에는 간단한 방식의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먼저, 정해진 신호에 맞춰 검을 빼내는 시간을 측정하는 용사의 검, 정해진 시간 동안 버튼을 터치한 횟수를 측정하는 몬스터 급습 두 가지다.

마지막 공간은 각종 ‘미르M’ 상품과 포토존이 마련됐다. 포토존은 게임 속 특성 시스템 만다라를 모티브의 모습으로 구현됐다. 

뒤쪽에는 구글플레이 및 ‘미르M’ 컬래버레이션 굿즈가 전시됐다. 전시장 위쪽에는 ‘미르M’의 전설 한 쪽을 차지한 유저 목록이 마련됐다. 바로 옆에는 2020년 6월 출간된 미르 연대기 양장본이 고고하게 전시돼 눈길을 끈다.

팝업 스토어에는 ‘미르M’ 굿즈도 가득하다. 성인 유저를 타깃으로 한 한정판 주료와 잔, PC를 사용하는 유저를 위한 마우스패드, 장식장을 빛내줄 사조 아크릴 스탠드 등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스토어 뒤쪽에는 현장에서 구매한 간이식과 도시락을 먹을 수 있도록 취식 공간이 마련됐다.

현장 관계자에 따르면 ‘미르M’ 도시락 및 간편식은 일반 매장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단, 매장 사정에 따라 관련 상품이 구비될 가능성이 있다. 이럴 때에는 상품을 별도 주문하거나, 애플리케이션(앱) 구입을 추천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