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 출시일 발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9.30  19:22:23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아홉 번째 확장팩인 '용군단'(Dragonflight)이 한국 시각 11월 29일 전 세계 출시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인 언노운 월즈(Unknown Worlds)가 ‘문브레이커(Moonbreaker)’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 얼리 액세스로 30일 출시했다. 문브레이커는 해저 탐사 어드벤처 게임 ‘서브노티카’ 시리즈의 개발사 언노운 월즈가 개발한 턴제 전략 테이블탑 전술 게임으로, 지난달 ‘게임스컴 2022’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50종 이상의 다양한 유닛과 강력한 전함 지원 스킬을 조합해 부대를 편성하고, 매 턴마다 전략적인 판단으로 상대방의 부대와 전투를 펼쳐 승리하는 게임이다.

-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니즈게임즈(대표 구인영)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UNDECEMBER)’가 오는 10월 12일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 AISNO Games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서브컬처 게임 ‘무기미도’의 주요 캐릭터들의 정보를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 정보는 주요 수감자들의 매혹적인 일러스트와 성격을 파악할 수 있는 대사가 담긴 영상으로, 사문영, 소연, 유영 등 초호화 유명 성우진이 대거 포진되어 서브컬처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스튜디오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Striking Distance Studios, Inc., 이하 SDS)가 30일 서바이벌 호러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의 트레일러와 한국어 패키지 버전을 공개했다.

- 라이원소프트(대표 한동하)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액션 슈팅게임 ‘케로로M’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케로로M’은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를 원작으로 개발한 액션 슈팅게임이다.

- 2K는 10월 14일 출시를 앞둔 골프 시뮬레이션 신작 PGA TOUR 2K23의 ‘코스 디자이너’에 관한 정보를 공개했다.

- 비헤이비어 인터랙티브(Behaviour Interactive)는 가이아모바일(Gaea Mobile Limited) 및 에이치비오(HBO)가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왕좌의 게임: Beyond the Wall’을 지난 28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 업데이트

- ‘히트2’의 첫 번째 공성전이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출시 한 달여 만에 핵심 PvP 콘텐츠인 공성전 시작이 임박한 것으로, 공성 입찰에 성공한 길드들이 인테라성에 한데 모여 최초의 서버 주인 자리를 두고 대규모 전쟁을 치르게 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신규 파이터 ‘XV Ω. 루갈’, ‘XV 오메가 루갈’, ‘2003 듀오론’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신규 콘텐츠 ‘캣타워’를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북미 자회사 ‘카밤(Kabam)’이 디즈니(Disney)와 협업해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원제: Disney Mirrorverse)’에 신규 모드 ‘균열 레이드’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0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4종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개발사 넷마블엔투)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신규 서버 '하이패스' 오픈△레벨 확장△신규 지역 '헤이피'△신규 장비·강화 확장 등을 포함하고 있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리버스 아르카나, ‘탑[R]’과 ‘달[R]’이 등장했다. 리버스 아르카나는 기존 메이저 아르카나의 상위 단계로, ‘탑’과 ‘달’ 메이저 아르카나의 원래 능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킨다. 또한, 고유한 리버스 아르카나 스킬도 지니고 있어 기존 영웅과의 강력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 IGG(아이지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방치형 RPG ‘미틱 히어로즈’에서 신규 한국 영웅 ‘단군’을 추가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신규 UR 등급 ‘단군’은 가디언과 루미나크 진영을 대표하는 지원형 영웅으로, 내달 1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0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한정 캐릭터 ‘하츠네&시오리’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전설 그룹 ‘템플러’를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 웹젠은 지난 9월 29일 ‘썬 클래식’에서 최근 추가한 신규 지역 ‘헬론의 성’의 2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에피소드4의 신규 챕터 ‘요괴의 땅’을 업데이트 했다.

 

■ e스포츠

-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 공식 리그 ‘2022 신한은행 SOL KRPL 시즌2(이하 2022 KRPL 시즌2)’를 오는 10월 2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하는 정규 e스포츠 대회 ‘2022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이하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개인전 결승을 10월 1일에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 기타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매월 인디 게임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10월의 ‘스토브 핫위크’ 프로모션 내용을 공개했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글로벌 메가 히트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누적 매출 3조 원을 달성했다. ‘서머너즈 워’는 올해 9월 말 누적 매출 총 3조 원을 돌파하며 세계적인 인기와 모바일 게임 IP(지식재산권)의 장기 흥행 저력을 증명했다.

-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의 개발 스튜디오 스튜디오킹덤(공동대표 조길현, 이은지)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21세기 팝 아이콘 방탄소년단(BTS) 콜라보레이션 쿠키와 콘서트 컨셉의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