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라이징윙스, 힐링게임 '캠핑 캣 패밀리'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9.28  18:15:41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넥슨은 엠바크스튜디오가 개발한 FPS 게임 ‘더 파이널스’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28일 공개했다. 역동성과 전략성을 지향하는 팀 기반 FPS 게임으로, 게임 시작과 동시에 상대보다 돈가방을 빠르게 가져와 ATM 기기에 넣고 이를 사수하며 점수를 높여야 하고, 이 과정에서 파괴 가능하고 다변하는 전장과 속도감 넘치는 슈팅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 엠게임은 모바일 게임 ‘소울세이버:아이들 세이버스’의 거버넌스 토큰 ‘SOUL(소울)’을 후오비 글로벌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소울세이버’는 방치형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로, 다양한 무공을 조합한 전투, 보스전, 육성과 강화 등 전략적인 재미 요소를 가미한 블록체인 게임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생활퀘스트, 환골탈태, 채광, VIP 시스템 등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오는 10월 NFT 판매를 시작하고, 11월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 크래프톤의 라이징윙스는 힐링 게임 ‘캠핑 캣 패밀리’를 정식 출시했다. 고양이들과 함께 캠핑장에서 캠프 파이어를 하거나 기타를 연주하며 여유로운 일상을 즐기는 방치형 모바일 게임이다.

- 메타크래프트는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의 IP를 쓴 카드게임 ‘솔리테어 오브 노벨’의 사전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텍스트로만 상상했던 소설 속 캐릭터들과 세계관을 화려한 일러스트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 업데이트

- 넥슨은 ‘히트2(HIT2)’의 대규모 업데이트 EPIC TALE 1 – 잿빛의 흉터를 선보였다. 최상급 난이도를 지닌 대규모 레이드로 영지 보스 3종 아라크네스와 루미아, 인페르도스를 선보였다. 추가로 신규 서버 아르히를 오픈하고, 다른 유저에게 캐릭터를 이전하는 캐릭터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했다.

- 넷마블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과 룬 보스 등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영웅 악마의 화신 세인은 어둠 속성 근거리 딜러로, 원거리에서 빠르게 이동해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캐릭터다. 세 번째 룬 보스 궁기는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스킬을 사용하며, 처치하면 기여도에 따라 장신구와 의상교환권 조각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신규 클래스인 실드 메이든을 출시했다. 여전사 클래스로 긴 창과 방패를 이용해 근접 전투를 펼치는 발키리와 거대한 도끼를 활용하여 원거리 공격을 수행하는 액슬러로 구성돼 전장에서 전략적인 전투를 소화할 수 있는 캐릭터다.

-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4’에 신규 아이템을 선보였다. 플레이에 새로운 변화를 전할 특수 아이템으로 추적, 광역, 지정, 배치 등의 콘셉트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각 아이템은 퍼즐 플레이에 앞서 장착하거나 퍼즐 스테이지에서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 썸에이지는 PC 슈팅 게임 '크로우즈(CROWZ)’의 시즌2를 시작하고,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1레벨부터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경기관총과 저격소총, 단검 등 3종의 신규 무기가 추가됐다. 관전 모드에서 채팅이 가능하도록 변경하고, 모든 총기 소음기 사운드를 교체했다.

- 사이게임즈코리아는 서비스 중인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 제26탄 카드팩 하늘의 용검 신규 카드팩을 출시했다. 이 팩에는 레바테인 드래곤, 마스커레이드 고스트 등 총 96장이 포함됐다. 또한, 전술견, 케르눈노스 등의 리더스킨을 얻을 수 있다.

-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 신규 콘텐츠 챔피언십을 추가했다. 정해진 기간 제공된 트레이너를 활용해 누가 더 강력한 선수를 키워내는지 경쟁하는 콘텐츠다. 선수 육성을 위해 주어지는 챔피언십 트레이너는 모두 레전드 등급으로 최고 레벨 강화와 에픽 코어 장착 상태로 활용할 수 있다.

- 웹젠은 온라인 MMORPG ‘뮤 온라인’에 스피드 육성 서버를 오픈했다. 신규 클래스 일루전나이트 자카드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버로, 육성 정도에 따른 보상을 제공한다.

- 디엔에이는 모바일 전략게임 ‘신삼국:명장’에 신규 전설 등급 장수 육손(오), 하후돈(위), 방통(촉), 진도(촉), 서서(촉), 문앙(군웅), 전풍(군웅), 예형(한) 등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날씨와 특성, 장신구, 명예체험카드 등 신규 시스템이 도입됐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게임즈는 ‘전략적 팀 전투(TFT): 용의 땅 챔피언십’ 한국 대표를 뽑는 대회를 연이어 개최한다. 먼저, PC방 토너먼트 대회가 오는 10월 1일부터 4주 동안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마스터 티어 이상 유저를 대상으로 한 ‘리그1’ 대회도 열린다. 이 대회는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디스코드 채널에서 참가 접수를 받는다.

- 넥슨은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온라인4)’와 ‘피파 모바일’의 오프라인 브랜드 체험관 오프사이드(Offside)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일상에서 벗어난 공간에서 축구 및 게임과 연관된 현실적이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준비한 공간이다. 체험관은 오는 10월 15일에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의 스토브인디는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 슬기로운 데모생활에 참여한 인디 게임 Wetory(외톨이) 개발자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을 28일 진행한다. 이 방송에는 페퍼스톤즈 하수영, 최현순 대표가 참여, 슬기로운 데모생활 중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유저들과 게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오는 10월 4일 오후 6시에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이하 브레나)에서 2022 부산 e스포츠 토크쇼 제2회를 개최한다. 2020년부터 꾸준히 진행중인 소통형 프로그램으로 e스포츠 분야의 스트리머, 캐스터, 선수와 구단 등 e스포츠 산업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시민의 눈높이에서 e스포츠 산업 동향에 대해 공유하는 행사이다.

- 성남게임힐링센터가 성남산업진흥원,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오는 10월 29일일부터 11월 6일까지 2022 메타버스 플랫폼 게임아이디어 리그전을 운영한다. 게임에 관심 있는 학생 및 청년들에게 직접 메타버스 가상 공간에서 게임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서울 및 수도권의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쿠키런: 킹덤’의 컬래버레이션 팝업 카페에는 총 3일간 1,500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 액토즈소프트의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3가 지난 24일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결승전에서는 R’mari 선수가 현 메타의 특성과 본인의 스타일을 적절히 배합하여 구축한 덱 구성의 진면모를 보여주며 우승을 차지했다.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4회차 2022 게임문화 가족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예산 스플라스 리조트에서 진행된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은 누구나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 그라비티는 지난 26일, ‘라그나로크 온라인’ 대만 상용화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대만 테마 카페 2호점에서 2차 ‘Fan Gathering’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30여명의 유저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기념사진 촬영과 퀴즈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진행됐다.


■ 기타

- 위메이드는 구글플레이, 이마트24와 함께 ‘미르M’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오는 10월 1일부터 이마트24 삼청동점에서 한 달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한다. 이 곳에서는 ‘미르M’을 테마로 한 체험 공간과 ‘미르M’ 한정판 굿즈가 판매된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미사리조정경기장에서 열린 ‘2022 추계전국장애인조정대회’에서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총 17개 메달(금10, 은6, 동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6명의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출전했으며, 강현주 선수(금3), 강이성 선수(금1, 은2), 최범서 선수(금2, 은1), 한은지 선수(금2, 은1), 이승주 선수(금1, 동1), 배지인 선수(금1, 은2)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두며 조정 강팀임을 입증했다.

- 컴투스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유저를 위한 가이드 영상 슬기로운 효과생활을 공개했다. 컴투스는 플레이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효과에 대한 가이드를 이용자들에 더 재밌고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