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아레나'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9.27  18:53:07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그라비티가 9월 27일 오전 11시,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아레나’를 국내에 정식 론칭했다.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트릴로지 두 번째 타이틀로 기본적인 RPG 요소와 ‘본격 몬스터 수집 RPG’라는 슬로건에 걸맞는 수집형 카드 시스템, 방치형 콘텐츠 등을 결합해 유저들이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넥슨이 미국 게임 제작사 2K(테이크투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의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문명’ IP를 활용해 모바일 MMOSLG 게임을 선보인다. ‘문명: 레인 오브 파워’는 문명 시리즈의 인기작인 ‘시드 마이어의 문명 V(문명 5)’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문명’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중 최초의 MMOSLG 장르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개발 중인 신작 ‘TL(THRONE AND LIBERTY)’의 사내 테스트 영상을 9월 27일 공개했다. 이번 사내 테스트는 엔씨(NC) 임직원 및 관계사 3천여명이 참여했다.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 열리는 웹3 컨퍼런스 ‘TOKEN2049’에서 신작 P&E(Play&Earn) 게임 ‘애니팡 매치’와 ‘애니팡 블라스트’를 공개한다. 각각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와 ‘애니팡 터치’를 원작으로 개발된 이들 신작은 애니팡 캐릭터와 게임 콘셉트를 소개하는 애니메이션을 행사 기간 동안 소개할 예정이다.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지난 9월 24일 열린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를 통해 ‘어비스원 : 마그누스’ 등 대규모 업데이트 콘텐츠를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공개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이 27일 출시됐다. 

-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가 지난 9월 23일, 강남구 소재 대형 PC방에서 진행된 EA 의 신작 ‘EA SPORTS™ FIFA 23(이하 FIFA 23)’의 런칭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FIFA 23’을 플레이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FIFA 23 런칭 쇼케이스’는 총 1,300여 명의 지원자 중에서 250여 명을 선정해 진행된 행사다. 

 

■ 업데이트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신규 소환수 ‘오라클’을 비롯한 여러 콘텐츠를 추가했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야구 게임 ‘슬러거’가 빅리거 최지만 선수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최지만 선수는 슬러거 내 최상위 등급인 ‘해외파’ 등급 타자로 출시됐다. 파워 및 정확도가 뛰어나며, 해결사 본능의 우완킬러 특성을 자랑하는 ‘지맨(지만의 영어식 발음)’을 탑재했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 속 활용성이 높은 ‘절대’ 성향의 캐릭터들을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고, 다른 서버의 유저들과도 경쟁할 수 있는 콘텐츠가 등장한 것이 특징이다. 

 

■ e스포츠

-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는 2022년 LCK 전체 시청 지표가 2021년보다 17% 상승했다고 밝혔다. 


■ 기타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지난 8월 개최된 국내 인디 게임 페스티벌 ‘방구석 인디 게임쇼(BIGS: Banggusuk Indie Game Show) 2022(이하 비익스 2022)’의 시상식인 ‘비익스 어워드’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 NC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이 전국의 지역아동센터 1200여곳, 소규모 도서관 500여곳에 총 4000여권의 그림책을 기부했다.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9월 24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통해 제 14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펄어비스(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 ‘길드 챔피언십’ 참가자를 10월 6일까지 모집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 엔투)가 ‘2022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