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아레나' 사전다운로드 실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9.26  18:58:28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그라비티가 26일 오후 5시부터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아레나’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라그나로크 아레나’의 사전 다운로드는 정식 론칭 전 유저들에게 쾌적하고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고자 준비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하다. 

- 쿠카게임즈는 코에이 테크모가 개발한 코에이 삼국지 35주년 대작 모바일 SLG ‘삼국지패도’를 오는 10월 20일 정식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코에이 테크모 삼국지 35주년 대작으로서 코에이 테크모에서 개발한 ‘삼국지 패도’는 게임 개발 장인정신 속에서 탄생한 삼국지 게임이다.


■ 업데이트

-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에서 서비스 10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약 10년 간 ‘드래곤 플라이트’를 플레이 해 온 시각장애인 김상헌 피아니스트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인기 BGM ‘Sunshine’이 피아노곡 버전이 인게임에 적용되었다.


■ 행사, e스포츠

- 오버워치 리그가 카운트다운 컵 예선전 개막과 함께한 오버워치 리그 21주차가 종료되었다고 26일 밝혔다. 포스트시즌 진출 전 플레이오프를 향한 마지막 관문인 카운트다운 컵 예선전은 23일 오전 4시부터 오버워치 리그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 호요버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기 게임 ‘원신’의 ‘온라인 콘서트 2022’ – <Melodies of an Endless Journey>를 오는 10월 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곡가, 편곡자 겸 프로듀서인 사기스 시로(Shiro SAGISU)가 음악 감독으로 초대되어 그 어느 때보다 감동적인 무대가 펼쳐질 전망이다.

- 게임물관리위원회가 ‘2022 한국정책학회 제1회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한국정책학회가 주관하는 ‘ESG 혁신정책 대상’은 공공기관 및 공기업의 ESG 혁신정책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공유·확산하고자 개최되었다.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2기 수료식을 지난 24일(토)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트캠프는 게임 개발 역량이 뛰어난 전국의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단기간의 강도 높은 개발 교육을 통해 게임 전문가를 양성하는 심화 프로그램으로 작년 1기를 시작으로 매년 진행하고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디자인 베이스 커피 브랜드 ‘매트블랙 커피(Matte Black Coffee)’ 및 글로벌 아티스트 조슈아 비데스(Joshua Vides)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조슈아 비데스가 디자인한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바람의나라’ 기반 작품들이 9월 30일부터 약 1개월 동안 ‘매트블랙 커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전시될 예정이다.


■ 기타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와 계열사 이전을 위한 투자 협약을 26일(월) 체결했다. 위메이드는 2024년 완료를 목표로 계열사 이전을 준비한다. 색다른 근무, 복지 환경 조성을 통해 직원들의 워라밸(Work-life balance) 수준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 ‘메이플스토리 월드’가 국내 시범 서비스 오픈 이후 첫 라이브 방송을 켜고 국내 게이머들에게 존재감 알리기에 나섰다. 23일 진행된 ‘라이브 윙즈 데이’ 방송에는 인기 크리에이터 우정잉과 최시은 아나운서, ‘메이플스토리 월드’ 담당 개발진, 그리고 깜짝 등장 손님인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총괄 디렉터가 참가해 플랫폼 내 콘텐츠를 플레이하면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이사회를 열고 주가 안정과 주주 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3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 신탁 계약 체결을 결정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이번 자사주 매입 규모는 2021년 별도 재무제표 기준 배당가능이익 한도 내에서 결정됐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SD 피규어 글로벌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사전 예약 판매는 오는 10월 9일까지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0월 26일부터 구매 고객 대상으로 전 세계 순차 출고된다.

- 해긴(대표 이영일)이 서울 신도림 디큐브시티 타워동 SPACE-K 최상층인 38, 39층으로 로 사옥 이전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해긴의 새로운 사옥은 업무 효율 향상과 직원 복지에 초점을 맞춰 조성됐으며, 구성원 개개인의 공간 확장 및 개발 인력들의 업무 환경 개선, 부서간 원활한 소통과 협업을 할 수 있는 다수의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은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 이하 전남교육청)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협회장 강성현)와 전남 지역 내 초등학생 대상 창의력 증진 및 문제 해결 능력 강화 목적의 융합 교육 프로젝트 ‘하이파이브 챌린지(High-5ive Challenge)’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가 지난 9월 23일(금)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롯데하이마트 수지롯데몰점에 PlayStation 전문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SIEK가 롯데하이마트 잠실점에 이어 수지롯데몰점에 PlayStation 전문 스토어를 오픈한 이유는 뛰어난 고객 접근성 때문이다.

- 넵튠의 자회사 온마인드의 AI 버추얼 휴먼 ‘나수아(SUA)’가 SK텔레콤 메인 광고 모델로 발탁돼, SKT의 대표 AI 서비스 ‘A.’(에이닷)의 광고에 등장한다. 광고 경쟁이 치열했던 3G 통신시대부터 현재까지 SKT가 약 16년간 1,300여편의 TV광고를 선보인 이래 버추얼 휴먼이 SKT 광고 모델로 채택된 건 이번이 처음이자, 국내 이동통신사에서도 최초 사례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