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카카오 및 AMD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9.22  19:36:15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엔비디아는 한국 통신사 KT가 엔비디아 AI로 스마트 스피커와 고객 콜센터를 훈련했다고 밝혔다. 국내 인기 AI 음성비서 기가지니는 매일 800만 명의 사용자와 대화한다. 

KT의 AI 기반 스피커는 TV를 제어하고, 실시간 교통 정보를 제공하고 기타 집안에서의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다. 대형의 텍스트 데이터 세트를 기반으로 인간 언어를 인식, 이해, 예측 및 생성할 수 있는 머신러닝 알고리즘인 대형언어 모델(LLM) 덕분에 매우 복잡한 한국어 대화 기술을 숙달했다. 

-구글플레이가 창구 프로그램 참여 개발사와 함께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한-미 스타트업 서밋'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9월 20~21일(현지 시간) 양일간 미국 뉴욕 피어 17에서 열린 ‘한-미 스타트업 서밋'은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글로벌 기업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글플레이는 국내 중소 개발사 성장지원 프로그램인 ‘창구’ 프로그램의 전시관을 조성해 ‘트이다’, ‘스티키핸즈’, ‘스페이스오디티’, ‘플레이하드’ 4곳을 소개하고 각 개발사의 서비스를 시연했다. 전시관에는 총 4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앱과 게임을 직접 체험해보고 피드백을 공유했다. 

<사진> ‘한-미 스타트업 서밋' 전경

-AMD CEO 리사 수 박사(Dr. Lisa Su)가 CES 2023에서 기조 연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년 만에 첫 대면 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세션에서 리사 수 박사는 차세대 AI 및 게이밍 기술 지원을 위한 AMD의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은 물론, 지속가능성, 차세대 이동 수단, 디지털 헬스, 메타버스 등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AMD만의 혁신 비전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되며, 리사 수 박사는 미국의 세계 1위 중장비 농기계 업체 존 디어(John Deere)의 회장 겸 CEO 존 메이(John May)가 진행하는 기조 연설에도 초청 연사로 참여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2일, 넵튠(각자 대표 정욱, 유태웅), 컬러버스(대표 이용수)와 함께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사는 이번 전략적 협업을 통해 오픈형 3D 메타버스 플랫폼 ‘컬러버스’의 생태계 및 콘텐츠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플랫폼 ‘컬러버스’는 가상공간, 아바타 등을 사용해 자신만의 공간을 제작할 수 있게 하는 3D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높은 자유도와 다양성을 기반으로 나만의 커뮤니티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무 협약에서 플랫폼 ‘컬러버스’ 내 메타버스 공간에 활용할 게임 및 캐릭터 IP 확보를 담당하며 넵튠은 메타버스 서비스 공동 기획, 제작 기술 지원, 사업 및 영업 지원을 맡는다. 컬러버스는 확보된 IP를 활용한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과 서버스 운영 및 유지 보수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한국와콤은 온택트 화상플랫폼 선도기업 새하컴즈(대표 서장열)와 선진화된 화상교육 및 회의 환경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최근 새하컴즈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이 날 행사에는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 새하컴즈 서장열 대표 및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와콤과 새하컴즈는 상호 간의 기술 제휴와 협력을 통해 온택트 솔루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관련 서비스 및 프로그램들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각자대표 남궁훈, 홍은택)는 구직자와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하는 클라우드 전문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2기 모집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카카오는 올해 초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추진하는 디지털 신기술 핵심 실무인재 양성 훈련인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자로 선정돼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카카오클라우드 스쿨은 본 교육 과정의 일환이다.

이번 교육 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함께 진행한다. 총 6개월간 1,000시간에 걸쳐 클라우드 시스템의 운영, 개발, 관리 등 실무 중심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카카오 클라우드 개발자 양성 과정’과 ‘카카오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 과정’ 두 과정으로 나누어 각 과정당 25명, 총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 기타

-제닉스에서 지난 6월 13일, 출시한 타이탄 WH6 가상 7.1채널 무선 게이밍헤드셋의 블랙 컬러 물량이 모두 소진했다고 화이트 컬러도 품절 임박했다고 전했다.

TITAN WH6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부드러운 이어 쿠션과 길이 조절이 가능한 헤어밴드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무선 게이밍헤드셋 제품으로 USB Type-C 2.4GHz 무선 수신기로 별도의 설치 없이 자동으로 연결돼 PC는 물론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안드로이드 모바일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중석)은 GIGABYTE GeForce RTX 4090 AORUS, GAMING, WINDFORCE 시리즈의 발표를 전했다.

NVIDIA Ada Lovelac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탄생된 3세대 지포스 RTX 시리즈 GeForce RTX 40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빠른 속도를 넘어 게이머와 크리에이터에게 몰입감 높은 게임 경험, 뉴럴 렌더링, 시장을 선도하는 많은 플랫폼 기능에서 비약적인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