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원유니버스 및 인텔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9.20  21:29:37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와이제이엠게임즈 관계사 원유니버스가 오는 27일 베트남 호치민 쉐라톤 호텔에서 ‘2022 원유니버스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ODC) ASIA’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주요 연사로는 ▲민용재 와이제이엠게임즈 겸 액션스퀘어 의장 ▲전동진 전 블리자드코리아 대표 ▲김효섭 전 크래프톤 대표 ▲고세준 원유니버스 대표 ▲백두산 액션스퀘어 최고기술책임자(CTO) ▲김도경 유니플로우 대표 ▲최원종 원유니버스 최고사업책임자(CBO) ▲임태현 전 넥슨 블록체인엔터테인먼트 개발이사 등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적인 게임 개발과 관련된 주제는 물론,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의 Web3 부분과 AI 등 최신 개발 트렌드들까지 폭넓게 다루어질 예정이다. 2022 ODC Asia는 관심이 있는 현지 개발자나 학생 등 청중에게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며, 온라인을 통해 사전 참가자를 모집 중에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를 강남 역삼동에 개소한다. 또한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개소식 및 기념행사를 21일과 22일 양일간 개최한다.

새롭게 개소하는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NEW 콘텐츠의 미래, 지금 여기에서 시작한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특정 분야의 콘텐츠에 국한하지 않고 장르,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K-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대대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서울 강남구 ‘역삼로 창업자 거리’에 위치, 지하 2층부터 지상 6층까지의 총 8개 층 규모로, 지하 2층부터 지상 1층까지는 다목적 스튜디오, 편집실, 회의실, 라운지 등이 있고, 지상 2층부터는 6~12인 규모의 기업이 일할 수 있는 독립된 사무공간 15개실이 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15개 스타트업은 사무실, 회의실, 세미나실 등 기본 업무공간을 비롯해 360 스튜디오, 편집 및 렌더링룸 등 최첨단 장비가 있는 시설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업 전문 육성 기관(액셀러레이터)을 통해 사전 진단을 받은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성장프로그램도 지원받을 수 있다.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스위스 바젤에서 21일(현지시간)까지 열리는 '유럽 광통신 콘퍼런스 2022'에서 차별화된 유무선 광 액세스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유럽 광통신 콘퍼런스 2022’는 전 세계 300개 이상의 광통신 부품 및 장비업체와 통신사가 참여하는 유럽 최대의 광통신 전시회다. KT는 과기정통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추진하는 '지능정보 네트워크용 광통신 부품 실증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중소기업과 함께 개발한 광부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KT는 소규모 공동주택에 특화된 모듈형 광모뎀을 선보이고, 중소기업과 공동 개발한 ▲유선전화망 서비스 통합 광모뎀(엔아이투스) ▲5G 액세스 네트워크용 25G 양방향 LAN-WDM 광트랜시버(라이트론) ▲5G X-haul 라우터(유비쿼스) 등의 장비도 전시한다.

-메타버스 컨퍼런스인 2022 메타콘(METACON 2022)이 오는 10월 5일(수) - 6일(목)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다.‘메타버스를 증명하라’라는 주제로 총 25여개의 세션에 IBM, 엔비디아, 삼성, 노키아, 제페토X, 넵튠 등 50여명의 국내외 기업 및 핵심 연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본 행사의 연사로는 △리차드 케리스 엔비디아 옴니버스 개발 플랫폼 담당 부사장 △레슬리 셰넌 노키아 생태계 및 트렌드 스카우팅 책임자 △페더 뵈레젠 홀로캡 CMO △샤얌 나가라잔 IBM 이그제큐티브 파트너 △윤주명 삼성전자 한국총괄 프로 △이진하 스페이셜 공동창업자 및 최고제품책임자 △정욱 넵튠 대표이사 등이 나설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D&I실'을 신설하고 백민정 IP사업담당 상무를 CDIO(다양성·포용 최고 책임자)로 선임했다고 2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이번 D&I실 신설에 대해 “좋은 콘텐츠를 즐기고자 하는 욕구에는 국경이나 연령·장애·성별 등에 제한이 없으며, 세계 각국의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고자 한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D&I 가치를 반영한 IP 와 콘텐츠로 즐거움과 희망을 확산하고 이를 통해 스마일게이트만의 CSV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CDIO로 선임된 백민정 상무는 ‘IP사업담당’을 역임하며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IP 다각화를 주도해왔다. 또한 그룹 내 ‘인재문화실’과 미래세대들의 창의 창작 환경을 조성하는 ‘퓨처랩’ 센터장을 역임하며 다양성과 포용의 문화를 조성하는 데 많은 노력을 쏟았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계열사인 벤처캐피털 크릿벤처스가 결성한 콘텐츠 투자 펀드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총 1,015억 원 규모로 조성되는 이번 펀드는 크릿벤처스가 운용을, 국내 대표 벤처캐피털 케이넷투자파트너스가 공동운용을 담당한다. 여기에 정부의 정책자금사업인 한국모태펀드를 비롯해 컴투스와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 컴투스의 파트너사인 알비더블유 등이 LP(Limited Partner: 펀드출자자)로 참여해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겨냥한 투자 협력체를 조성한다. 

펀드 결성을 주도한 크릿벤처스는 컴투스 송재준 대표를 중심으로 글로벌 유망 콘텐츠 및 웹3 관련 기업에 적극적인 투자를 펼치며 산업 육성은 물론 그룹 내에서의 전략적 시너지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펀드는 한국모태펀드가 콘텐츠 분야에 투자한 출자액 중 역대 최대 규모의 수준으로 알려져, 향후 해당 펀드를 기반으로 글로벌 영화 및 드라마 산업을 이끌 다양한 K-콘텐츠 기업과 프로젝트가 탄생될 것으로 기대된다.

-NHN Cloud(대표 백도민, 김동훈)가 ‘음성합성 기술’을 주제로 해당 기술 도입을 고민하고 있는 고객에게 다양한 활용 방법을 제시하는 웨비나를 오는 9월 27일 오후 2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연스러운 음성합성과 개인화 서비스’ 웨비나는 AI 기술이 보편화되면서 안내 방송, 문서 읽기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는 음성합성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 가능한 음성합성’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사람의 감정까지 표현하는 음성합성 기술과 친구, 가족, 본인의 목소리를 이용한 개인화 음성합성 기술,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는 NHN클라우드의 텍스트 음성 변환(TTS, Text-to-Speech)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강연은 NHN Cloud NLP랩 박기남 전임이 연사로 나서, ▲음성합성 개념과 의미 ▲자연스러운 음성합성 ▲음성합성에 감정을 담기 ▲개인화 TTS 서비스 및 향후 계획 등을 다룰 예정이다.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과 실물기반 디지털 아트 기업 메타아트테크(대표 이준우, 이하 '에픽')이 메타버스 갤러리 확장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양사는 '메타버스 갤러리 확장'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위해 전략적 제휴를 맺고 긴밀하게 상호 교류하며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하게 된다.

업무 협약을 통해 올림플래닛은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로 메타버스 갤러리를 빌드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에픽은 실물자산 기반의 예술작품 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양사는 기타 상호 긴밀한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 각사의 노하우와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를 통해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의 산업군에 20,000개 이상의 몰입형 메타버스 가상공간을 구현 중이다. 

-인텔은 코드명 ‘서펀트 캐년’의 인텔 NUC 12 Enthusiast 미니 PC 및 키트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더불어, 게이머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해 설계된 이번 미니PC는 최신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물론 인텔 NUC 제품 최초로 인텔 아크 A770M 그래픽을 탑재하고 있다.

브라이언 맥카슨 인텔 NUC 그룹 총괄 및 부사장은 “이번 인텔 NUC 12 Enthusiast 제품은 인텔 프로세서와 인텔 외장 그래픽을 페어링한 최초의 제품으로 이러한 NUC 제품을 출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본 제품은 작은 폼팩터로 설계되었으나 강력한 콘텐츠 제작 및 게이밍 성능과 광범위한 I/O 기능을 제공한다”며 “더욱 중요한 것은, 이번 제품이 인텔® 쓰레드 디렉터 및 인텔 딥 링크와 같은 유용한 기술을 갖추고 있어,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콘텐츠 제작 및 게이밍 성능을 편리하기 즐길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인텔 아크 A770M GPU 및 16GB DDR6 VRAM을 갖춘 인텔 아크 그래픽은 AI 강화 업스케일링,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및 다이렉트X 12 얼티메이트에 대한 완전한 지원 등, 최신 시각적 기술을 바탕으로 게임 성능을 한 단계 향상시킨다.

 

■ 신제품 출시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는 하이테크 테마 중심 게이밍 브랜드, 메카(MECHA)의 새 게이밍 마우스 ‘메카 ZM2’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마이크로닉스 디자인센터 주도 하에 선보인 메카 ZM1의 뒤를 이어 브랜드 특유의 콘셉트를 유지하면서도 사용자를 위한 요소들이 적극 반영된 점이 특징이다.

메카 ZM2 게이밍 마우스는 매끈한 유선형으로 디자인된 본체 위에 화이트 색상을 메인 컬러로 꾸며 하이테크 디자인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스위치 버튼 하단과 측면, 후면 등에 LED 캐릭터 라인을 적용하면서 게이밍 마우스 특유의 개성도 갖췄다. 곳곳에 배치된 LED는 레인보우 RGB 일루미네이션 기능과 7가지 LED 점등 모드를 제공해 사용자 취향에 따라 사용하도록 돕는다.

-로지텍(지사장 조정훈)이 ‘G502 X’ 신규 게이밍 마우스 시리즈 3종을 20일 국내 정식 출시했다. G502 X 시리즈의 강점은 업그레이드된 부품과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된 성능에 있다. 시리즈 3종 모두 LIGHTFORCE 하이브리드 옵티컬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해 클릭 지연을 최소화하고 반응 속도를 높였다. 

특히 기계식 스위치 특유의 안정적인 클릭감과 경쾌한 사운드 또한 경험할 수 있으며, 마모가 덜해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트래킹 센서 또한 HERO 25K 게이밍 센서를 탑재해 400 IPS 이상의 환경에서도 미세한 움직임까지 정확하게 트래킹한다. 


■ 기타 

-NHN(엔에이치엔, 대표 정우진)은  20일 ‘NHN 아카데미 광주 캠퍼스’ 개소식을 개최하고, 호남권역 IT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NHN아카데미’는 NHN이 지역 기반 IT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 청년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고자 설립한 IT 인재 양성 교육 기관이다. NHN은 올 3월 김해 소재의 ‘NHN아카데미 경남 캠퍼스’를 개소해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이번 개소한 ‘NHN아카데미 광주 캠퍼스’는 경남 캠퍼스에 이은 두번째 캠퍼스다. 

이번 개소식은 NHN클라우드를 비롯해 교육 운영 학교인 조선대학교와 광주광역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협력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NHN아카데미 광주 캠퍼스'는 공개 모집으로 선발한 호남권역 기반 연수생 150명에 자바(Java) 백엔드 개발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우수한 성적으로 과정을 이수한 연수생들에게는 평가를 거쳐 향후 NHN 계열사 등 IT 인력으로 취업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각자대표 남궁훈, 홍은택)의 커머스CIC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이하 쇼핑하기)가 9월 25일까지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의 제품을 모아 ‘톡딜 상생 day’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톡딜 상생 day’는 중소형 톡스토어 판매자와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기획전으로,쇼핑하기는 한정된 시간(79시간) 동안 초특가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톡딜을 통해 총 180여 개의 중소기업 상품을 판매한다. 판매 활성화를 위해 최대 10% 할인 가능한 전용 쿠폰도 제공하며, 해당 비용은 카카오가 전액 부담한다.

대표 상품으로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한 루킨의 ‘맑은목 배도라지 생강스틱 선물 세트’를 톡딜가 17,900원에, 간편하게 콜드브루를 즐길 수 있는 액상형 커피 ‘소자매커피 맛보기 파우치 세트(10개입)’를 3,500원에 판매하는 등 만족도 높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쇼핑하기는 중소상공인 판매자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올해부터 교육 지원 프로그램과 기획전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정규 교육 프로그램 외 중소기업유통센터,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외부 기관과 제휴해 총 13회의 교육 과정을 운영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