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월트디즈니 및 인텔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9.13  17:01:35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인텔과 브로드컴은 초당 5기가비트 이상의 무선통신 속도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업체간 와이파이 7 데모를 지난 8일 공개했다. 이번 데모에는 브로드컴 와이파이 7 확장기(AP)에 연결된 와이파이 7 솔루션을 갖춘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 노트북이 사용됐다.

카를로스 코데이로(Carlos Cordeiro) 인텔 펠로우 겸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무선 부문 최고기술책임자(Wireless CTO)는 “이번 시연을 통해 차세대 와이파이 7 기반의 새로운 모바일 PC 경험을 보여줄 수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와이파이 7이 제시하는 새로운 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업계 협력이 필수다. 업계 최초로 초고속 및 초저지연 와이파이 7 데모 시연 준비에 기술적 협조를 해준 브로드컴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와이파이 7은 더 빠른 속도, 더 짧은 지연시간, 향상된 안정성 그리고 더 큰 용량을 요구하는 향후10년간의 새로운 무선 경험 플랫폼이다. 와이파이 7은 6GHz 스펙트럼의 최대 320MHz 대역폭 사용, 4K QAM 조정, 다중 링크 운영 기반 다중 대역폭 동시 연결, 다중 리소스 유닛 기능 기반 효율적 대역폭 활용 등의 새로운 기능들을 갖췄다.

-엔비디아가 MLPerf 업계 표준 AI 벤치마크에서 엔비디아 H100 텐서 코어(NVIDIA H100 Tensor Core) GPU를 발표했다. 이는 모든 워크로드에 대한 추론에서 세계 기록을 세웠으며, 이전 세대 GPU보다 최대 4.5배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이 결과는 호퍼(Hopper)가 고급 AI 모델에서 최고의 성능을 요구하는 사용자를 위한 프리미엄 선택임을 보여준다. 더불어 AI 기반 로보틱스를 위한 엔비디아 A100 텐서 코어 GPU와 엔비디아 젯슨 AGX 오린(Jetson AGX Orin) 모듈은 이미지 및 음성 인식, 자연어 처리 및 추천 시스템과 같은 모든 MLPerf 테스트에서 전반적인 리더십 추론 성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했다.

-AMD가 독자적인 공간 업스케일링 기술의 새로운 버전인 AMD 피델리티 FX 슈퍼 해상도 2.1을 공개했다. 신규 FSR 2.1 버전은 게임 내 이미지 품질을 높이는 알고리즘 업데이트와 화면 번쩍임, 고스팅 현상 등이 개선됐다.

현재 오픈 소스 커뮤니티인 GPU오픈(GPUOpen)에서 무료 제공 중인 FSR 2.1은 파밍 시뮬레이터 22 최신 업데이트와 향후 예정된 히트맨 3 업데이트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FSR 2.1을 지원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 4.26, 4.27 및 5 버전 호환 AMD FSR 2.0 플러그인 등 추가 성능 개선이 업데이트됐다.

게임 내 프레임률과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키는 최신 업스케일링 기술인 AMD FSR은 모든 버전이 오픈 소스 기반으로 제공되며 전용 머신러닝 하드웨어 없이도 AMD는 물론 경쟁사 제품까지 지원한다.

-카카오(각자대표 남궁훈, 홍은택)는 13일 온라인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를 개편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카카오 비즈보드나 카카오톡 채널 등 카카오의 광고 및 비즈니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사업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 등을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누적 신청자는 총 7만 2천여 명에 달하며, 이중 90% 이상이 중소 사업자로 비즈니스에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있다.

카카오는 더 많은 파트너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존 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던 교육을 2020년 9월부터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하고 매월 20여 건의 강의를 정기 운영중이다. 지난 4월부터는 주제를 세무, 창업 성공 사례, 브랜딩 등으로 다양하게 확장하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새로운 강의들을 추가로 개설하기도 했다.

라이브 세미나에 참여하기 어려운 사업자들을 위해 원하는 시간에 접속할 수 있는 VOD 형태의 세미나를 새롭게 선보인다. 사전 제작된 동영상 강의를 선택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 가능하며,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세미나에 참여하는 모든 비즈니스 파트너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PDF 형태의 플레이북도 제공한다. 30여 개의 플레이북은 누구나 카카오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대화 형식의 튜토리얼로 구성돼 VOD 세미나와 함께 활용할 수 있다.


■ 기타 

-제닉스의 대표 게이밍의자 아레나 엑스 제로 시리즈가 9월 1일 기준 단일 제품 265,607대 판매 기록을 올리며 단일 제품 최다 판매를 기록을 돌파하며 호평 속에 판매 중이다.

아레나 엑스 제로 시리즈는 2015년 출시 이후 2019년 한차례 리뉴얼을 거친 제품으로 네이버 쇼핑 게이밍의자 부분 최다 리뷰를 기록한 제닉스의 인기 상품이다. 의자 등받이를 180도로 기울일 수 있고, 앞뒤, 상하, 각도까지 조절할 수 있는 3D 팔걸이가 적용되었으며 인증받은 Class-4 가스 리프트를 사용하여 최대 150kg까지 지지할 수 있다.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13일, 자사의 홈트레이닝 서비스 ‘스마트홈트’에서 ‘LIVE 스쿼트 챌린지’ 4기에 참여할 신청자 사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에 첫 선을 보인 후 4회차를 맞이한 ‘LIVE 스쿼트 챌린지’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운동 습관을 구축하며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챌린지를 통해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것과 동시에 코인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고보상 M2E(Move to Earn), 앱테크로 주목을 받고 있다. 

’스마트홈트’에서는 ‘LIVE 스쿼트 챌린지’ 4기 진행에 앞서 사전 신청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오는 9월 25일까지 ‘스마트홈트’ 앱 및 웹 페이지 내 사전신청 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원하는 목표 횟수를 설정 후 오전 7시, 낮 12시, 오후 9시 중 운동 시간을 설정하면 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지난 9일 존 레전드의 여덟 번째 스튜디오 앨범 ‘LEGEND’ 관련 콘텐츠를 온오프라인 신보 조명 서비스 ‘멜론 스포트라이트(Melon Spotlight)’와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 ‘멜론 스테이션’을 통해 다채롭게 공개했다. 

이날 존 레전드는 멜론 스포트라이트 최초 글로벌 팝 아티스트로 참여했으며 ‘현재진행형 전설’답게 최근 발매된 신곡 소개 및 근황, 향후 계획 등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내며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이하 디즈니)가 대규모 글로벌 팬 이벤트 ‘D23 엑스포(D23 Expo)’를 개최하고 스튜디오, 테마파크, 소비재, 게임 등 디즈니 산하 모든 사업 부문별로 팬들을 설레게 하는 다채로운 소식을 발표했다.

지난 9월 9일(현지시각)에 진행된 월트디즈니 스튜디오 및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쇼케이스에는 비즈니스 총괄,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및 주요 작품 출연진들이 무대에 올라 올해와 내년도 공개를 앞둔 작품들을 소개했다. <호커스 포커스 2>, <피터팬과 웬디>, <라이온 킹>의 프리퀄인 <무파사: 더 라이온 킹>, <인어공주> 등 디즈니 라이브 액션 기대작과 디즈니+에서 공개 예정인 오리지널 시리즈 <주토피아+>, <이와주> 등 신규 애니메이션 라인업이 공개됐다. 또한 <인사이드 아웃 2>, 신규 장편 영화 <엘리멘탈> 등 다양한 픽사 작품들도 팬들을 찾을 예정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