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넥슨 ‘히트2’, 구글 매출 3위 오르며 흥행작 입증 성공

기사승인 2022.08.29  12:10:48

공유
default_news_ad2

넥슨이 다시 한번 게임 흥행에 성공했다. 신작 ‘히트2’를 매출 순위 3위까지 끌어올린 것.

‘히트2’는 출시 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6위에 진입한 뒤 28일 밤에 3위에 안착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 12시간 만에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순위가 늦게 반영되는 구글 차트의 특성 상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25일 이후 3일 만에 순위를 끌어올린 것. 참고로 이때 약 20분 간 2위를 차지한 뒤 다시 3위로 내려왔는데, 이는 구글 차트의 일시적 오류로 인한 것으로 보인다.

넥슨게임즈(구 넷게임즈)가 개발한 ‘히트2’는 넥슨의 대표 모바일 IP인 ‘히트’의 정통성을 이어가면서, 대형 MMORPG로 재탄생해 더욱 확장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게임이다.

사실감 있게 구현된 고품질 그래픽과 독특한 기믹이 적용된 공성전 및 대규모 필드 전투, 독자적 시스템에 기반한 높은 인터랙션을 갖춘 신작 게임으로 선보였다.

그리고 ‘PK(PlayerKilling) 페널티’, ‘부활 방식’, ‘필드 PK 가능여부’ 등 요소를 이용자들이 투표를 통해 직접 결정하는 ‘조율자의 제단’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이용자가 특정 크리에이터를 지정해두면 게임 내 상품 구매 시 금액의 일부가 해당 크리에이터에게 자동으로 적립되는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운영 등 기존 MMORPG와는 다른 운영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히트2’ 흥행에 따라 넥슨의 3분기 실적에도 훈풍이 불 전망이다. 넥슨은 지난 2분기에 기존 게임들의 흥행에 더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흥행이 더해지면서 전년동기 대비 50% 증가했다. 그리고 넥슨 측은 3분기 실적 전망으로 27~37%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만약 ‘히트2’의 흥행이 이어진다면, 이 수치는 더 증가할 전망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