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무과금 유저를 위한 꿀팁 모음

기사승인 2022.08.26  17:43:49

공유
default_news_ad2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지난 16일 모바일과 PC로 한국에 출시됐다. 컴투스의 대표 게임 ‘서머너즈 워’를 소재로 개발된 MMORPG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출시 직후에 양대 마켓 매출 10위권 근처를 오르내리며 순항 중이다. 이에 이 게임을 즐길 때 초보자들이 알아두면 좋은 팁을 정리해봤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각종 던전에서 수동 전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보스전에서는 다양한 패턴이 등장하기에, 유저 캐릭터와 소환수들을 잘 이끌고 다니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PC 버전 기준으로 가장 중요한 키는 보스전에서 유저 캐릭터와 소환수들이 같이 이동하게 만드는 버튼과 같은 대상을 공격하게 만드는 버튼이다. 이 두 버튼은 보스전에서 상황에 따라서 자주 눌러야 하기에, 언제든지 빠르게 누를 수 있는 키로 설정해주자. 그래야 소환수들을 캐릭터와 함께 안전한 지역으로 이동시키고, 보스를 일점사하는 조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다. 이외에 무기 변경과 소환수 기술도 자주 사용하게 되니 편한 키로 설정해주자.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소환수 육성이다. 초반에 다양한 소환수를 얻게 되는데, 등급이 높거나 많이 사용하는 소환수가 정해졌다면 레벨업을 빠르게 해주자. 레벨업에 소모되는 재화를 아끼지 말고 초반부터 소환수 레벨을 빠르게 올려주는 것이 좋다. 나중에 부캐릭터를 키워도 소환수 레벨은 공유되니 참고하자.

유저 캐릭터의 스킬 강화도 중요하다. 가장 먼저 찍어야 하는 것은 ‘유틸리티’ 기술이다. 특히, 회피기 3회 충전, 회피기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최대 마나 증가, 마나가 차는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기술을 가장 먼저 찍는 것이 좋다. 그 다음으로는 궁극기 게이지 관련 기술을 찍어주자. 나머지는 주로 즐기는 콘텐츠에 따라서 맞춰주면 된다. PVP를 자주 즐긴다면 PVP에서 유용한 기술을 찍는 식이다. 그 다음은 각 직업에 필요한 패시브 스킬을 찍으면 된다. 액티브 스킬 중에서는 쿨타임이 없는 일반 공격 정도 관련 기술을 올려주면 된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