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오리지널 직업 '싸울아비'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8.26  17:36:17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썸에이지는 26일, PC 슈팅 게임 ‘크로우즈’의 PC방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용PC방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는 캐릭터 및 무기 경험치 100% 추가 버프와 PC방 전용 무기 및 의복 슬롯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인칭 전용 모드이자 16인(8대8 전투) 전용 맵 ‘핀 베이’를 선보였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아레나’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라그나로크’ 20주년 트릴로지 두 번째 타이틀로 MMORPG적 요소를 결합한 모바일 전략게임이다. 캐릭터의 성장 및 전직, 몬스터 수집 등 전략적인 플레이가 즐길 거리다.

- 에이시티게임즈는 카드 게임(TCG) ‘조이드 와일드 NFT 아레나’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애니메이션 ‘조이드 와일드’ IP(지식재산권)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NFT 신작이다.

- 케이엠복스는 ‘겟앰프드 파이터즈’의 국내 CBT를 오는 31일 시작한다고 전했다. 온라인게임 '겟앰프드'의 감성과 플레이 스타일을 스마트폰에서 구현한 게임이다. 8인 개인 데스매치와 4대4 팀 데스매치 등 멀티플레이 대전이 즐길 거리다.

- 엑스디(XD)는 신작 액션RPG ‘토치라이트: 인피니트’의 인플루언서 대상 FGT를 실시한다. ‘토치라이트’ IP 공식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제작된 게임이다. 재능 시스템에서 무궁무진한 핵심 재능 조합을 창조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블소 레볼루션)’의 첫 번째 오리지널 직업 ‘싸울아비’를 출시했다. 원작에는 존재하지 않는 직업이다. 환도를 활용한 중거리 공격으로 적을 무력화 시킬 수 있으며, 파티원의 원거리 피해량을 감소시켜주는 무공 ‘신풍’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콘텐츠 ‘마이홈’을 추가했다. 특정 레벨 달성 뒤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마이홈’ 건물을 얻을 수 있다. 이후 코인을 모아 가구와 외부 디자인을 구매해 자신만의 집을 꾸미는 콘텐츠다.

- 컴투스는 모바일 MMORPG ‘아이모’의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최대 레벨을 55로 5단계 상향하고 신규 지역 ‘모르포시즈’를 공개한다. 신규 지역 내에서는 ‘모르포시즈 뿌리’, ‘모르포시즈 정원’ 총 두 개의 맵을 오픈했다. 신규 보스 ‘아이요의 수호병’을 비롯한 몬스터 18종과 새로운 장비도 만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강철의 연금술사 BROTHERHOOD’ 컬래버레이션을 콘텐츠를 선보였다. 주인공인 ‘에드워드 엘릭’을 비롯해 ‘로이 머스탱’, ‘리자 호크아이’ 등 주요 등장인물을 에픽세븐의 영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원작의 설정을 기반으로 한 신규 아티팩트 ‘강철의 오토메일’, ‘발화포 장갑’, ‘명사수의 권총’도 추가된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편의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아이템 '서번트 코인'을 활용한 성장 시스템이 추가됐다. 해당 코인을 이용하면 100레벨까지 성장시킨 서번트의 레벨 상한을 추가로 120레벨까지 개방 가능하다. 추가로 새로운 스킬 '어펜드 스킬'을 개방할 수 있다. 요일 퀘스트에 신규 난이도가 추가됐고, 스킬 연출을 빠르게 넘기는 스킬 연출 고속화 등이 추가됐다.

- 레벨인피니트는 전략 RPG ‘백야극광’에 ‘훈풍과 희망의 항구: 몰아치는 폭풍’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한정 스테이지 ‘위기의 도시’와 신규 오로리안 3명의 체험 스테이지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다.

- 스프링컴즈는 액션 방치형 RPG ‘르네상스 파이터즈’를 정식 출시했다. 다빈치, 미켈란젤로, 줄리엣, 라파엘로, 도나텔로 등 르네상스 시대 주요 인물을 헬스 마니아로 재해석한 방치형 게임이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2.5패치를 PC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패치로 ‘공포의 영역’이 추가된다. 최고 레벨까지 도달하는 육성 과정을 개선한 콘텐츠다. 공포의 영역을 활성화하면 불타는 지옥의 군단이 한 시간 단위로 특정 지역에 공포의 힘을 집중해, 해당 지역 내 모든 괴물들의 레벨과 위력이 강해진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SRPG ‘팔라독 택틱스’에 신규 히어로 ‘레골라스 훗’과 ‘토네이도 히포’를 선보였다. 레골라스 훗은 적에게 공격력 감소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는 원거리 광역 딜러다. 토네이도 히포는 소모된 체력 비율만큼 공격력이 증가하는 범위 공격형 근거리 딜러이다.

- 네오위즈는 모바일 전략게임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조력자 메르텔, 슈디, 카네스, 데데를 선보였다. 이밖에 대항해 콘텐츠를 오픈했다. 15명의 용병으로 10번의 전투를 진행하는 콘텐츠다.

- 웹젠은 온라인 MMORPG '썬 클래식'에 신규 지역 ‘헬론의 성’과 무제한 전투(PK)가 가능한 필드 지역 ‘섬뜩한 적막의 땅’, ‘지역 쟁탈전’ 등 다수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 구미(gumi Inc.)는 모바일 RPG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 이하 FFBE)’에 신규 유닛 ‘티다’와 ‘루루’를 추가했다. ‘파이널판타지10’ 편에 등장하는 캐릭터다.

- 라인게임즈는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시그니처 영웅 ‘호누크’를 공개했다. 웨이스트 레드 국가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영웅으로 5성 운명 등급이다, 전투 시 아군에게 체력 회복을 주는 동시에 부활 및 이로운 효과를 제공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 컴투스홀딩스는 ‘별이되어라!’의 시즌8 두번째 이야기 ‘라플레시아’를 공개했다. 새로운 모험 지역 ‘멤피스 왕국’이 열렸고, 새로운 써드임팩트 영웅들과 신규 콘텐츠가 등장한다. 써드임팩트 영웅 ‘닉스’는 궁수 포지션의 딜러로 춤과 검술의 달인이다.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고 자신의 원거리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폰토스’는 타이탄을 이끄는 고귀한 가문의 후예로 강력한 소환사다. 일반 공격 시, 적 전체를 공격하고 자신의 지능을 증가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 드래곤플라이는 ‘스페셜포스’의 서비스 품질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미션 시스템인 포상심사지를 삭제하고, 해당 콘텐츠 보상을 기본 제공하는 쪽으로 개선했다. 또한, 신규 아이템 컴뱃 다이버 시리즈를 선보였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게임즈는 2022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LCK 대표 선발전을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챔피언십 포인트 100점을 확보한 담원 기아, 80점을 얻은 리브 샌드박스, 30점을 얻은 KT 롤스터와 DRX가 출전한다. 올해 롤드컵은 9월 29일 멕시코시티에서 개막해 뉴욕, 애틀란타를 거쳐 11월 5일 샌프란시스코에서 결승전이 열린다.

- 샌드박스네트워크의 e스포츠 자회사 SBXG는 부산 대양고등학교와 ‘e스포츠 인재 양성 및 교육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SBXG와 부산 대양고등학교는 파트너십을 통해 양질의 e스포츠 교육과 실무중심의 활동을 마련하는 등 다각도로 협력한다. 또한, 양 측은 e스포츠 시장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교육의 중요성에 공감해 e스포츠 인재 육성에 필요한 교육 커리큘럼과 e스포츠 선수들의 소양 및 윤리 관련 프로그램도 함께 개발할 예정이다.

- 한국인디게임협회는 하루엔터테인먼트와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2022 인디플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9월 23일에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특강이다. 올해 세미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기타

-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와의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음료 주문 시 '메이플스토리' 대표 몬스터 디자인을 활용한 '리유저블 슬리브'를 제공한다.

- 조이시티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브랜디드 콘텐츠 ‘뚝딱이는 신입즈’ 5화를 공개했다. 조이시티의 사원 하리, 보, 자기가 게임을 즐기며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콘텐츠다. 5화에서는 보와 자기가 유저들과 함께 ‘프리스타일2’을 확인할 수 있다.

- 플레이웍스는 ‘젠 온라인’의 IP 인수계약을 체결했다. 2.5D 캐릭터와 하우징 시스템, 커뮤니티 요소 등이 차별화 포인트인 온라인 MMORPG다.

- 컴투스 그룹이 조직 개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룹 차원에서 효율성을 제공하기 위한 결정이다. 컴투스홀딩스는 기존 2개 게임사업 본부를 4개 본부로 확대 개편해 게임 사업을 강화한다. 글로벌 리딩 퍼블리셔로서 게임 사업 역량을 확대하고 전문성 있게 추진한다. 블록체인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BC운용실은 5개 팀으로 확대 재편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