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인디크래프트, '게임스컴 2022' K 메타버스 게임쇼 선보여

기사승인 2022.08.17  14:31:50

공유
default_news_ad2

글로벌 인디게임의 축제 ‘2022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가 세계 3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2(gamescom2022)’에서 K-메타버스 게임쇼를 선보인다. 

지난 5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 하는 ‘2022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 The FESTA’는 게임쇼 역대 최다 241개 게임사 지원을 통해 선발된 우수 인디게임 50개사를 비롯해 대만, 인도네시아, 우크라이나, 중국, 프랑스 등 글로벌에서 참여한 해외 인디게임 등 100여개의 독특하고 트렌디한 인디게임을 전시하여 계속되는 코로나19 이후 엔데믹 시대의 새로운 게임 전시문화를 이끌었다.

이후 ‘K-가상게임쇼’에 대한 국내외 관심이 집중되면서 자연스럽게 인디크래프트는 해외 진출로 눈을 돌리게 되었고, 글로벌 유저와의 만남을 위해 8월 24일(수)~ 28일(일)까지 독일 ‘게임스컴2022(gamescom2022)’에 전격 참여를 결정했다. 독일 퀼른의 대규모 전시장 퀼른멧세(Koelnmesse)에서 매년 열리는 게임 전시회인 ‘게임스컴’은 독일을 넘어 유럽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로 유명하며 미국의 E3, 일본의 도쿄게임쇼와 함께 세계 3대 게임전시회로 손꼽힌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으로만 진행했던 게임스컴은, 펜데믹 이후 침체됬던 글로벌 게임산업의 기지개와 함께 오프라인 무대로 돌아왔다.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이번 게임스컴을 위해 온/오프라인 연계 운영으로 국내 및 글로벌 유저들을 맞이할 준비가 한창이다. 오프라인 홍보부스를 통해 글로벌 유저 및 게임산업 관계자들에게 인디크래프트 행사와 더불어 국내 우수 인디게임 정보를 소개하고, 온라인 가상게임쇼 안내를 통해 실제 체험해볼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세계 게임 산업계의 미래 먹거리가 될 ‘메타버스’로 구성된 가상게임쇼와 함께 국내 우수 인디게임 TOP50을 홍보하여 세계적 한류의 열풍을 타고 ‘K-인디게임’을 알리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난 5월 PC와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다양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준비한 ‘2022 인디크래프트’는 해외에서도 언제든 함께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조정 중이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인 경우 국내에선 구글플레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후 접속할 수 있으며, 해외에선 누구나 별도의 APK 파일을 다운로드 후, 실행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Ios 운영체제의 경우 국내에선 앱스토어 검색을 통해 참여할 수 있지만, 구축 일정 상 안타깝게도 해외에서는 참여할 수 없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