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한국레노버 및 KT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8.16  14:02:37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12일 진행한 사내벤처 공모전 '2022 UNIQUERS'의 최종 심사를 통해 혁신 신사업 아이디어를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8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2 UNIQUERS’ 데모데이를 열고, 공모 기간에 접수된 총 500여 개의 아이디어 중 혁신성과 사업성, 고객중심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우수 아이디어 4개를 발굴했다.

KT에서는 ‘안녕팀’의 ‘생의 마지막 여정&가이드 서비스’와 ‘AI 피싱헌터팀’의 ‘AI가 지켜주는 보이스피싱 예방 서비스’에 관한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신한은행에서는 각각 ‘D-ART팀’의 ‘미술 작가 추천 및 정보제공 플랫폼’과 ‘굿캐너팀’의 ‘부모와 전문가를 매칭해주는 비대면 상담 서비스’가 우수 아이디어로 뽑혔다.

KT와 신한은행은 아이디어가 최종 선정된 팀을 대상으로 인큐베이팅 과정을 운영해 별도의 전담조직에서 독립적으로 사업을 개발하도록 지원한다. 이후 추가적인 심사를 거쳐 독립 법인으로 분사할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9월 19일부터 22일까지 가상으로 GTC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창립자이자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의 기조 연설을 비롯해, 세계 최고 기술자 및 업계 리더를 포함한 연사들이 진행하는 200개 이상의 세션이 진행된다. 

젠슨 황의 기조 연설은 한국 시간 기준 9월 21일 수요일 오전 0시에 생중계되며, 이후 온디맨드로 제공된다. 기조 연설은 별도 등록 없이 시청할 수 있다.

이번 GTC에서는 튜링 상 수상자인 요슈아 벤지오, 지오프 힌튼, 얀 르쿤과 함께 AI 진화와 미래 AI의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노변담화도 마련됐다. 노변담화는 엔비디아 AI 리서치 부사장인 산자 피들러(Sanja Fidler)가 진행한다.

GTC에서는 대형 언어 모델, 자연어 처리, 디지털 트윈, 디지털 생물학, 로보틱스, 기후 과학 등을 포함해 AI와 메타버스를 주도하는 주요 발전 중 일부를 탐구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오는 26일까지 2022년 제2차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 및 게임벤처4.0 신규·예비 창업 팀을 모집한다.

글로벌게임허브센터는 중소 게임 기업 및 창업 1년 미만의 개발사, 예비 창업자 등 성장 잠재력이 있는 기업들이 역량을 갖춘 게임 개발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입주 공간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집중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는 국내 중소 게임 기업을 대상으로 총 9곳을 모집한다. 콘진원은 입주사에게 대형(129㎡), 중형(87~93.8㎡), 소형(25.2~48.2㎡) 등 다양한 크기의 독립된 사무공간을 제공하며, 기존에 80%까지 지원했던 임대료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2023년 2월 말까지 전액 지원하며, 관리비도 50% 지원하는 등 기업의 실질적 부담을 줄일 방침이다.

더불어 선정된 입주사들은 게임 개발을 위한 ▲모바일·VR 게임 테스트베드 최신 장비 및 시설 활용 ▲모바일 심화 QA 및 컨설팅 지원 ▲게임 개발용 SW(어도비, 오토데스크, 유니티) 등을 지원 받는다. 이외에도 ▲게임 컨설팅(게임 제작, 퍼블리싱/서비스, 자금 확보, 홍보마케팅, 해외 진출 등) ▲경영 컨설팅(세무/회계, 법률, 인사/노무 등) ▲채용 지원 ▲투자 유치 역량 강화 지원 등 기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혜택도 누릴 수 있다.


■ 신제품 출시 

-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스마트 학습과 생생한 콘텐츠 경험을 위한 ‘탭 M10 플러스 3세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레노버 탭 M10 플러스 3세대(Tab M10 Plus Gen 3)는 뛰어난 휴대성과 몰입감 넘치는 시청각 경험을 선사한다. 465g 가벼운 무게에 7700mAh 배터리를 탑재해 실외에서도 최대 12시간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10.61인치 2K LCD 디스플레이는 최고의 모바일 콘텐츠 스트리밍 해상도(1080p)를 자랑한다. 85%에 달하는 스크린 대 바디 비율, 최대 400니트 밝기를 통해 사용자는 콘텐츠에 더욱 쉽게 몰입할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 기반 쿼드 스피커는 한 층 풍성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ASUS(에이수스)가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ExpertBook B9 및 ExpertBook B7 Flip을 공식 출시했다. ASUS ExpertBook 시리즈는 세련되고 견고하게 제작된 미니멀한 바디에 비즈니스를 위한 다양한 성능과 이동성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ASUS의 비즈니스 노트북 라인이다.

이번에 출시된 ExpertBook B9은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14인치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14.9mm의 얇은 두께와 880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여기에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인 밀스펙(MIL-STD-810H) 인증을 받아 강력한 내구성도 갖췄다. 가벼우면서도 외부 충격에 강해 Hybrid 근무, 외근이나 출장 등이 잦은 직장인 및 프리랜서 등에게 최적화됐다. 최대 16시간 지속 가능한 배터리를 장착했고, 44분에 최대 60%까지 충전되는 고속 충전을 지원해 외부에서도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 기타 

--NHN Dooray!(대표 백창열, NHN두레이)는 올인원 협업솔루션 ‘Dooray!(두레이)’를 도입한 고객의 활용 사례를 접수 받아 풍성한 선물을 증정하는 사용 리뷰 프로모션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용 리뷰 프로모션은 두레이를 도입한 고객이 두레이 활용 경험을 글, 영상, 이미지 등 다양한 리뷰 형태로 작성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다. 작성한 리뷰 콘텐츠를 자신의 SNS채널에 게시 후 링크를 이벤트 홈페이지에 제출해 참여할 수 있다. 이 프로모션은 9월 8일까지 두레이를 도입해 사용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NHN두레이는 참여한 고객 리뷰들 중 우수한 리뷰들을 남긴 6명을 ‘베스트 리뷰어’로 선정하고 아이폰13, 애플 워치, 에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커피머신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두레이를 활용하는 영상 혹은 이미지로 리뷰를 구성할 시 ‘베스트 리뷰어’로 채택될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지급할 예정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