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스팀 버전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8.12  18:50:45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컬러버스는 3D 모바일 메타버스 ‘퍼피레드’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아바타 꾸미기, 하우징 및 인테리어, 미니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 안정성을 점검하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 라인게임즈는 ‘엑소스 히어로즈’의 스팀 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버전은 글로벌 유저 이용이 가능하다. 지난 2019년 11월에 출시된 RPG로, 능력치와 스킬이 바뀌는 스킨 시스템 페이트 코어가 차별화 포인트다. 회사 측은 스팀 버전 출시로 글로절 유저와 접점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 에이블게임즈는 방치형 RPG ‘달토끼 키우기’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주인공 린이 달의 왕국을 수호하기 위해 빼앗긴 빛을 찾아 밤과 맞서 싸우며 성장하는 한국 전래동화 기반의 모바일 2D 방치형 RPG다.

- 원더피플은 신작 ‘슈퍼피플’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테스트는 17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유저는 스팀 ‘슈퍼피플’ 페이지에서 접근 권한 요청을 신청하면 된다.

- 아이스버드게임즈는 신작 ‘갓삼국’을 공개했다. 마보융 작가가 스토리 개발에 참여한 RPG다. 삼국 장수를 조합해 실시간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조합과 덱빌딩 등이 즐길 거리다.

- 체이스온라인컴퍼니(C.O.C)는 수집형 RPG 신작 ‘메르헬 판타지’를 오는 1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동화 속 주인공의 반전매력을 소재로 개발된 신작이다. 캐릭터를 수집하여 전략적으로 덱을 구성하고, 거울 속 어둠에 갇힌 동화 속 인물들의 진짜 영혼을 찾기 위해 전투를 펼쳐 나가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 리얼리티큐브드게임은 ‘삼국지 2022’이 구글플레이에 피처드됐다고 밝혔다. 지난 9일 출시된 삼국지 기반 전략게임이다.

- 그라비티의 일본 지사 그라비티게임어라이즈(GGA)는 신작 ‘북극의 낙원’을 글로벌 출시했다. 스팀으로 판매되는 ‘북극의 낙원’은 인디게임 발굴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이는 퍼즐 게임으로, 손으로 직접 그린 그림책 느낌의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 업데이트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와 방탄소년단(BTS)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으로 기획팀에 입수한 방탄소년단 진 영상을 공개했다. 기획팀 합류와 이후의 회사생활 에피소드를 웹 예능 콘텐츠 출근용사 김석진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순차 선보일 계획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피어 잇셀프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헐크와 저거너트, 앱소빙 맨, 타이타니아의 신규 유니폼과 월드보스 레전드 고르가 추가됐다. 영화 ‘토르: 러브 앤 썬더’의 캐릭터 고르가 최고난도 월드 보스로 등장하며, 클리어 시 높은 수준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캐릭터 캡틴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커세어의 각성 클래스로 미끄러지듯이 움직여 빠르게 작살을 발사하며, 팔딱생선해적단을 소환해 함께 싸우는 것이 특징이다. 이 캐릭터는 오는 16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시즈루(여름) 캐릭터를 선보였다. 전열에서 견고하게 동료를 지키는 캐릭터다. 물리 방어력이 높을수록 효과도 올라가는 스킬들을 통해 방어와 보조 역할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토리 제2부 9장에 1화부터 4화를 선보이고, 레벨 상한을 205로 조정했다.

- 넥슨은 ‘마비노기’의 2차 여름 업데이트 NEXT 아르카나를 실시했다. 아르카나는 히든 재능의 각성 형태다. 근접전투 재능 기반에 마법 재능을 조합한 마검사 딜러 엘레멘탈 나이트와 축복 재능에서 음악 재능이 더해진 서포터 세인트 바드가 추가됐다.

- 컴투스는 실시간 대전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를 타라니스를 추가했다. 바람 속성의 전설 등급 몬스터로 아군을 지원하고 방어하는데 특화됐다. 야수의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는 주력 스킬 야생의 치유는 자신과 아군 전열에 체력 지속 회복 및 인내 효과를 부여하고, 적들의 단일 스킬과 일반 공격을 대신 받아 낼 수 있다. 변신 후에는 적 전체에 자신의 방어력에 비례한 피해를 입히고 공격력 약화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도 사용한다.

- 넷마블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서 정령섬 정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는 18일에는 첫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 레벨 확장과 새로운 테마의 화산섬을 오픈한다고 예고했다.

- 넥슨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미스틸테인 결전요원(검은양 팀)과 은하 그림자 요원(시궁쥐 팀)의 신규 승급을 추가했다. 승급 시 궁극기를 포함한 신규 스킬 3종이 추가되고, 전용 일러스트 컷인과 승급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9월 22일까지 최고 레벨 캐릭터 생성기회를 제공한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길드 콘텐츠 ▲길드전 라이벌 ▲몬스터 토벌전 ▲월드 길드전 등 신규 길드 콘텐츠 3종을 선보였다. 전투에 참여하면 결과에 따라 길드 포인트와 소환석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미호요(호요버스)는 액션 RPG ‘붕괴3rd’의 5.9 버전 나선의 연회를 선보였다. 신규 캐릭터 빌브이의 나선-환상의 상자가 새롭게 등장하며, 메인 스토리 31장이 공개됐다.

- 넷마블은 ‘모두의 마블’ 서비스 9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 해당 업데이트는 오는 9월 중에 진행된다. 이를 통해 신규 모드 슈퍼 난투전과 수상도시맵 기반의 스팀월드맵을 선보일 예정이다.

- 넥슨은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클래스 경매를 업데이트했다. 오는 24일까지 클래스 경매에서 마일리지를 사용해 최대 초월 등급까지 클래스 거래가 가능하며, 시즌 전용 클래스와 일부 최신 클래스는 제외된다.

- 컴투스홀딩스는 모바일 MMORPG ‘탈리온’의 날개 및 코스튬 한계 레벨을 확장했다. 강화에 필요한 재료는 정예 던전과 도전의 탑의 새로운 단계에서 획득할 수 있다. 도전의 탑은 기존 60층에서 63층으로 높아졌다.

- NHN은 모바일게임 ‘크루세이더 더 퀘스트’에 기간 한정 콘텐츠 신나는 수박 깨기!, 두근두근 베이커리, 하슬라 뮤직 페스티벌 등을 추가했다. 이 콘텐츠들은 오는 25일까지 즐길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27일, LCK 팬 페스타를 강릉올림픽파크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에서 개최한다. LCK 서머 결승전의 전야제로, 참여형 프로그램과 각종 전시 및 이벤트, 푸드 트럭 등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오프라인 대회 랭커 챔피언십(KPRC) 참가자 모집한다. 총상금 1,500만 원 규모의 아마추어 대회로, 오는 9월 3일 신촌 젠지 PC카페에서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경쟁전 시즌18 기준 다이아2등급(3,300 RP 이상)을 달성한 플레이어다. 또한, 결격 사유가 없고, 중대한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사항이 없는 15세 이상 유저만 참여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는 VTC온라인과 함께 개최하는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 CFS 썸머 챔피언십 2022 베트남이 12일, 베트남 하노이 미딘 실내 체육관에서 개막했다고 전했다. 이 대회는 상반기에 진행됐던 베트남, 중국, EUMENA, 아메리카, 필리핀 등 5개 권역별 인비테이셔널과 프로리그인 CFPL 및 CFEL 우승팀 등 총 6팀이 참가하며, 총 상금은 미화 10만 달러(약 1억 3천만원)다.

- 웹젠은 온라인 MMORPG ‘R2’에서 R2매치 서버 최강자전을 진행한다. 이에 앞서 오는 1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게임 계정과 캐릭터를 보유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는 폭우로 피해를 입은 아동시설 지원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취약계층 아이들의 보금자리인 그룹홈을 대상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전개된다. 기부금은 침수 피해를 입은 시설 보수 공사 등에 쓰일 예정이다.
 

■ 기타

- 스마일게이트는 캐릭터 IP 스마일펫이 크리에이터 굿즈샵 마플샵과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한다. 스마일펫은 미지의 세계에서 온 초능력 동물 군단으로, 총 10종으로 구성된 스마일게이트의 캐릭터IP(지식재산권)이다. 이번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스마일펫 전용 스토어가 오픈되며, 쿠션/문구류/핸드폰 주변 기기 등 실용적이면서 귀여운 디자인의 다양한 생활 아이템 90여 가지가 출시될 예정이다.

- 그라비티와 젬블로는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보드게임 및 직소 퍼즐의 와디지 펀딩을 시작했다. 오는 9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취향에 따라 7가지 리워드를 선택할 수 있다. 보드게임은 게임 캐릭터 6종으로 전투와 성장을 진행해 점수를 얻는 롤링 시스템 기반으로 제작된다.

- 에픽게임즈는 ‘폴가이즈’에 바람돌이 소닉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 소닉 더 헤지혹의 상징적 맵인 그린 힐 존을 오마주한 라운드인 젤리빈 언덕 구역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코스튬 슈퍼 소닉, 테일즈, 닥터 로보트닉(에그맨)이 입정하고, 소닉과 너클즈가 재출시 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