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위메이드 M2E 프로젝트 슈퍼워크에 전략적 투자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8.09  17:44:50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넥슨은 루트슈터 신작 ‘프로젝트 매그넘’의 신규 명칭을 ‘퍼스트 디센던트’로 확정하고 티저 영상을 9일, 공개했다. 언리얼 엔진5로 구현한 고퀄리티 비주얼, 스펙터클한 4인 코옵(CO-OP, 협동 플레이) 슈팅 액션, 지속 가능한 RPG를 핵심가치로 개발 중인 글로벌 대작(AAA급) 게임이다.

- 퍼펙트월드게임즈는 신작 ‘타워 오브 판타지’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11일 출시되는 오픈월드 RPG로, 영상은 게임의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주기 위해 제작됐다.

- 컴투스는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과 원스토어가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조합과 전략의 재미를 앞세운 ‘크로니클’과 원스토어의 원스맨 세계관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 리얼리티큐브드게임은 신작 모바일 모바일게임 ‘삼국지 2022’를 정식 출시했다. 삼국지 세계관에 중국 전토의 특징을 살린 필드를 구현한 점이 특징인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 아카소어게임즈는 오픈월드 MMORPG ‘노아의 심장’을 갤럭시 스토어와 원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1일 구글과 애플 마켓에 출시된 신작으로, 스피릿의 연계를 이용한 치열한 전투와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생활 및 하우징 콘텐츠 등이 즐길 거리다.


■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지역 죽은 자들의 쉼터와 까마귀 고개를 선보였다. 강력한 필드 보스 그림 리퍼와 말파스가 등장하는 지역이다. 필드 보스와 유니크 몬스터를 처치하면 사신의 낫, 파멸의 지휘봉 등 유니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넥슨은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의 쿨 페스타의 1차 업데이트로 메인스트림 EP 9.5 다정한 자와 무정한 자 1부를 오픈했다. 신규 사원 레비아타니스도 추가됐다. 범위 피해 공격과 생존능력이 특징인 신규 SSR 디펜더다.

-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의 글로벌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어둠의 쿠루미를 출시했다. 오크 종족의 영웅으로 마법병 타입이다. 전술기 원혼의 늪을 쓰면 특정 지역에 마법 피해를 가하고 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킨다. 이 외에도 강력한 공격 및 전술 보조 마법으로 아군의 위력을 강화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 워게이밍은 해상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십’에 개인 선창 푸에르토 리코를 추가했다. 10단계 미국 순양함으로 305mm 함포 12문을 4개 포탑에 장착하고 있으며 내구도가 높고 장갑이 견고한 것이 특징이다.

- 룽투코리아는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에 비승 장비의 무기와 흉갑 부위 연마 기능을 추가했다. 비승 5레벨부터 오픈되며, 장비의 속성을 증가시키고 특수한 효과를 더하는 기능이다.이와 함께 일반 영부와 영갑 부위에 특급속성 용정과 봉금 옵션을 추가했다.


■ 행사, e스포츠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충주탄금호조정경기장에서 열린 ‘2022 충주탄금호전국장애인조정대회’에서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총 19개 메달(금7, 은10, 동2)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8명의 넷마블장애인선수단 전원이 출전했으며, 강현주 선수(금3), 강이성 선수(금1, 은2), 최범서 선수(금2, 은1), 한은지 선수(은3), 이승주 선수(은1), 임효신 선수(동2), 배지인 선수(금1, 은2), 전숭보 선수(은1) 모두 좋은 성과를 거뒀다.

- 넥슨은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의 2022 eK리그 클럽디비전 시즌2 참가자를 모집한다. 팀은 최소 3명, 예비 선수 1명 포함 4인까지로 구성할 수 있다. 참가팀 모집은 오는 18일까지며, 29일부터 9월 4일까지 구단의 대표팀을 뽑는 선발전이 진행된다.

- 나이언틱은 ‘포켓몬 고’의 사파리 존 행사를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티켓 구매 등 행사에 대한 세부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 기타

- 위메이드는 M2E 프로젝트 슈퍼워크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운동을 하고 보상을 토큰으로 받는 프로젝트다. 상대적인 점수에 의해 유틸리티 토큰을 획득하는 리더보드 시스템으로 새로운 토큰 이코노미를 제시한 것이 특징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