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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효자 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에서 1816만불 연장 계약

기사승인 2022.08.08  19:5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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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의 효자 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이 중국에서 청신호를 알렸다. 규제 강화로 판호 받기가 하늘에서 별 따기인 중국에서 좋은 성과를 전했다. 좋은 IP는 17년이 지나도 명작으로 승승장구한다는 것을 증명한 것.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중국 파트너사 베이징후롄징웨이 커지카이파(北京互联经纬科技开发有限公司(이하 베이징후롄징웨이, 구 17게임, 대표 순징칭)와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 서비스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계약 기간은 오는 2023년 3월부터 2026년 3월까지다. 계약 금액은 약 1816만불로 역대 최고 금액이다. 중국에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열혈강호 온라인’ 성장세에 기인해 지난 2019년 체결한 계약금 465만불 대비 390% 올려 체결했다.

엠게임과 베이징후롄징웨이는 중국 서비스가 시작된 지난 2005년부터 이번 계약까지 총 8회의 계약을 체결하며 꾸준히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은 2019년 공성전 업데이트와 광군제 이벤트를 시작으로 이례적인 역주행을 시작, 지난해 역대 최고 월 매출을 연속으로 갈아 치우며 엠게임의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다.

이와 같은 인기에 힘입어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의 2022년 월 평균 동시접속자는 성장세가 시작되기 전 2018년 월 평균 동시접속자보다 약 97% 상승했다. 엠게엠 전체 매출도 2018년 275억원에서, 지난해 2021년 557억원을 기록하며 100% 넘는 성장률을 보였다.

올해도 가파른 인기 상승세는 지속되고 있다. 2022년 상반기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 누적 매출이 지난해 상반기 대비 66%를 넘어섰고, 지난 7월 매출은 올해 상반기 월 평균 매출보다 23% 상승했다.

올 하반기 월드 추가, 신규 레벨 확장, 신규 장비 추가 등의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어 중국 현지 매출 상승세는 꾸준히 지속될 전망이다.

베이징후롄징웨이 순칭칭 대표는 “수년간 쌓아온 엠게임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열혈강호 온라인’의 중국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이끌 것이다”며, “현재의 인기가 계속 올라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열혈강호 온라인’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베이징후롄징웨이와의 서비스 연장 계약으로 중국 내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매출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이다”며, “파트너사가 원활한 현지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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