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블루포션게임즈, '다크 히어로 대쉬'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8.05  18:23:20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컬러버스(대표 이용수)’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가상현실 메타버스 ‘퍼피레드’의 정식 서비스를 8월 말로 예정하고,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참여를 희망하는 유저는 ‘카카오 사전예약 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퍼피레드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 XD.Inc(이하, XD)는 자사에서 직접 개발한 신작 ARPG ‘토치라이트: 인피니트’가 안드로이드 기기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구글플레이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토치라이트: 인피니트’는 완미 세계와 Runic Games의 ‘토치라이트’ IP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게임이다. 

- 즈룽 게임즈(ZLONGAME)는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전략 역할수행게임(SRPG) ‘아르케랜드’의 신규 전투 시스템 ‘협공’을 전격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전투 플레이에 책략을 추가하여 보다 풍성한 전략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한 ‘협공’ 시스템은 이 게임은 주요 콘텐츠로 손꼽힌다.

-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정재목)는 디제너레이션엑스(대표 정재상)에서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RPG '다크 히어로 대쉬'를 5일 정식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다크 히어로 대쉬'는 뛰어난 2D 도트 그래픽으로 구현된 방치형 RPG로, 빠른 속도감과 리얼한 타격감으로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특히 타 게임 대비 차별화된 5가지의 무기를 전략적으로 선택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 플레이베스트(Playbest Limited, 대표 Allen Pan)는 삼국지를 소재로 한 모바일 RPG ‘판타지 삼국’을 양대 마켓에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게임은 실제 역사와 판타지를 조합한 모바일 RPG로, 삼국지에 등장하는 명장들을 동료로 영입해 난세의 영웅이 되어 삼국통일을 이뤄내야 한다.


■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공략 중심 방치형 RPG,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보스’ 콘텐츠가 열렸다. 월드보스는 모험가 리그를 마친 모든 유저들이 협동해 일주일간 강력한 보스를 공략하는 새로운 방식의 경쟁 콘텐츠다. 

- 레벨 인피니트는 투어독 스튜디오(TourDog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이 대규모 한정 콘텐츠를 개방하는 ‘훈풍과 희망의 항구: 불어오는 바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니즈게임즈(대표 구인영)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UNDECEMBER)’에서 신규 에피소드 ‘오르테미스’를 공개하고,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5일 밝혔다. ‘오르테미스’는 ‘언디셈버’ 출시 뒤 처음 추가되는 신규 지역이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와 세계적인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5일 업데이트했다.

- 락스타 게임즈는 GTA 온라인에 신규 이동수단 베네팩터 SM722를 추가하고 새로운 전시장 영업을 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베네팩터 SM722는 레전더리 모터스포츠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프리미엄 디럭스 모터스포츠 전시장과 럭셔리 오토 전시장에서도 특별한 이동수단을 감상하거나 시승 또는 구입할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트위치가 5일 금요일부터 6일 토요일까지 부산 BEXCO에서 개최되는 ‘2022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에 참여한다. 현장에 트위치 파트너를 위한 전용 라운지를 마련하고, 인기 파트너와 현장 라이브 스트리밍 및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를 선보인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5일,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에서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의 냉방기 지원을 위해 진행한 자선 이벤트의 기부금 3천만 원을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한국과 일본, 중국 대표가 챔피언스 진출 티켓 한 장을 놓고 경합을 벌이는 발로란트 동아시아 최종 선발전 대진과 일정을 공개했다. 전 세계 7개 지역에서 16개 팀이 참가하며 10개 팀은 정규 시즌 성적을 기준으로 진출권을 획득한다. 

- 시니스트(대표 김효상)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와 함께 글로벌 GameFi 플랫폼 메타원(MetaOne)과 Web3 게임과 블록체인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기타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은 게임 개발자를 지원하는 ‘하이브 플랫폼’을 PaaS(Platform as a Service) 형태로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PaaS는 ‘서비스로서의 플랫폼’이라는 뜻으로, 개발자 친화적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모델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