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웹젠 ‘뮤 오리진’, 신규 클래스 그로우랜서 추가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8.04  18:18:21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엔트런스는 4일, ‘DK모바일: 디 오리진’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게임 속의 동영상 광고를 수익모델로 삼은 MMORPG다.

- 카카오게임즈는 PC 생전 FPS 신작 ‘디스테라’의 4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CBT)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테스트는 한국 시간으로 오는 30일에 시작해 9월 5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Dysterra’를 검색한 뒤 접근 권한 요청 버튼을 누르면 된다.

- 리얼리티큐브드게임은 신작 ‘삼국지 2022’ 사전 예약에 50만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완성도 높은 그래픽기법으로 전통적인 삼국지 세계관을 그려낸 전략 게임이다.

- 퍼펙트월드게임즈 산하 호타스튜디오는 ‘타워 오브 판타지’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11월 모바일과 PC로 출시되는 오픈월드 RPG로, 언리얼엔진4로 구현한 카툰 랜더링과 아트 스타일, 예측 불가능한 스토리, 탐험 요소 등이 즐길 거리다.

- 모비소프트는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A.)에서 자체 개발한 HTML5 게임 20종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7월에 공개한 게임은 ▲슬라이드 빙하 탈출 ▲월드 사커M ▲타워크러시 ▲스위트 브릭스 ▲스택폴 ▲스페이스볼즈 ▲롤링볼 ▲퍼즐우드블록 ▲머지닷 ▲아이스러너 등이다.


■ 업데이트

- 위메이드는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에 사제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스승과 제자의 연을 맺어 함께 플레이하는 콘텐츠로 ▲아이템 보상 ▲신규 업적 5종 ▲사제 칭호 ▲추가 버프 효과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야구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 팀 시너지 시스템을 추가했다. 단일 팀과 연도로 구성된 선수 로스터에 추가적인 혜택을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팀 시너지 발생 시 능력치 증가, 날씨 페널티 감소 등 이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커리어 모드 플레이 중 발생하는 돌발 미션을 완료하면 한 번에 두 단계 높은 리그로 승급할 수 있는 챌린지 시스템 ▲커리어 모드에서 직전 경기 재도전이 가능한 경기 재시도권 ▲리그 잔류 횟수를 초기화해 선수를 지속 성장시킬 수 있는 리그 재도전권을 추가했다.

- 카카오게임즈는 님블뉴런과 함께 서비스 중인 ‘이터널 리턴’에 56번째 캐릭터 피올로를 선보였다. 쌍절곤을 이용한 스킬들이 특징이다. 패시브 스킬로 ▲장비의 스킬 대기 시간 감소 효과를 받지 않는 대신 공격 속도 증가 ▲3초 이상 휴식하면 단련의 성과 스택을 획득하고, 해당 스택 보유 시 응징자 스킬 사용 후 기본 공격이 치명타로 나가는 단련광을 사용한다.

- 웹젠은 ‘뮤 오리진’에 신규 클래스 그로우랜서를 업데이트했다. 창 또는 창과 방패를 주 무기로 활용하는 캐릭터다. 냉기 스킬인 아이스 컬스, 아이스 니들 등을 사용한다. 이와 함께 PvP 콘텐츠 아라시 전장, 만신대결 등을 추가했다.

-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의 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아처의 2차 전직 캐릭터 스나이퍼 및 아틸러리, 템페스트, 윈드워커, 외전 캐릭터 실버헌터의 신규 각성 스킬이 추가됐다. 신규 아이템 킬로스 장비도 추가됐다.

-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에 신규 에픽 등급 캐릭터 칼 그라임스, 군터, 기드온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메인 콘텐츠 월드에 29~30챕터를 오픈했다.

- 시프트업은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 신규 내러티브 던전 섬머 트러블을 선보였다. 오는 18일까지 2주간 운영되는 기간한정 던전이다. 파크헤트와 에리식톤이 주인을 찾아 떠돌던 프레이야와 만나 여름 특별 행사에 참가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가 즐길 거리다.

-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3’에 아리의 풍선 파티를 선보였다. 풍선을 모아 다양한 보상을 얻는 콘텐츠다. 풍선은 터치 또는 슬라이드 동작을 통해 수집할 수 있다.

- 컴투스홀딩스는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로 투기장 콘텐츠를 선보였다. 아르카나를 랜덤으로 선택해 전략과 실력을 승부하는 전장이다.

- 시선게임즈코리아는 모바일 RPG ‘수라의 서’ 시즌1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규 캐릭터 무당과 신수궁이 등장하고, 길드간 경쟁 콘텐츠의 첫 번째 시작도 진행된다.

- 위메이드는 MMORPG ‘미르4’에 신규 장비 용신기를 선보였다. 강력한 용의 힘을 가진 신규 장비다. 신홀(지팡이), 익장(망토), 보관(왕관), 인(옥쇄), 천서(책) 등 총 5종으로 구성됐으며, 지옥토벌, 문파 도전의 보상 및 제작으로 획득 가능하다.

- 슈퍼플래닛은 모바일게임 ‘마법스크롤장인 지오’에 ‘데스티니 차일드’ 컬래버레이션(이하 콜라보) 콘텐츠를 선보였다. S급 영웅 모나, 리자, 다비와 콜라보 스토리 던전 등이 추가됐다. 해당 콘텐츠는 오는 30일까지 즐길 수 있다.

- 홍콩히어로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액션RPG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에 영탄회성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신규 캐릭터 세레나와 반즈가 등장했다. 이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별들의 노래와 길고도 조용한 밤 외전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 행사, e스포츠

- 크래프톤은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시리즈(이하 NMOS)’ 참가팀을 모집한다. 레벨과 티어에 상관없이 만 15세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 씨씨알컨텐츠트리는 ‘포트리스M’의 e스포츠 대회 2022 썸머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리얼대난투와 클래식 2가지 모드로 진행된다. 상위 랭커에게는 시상과 함께 정규대회 결선 참가 포인트가 제공된다.


■ 기타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페스티벌 2022)의 오프라인 티켓 선예매를 진행한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 이후 2년 만에 일반 관람객의 참여가 가능해진 만큼 더욱 확대된 규모의 전시와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 라이엇게임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활동 10주년 기념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은 문화입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잃어버린 문화유산을 되찾아오는 이야기를 담았다. 대금, 가야금, 해금 등 국악기를 연주해 LoL 대표곡인 소환사의 부름을 재해석해 의미를 더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