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위메이드플레이 '니모의 아쿠아 팝', 아시아에서 200만 명 몰려

기사승인 2022.08.03  12:01:00

공유
default_news_ad2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퍼즐 게임 '니모의 아쿠아 팝’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에서 15일만에 200만 명이 넘는 이용자가 몰리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일 전했다.

7월 19일(한국 시간)부터 시작한 '니모의 아쿠아 팝'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은 첫 날에만 55만여 명의 신청자를 기록했다. 이어 게임 콘텐츠가 본격적으로 소개된 만 2일째 100만명의 예약자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기록은 2019년 아시아 사전 예약에서 만 2일째 100만 건, 한 달 간 306만 건을 기록한 위메이드플레이의 대표적인 글로벌 흥행작 ‘디즈니 팝 타운’과 견줄 추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니모의 아쿠아 팝'은 위메이드플레이가 지난해 국내에 선보인 '니모의 오션라이프'를 해외 시장 및 고객에 맞춘 서비스 최적화와 3매치 퍼즐 본연의 재미에 집중해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다. 디즈니·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가 핵심 콘텐츠로 등장하는 이 게임은 빠르고 경쾌한 퍼즐 플레이를 비롯해 다양한 캐릭터 수집, SNS 기반 소셜 기능 등이 재미 요소로 꼽힌다. 

위메이드플레이 신현진 팀장은 “퍼즐, 인기 IP를 즐기는 아시아 게임 팬들의 호응을 확인한 사전 예약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아시아 지역의 언어, 문화, 선호도에 따라 권역별로 진행할 서비스, 이벤트들을 최종 점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