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넥슨 '히트2', 유저에 의해 규칙이 정해지는 시스템 세부 내용 공개

기사승인 2022.07.29  19:06:37

공유
default_news_ad2

지난 28일, 넥슨은 ‘히트2’ 디렉터 코멘터리 영상 EP.2 ‘Rule the World’에서 ‘히트2’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게임 운영 방식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넥슨게임즈 박영식 PD, 김의현 디렉터가 출연하여 오롯이 이용자들에 의해 규칙이 정해지는 시스템 ‘조율자의 제단’과 채널별 특징을 안내했으며, 이용자 플레이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개인간 거래, 상품 판매 방식 등을 공개했다.

 

■ 유저들이 직접 채널 규칙을 정하는 투표 시스템 ‘조율자의 제단’

론칭 직후부터 ‘PK(PlayerKilling) 페널티’, ‘부활 방식’, ‘필드 PK 가능여부’ 등 MMORPG의 가장 흥미로운 게임 요소를 이용자들이 투표를 통해 직접 결정하는 ‘조율자의 제단’을 운영한다. 모든 유저는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여 공평하게 투표권을 획득할 수 있고, 일주일간 투표를 진행해 다음주 게임 규칙을 정하게 된다. 투표권은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어 보다 흥미로운 플레이 경험이 가능하다.

김의현 디렉터는 “게임사에서 일방적으로 정책을 정하는 것보다 이용자분들이 중요한 주제를 직접 결정할 수 있는 시스템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채널별로 정해진 규칙에 따라 게임을 즐기는 고도화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겠다”라고 전했다. 향후 투표 항목은 커뮤니티 게시판에 게시된 이용자 의견에 따라 추가될 예정이다.

 

■ 채널별로 차등적인 콘텐츠를 지닌 ‘채널 구성 방식’

‘히트2’는 기존 게임들과 달리 이용자 밀도가 아닌 채널별로 각기 다른 규칙과 콘텐츠를 지닌 구성 방식을 택했다. 먼저, 위협 요소가 많은 ‘HARD 채널’에서는 항상 PK가 가능하며 그만큼 획득 경험치와 아이템 드랍률이 다른 채널보다 높다. 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추가적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1채널’은 투표를 통해 PK 가능 여부가 결정되지만 PK 가능으로 의견이 모일 경우 보스 몬스터의 보상 아이템이 추가로 지급된다. ‘2채널’부터는 투표 결과에 따라 채널 규칙이 정해지지만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는다. 김의현 디렉터는 “위험을 견디면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채널도 있지만 안정적인 파밍을 위한 채널도 있기 때문에 유저분들께서 목적에 맞는 채널에 입장하시기를 추천 드린다”라고 밝혔다.

 

■ ‘히트2’를 기다리는 유저분들께 드리는 깨지지 않을 단 하나의 약속

박영식 PD는 모든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게임 운영법을 명확히 약속했다. 노력으로 얻은 아이템의 가치를 훼손하는 판매 행위는 하지 않을 것이며, 동일 등급의 아이템에 차등 확률을 적용하지 않고, 합성으로 얻지 못하는 아이템을 유료로 판매하지 않을 예정이다. 또, 100% 이용자가 원하는 클래스만 얻을 수 있는 시스템 ‘클래스 지정 소환권’을 선보인다. 또, 희귀 등급까지 거래소를 통한 완전한 형태의 개인 거래를 지원한다.

박영식 PD는 “무/소과금 이용자들의 유료재화 획득처인 인게임 보상요소는 절대 판매하지 않을 것”이라며 “상위 유저들이 무/소과금 유저분들에게 재료를 구매하는 선순환 구조를 꼭 달성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차별화된 운영방식을 제시한 ‘히트2’는 8월 25일 0시부터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 사전 캐릭터 및 서버 선점 이벤트, 네 번째 채널 규칙을 정하는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또, 길드 마크 공모전을 통해 유저들이 원하는 길드 마크를 게임에 선보일 예정이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