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넥슨 ‘던전앤파이터’, 상급 아바타 대신 디자인 아바타 판매

기사승인 2022.07.27  16:47:16

공유
default_news_ad2

넥슨의 ‘던전앤파이터’에 아바타 판매 시스템이 변경된다. 넥슨은 27일, 공식 홈페이지 퍼스트(테스트) 서버 공지를 통해 상급 아바타 판매를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대신, 상급 아바타의 디자인을 골드로 구매하는 디자인 아바타를 출시한다.

출처='던전앤파이터' 홈페이지

상급 아바타는 캐릭터의 외형을 바꿔주는 꾸미기 아이템이다. 론칭 시점부터 지금까지 약 17년간 세라(캐시)로 판매돼 왔다. 하지만 서비스 기간이 늘어나면서 상위 아이템인 레어 아바타가 보편화됐고, 기간 한정으로 판매되는 아바타 세트가 수요를 대체하면서 결국 판매 종료를 결정한 것으로 분석된다.

공지에 따르면 골드(게임 재화)로 거래할 수 있는 디자인 아바타가 상급 아바타를 대체한다. 디자인 아바타는 추가 능력치가 없는 꾸미기 전용 아이템이다. 판매 목록은 상급 아바타와 동일하며, 개인 간 거래가 되지 않는 계정귀속이 적용된다. 판매 가격은 아바타 정수(개당 15만 골드) 5개다. 정수는 디자인 아바타를 분해하면 아바타 정수 2개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오는 8월 4일 정기 업데이트 시점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여런처, 여스핏파이어, 미스트리스 등 캐릭터 3종의 리뉴얼하고, 테스트에 돌입했다. 먼저, 여런처는 FM-29 mk2 랜서 스킬을 중화기 계열 스킬 시전 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리뉴얼된다. X-1 익스트루더 스킬은 X-2 헬리오스 스킬로 대체된다. 이 스킬은 레이저 라이플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채널링과 충전시간이 긴 여런처의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여스핏파이어는 클래스의 특징인 공중 전투 액션이 강화된다. 기본 류탄 계열의 공격력과 이펙트가 개선되며, 초진공탄 : 첼리 스킬이 추가된다. 첼리는 70레벨 스킬로, 진공홀을 발생시킨다. 이때 투척한 류탄은 기존 류탄보다 공격력이 높아진다. 순간적인 화력 집중 능력이 보강되는 셈이다. 추가로 패시브 스킬인 니트로 모터-02X는 유탄 마스터리 강화 옵션으로 바뀐다.

미스트리스는 액티브 버프 스킬 일곱 개의 대죄를 손본다. 시너지 포지션이 삭제되면서 활용도가 모호해졌기 때문이다. 이제 스킬 시전 시 죄업 선택 과정이 삭제되고, 버프와 디버프 효과가 즉시 적용된다. 이밖에 러스트핸드, 프라이드 악셀, 슬로스 바디 등 기본 스킬에 공격 범위 확장과 둔화 효과 등이 적용된다. 이펙트와 타점 구간이 달랐던 슬로스 바디는 적을 찌르기 전에 밀어내는 기능이 추가됐다. 1차 각성 정화의 꽃은 무색 큐브 조각이 소모되지 않도록 바뀐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