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그레이프게이밍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짜릿만점 모바일 대전 퍼즐 게임 ‘오렌지바나나펀치’의 정식 서비스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앱 마켓을 통해 최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25일 공식 발표했다. 오렌지바나나펀치는 화면상에 펼쳐진 여러가지 과일을 터트려 점수를 획득하는 새로운 형식의 캐주얼 액션 퍼즐 게임이다.
- 아카소어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캐주얼 MMORPG ‘일루전테일즈’의 CBT(비공개 테스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진행된 CBT에서는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다양한 캐릭터들이 각양각색의 매력을 뽐내며 호평을 받았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플레이윙(Playwing, 대표 쥘리앙 푸르니알)이 개발한 PC 온라인 슈팅 대전 게임 ‘센추리: 에이지 오브 애쉬즈(Century: Age Of Ashes)’를 오는 27일 국내 유일 소셜 플랫폼 ‘스토브’에 공식 한글화된 버전으로 정식 론칭한다고 25일(월) 밝혔다.
■ 업데이트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게임 '아쿠아스토리'의 서비스 8주년을 기념해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8주년 업데이트에서는 '별빛 우주'를 테마로 이용자들에게 자유도 높은 꾸미기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꾸미기 요소들과 물고기들을 대거 선보인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가 실제 KBO리그와 호흡할 수 있는 신규 라이브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도입된 ‘라이브 히트’는 KBO리그의 실제 경기 기록을 예측하고 적중 결과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현실 야구 속 선수들의 플레이를 응원하면서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숲의 현자 비비안’과 신규 영웅 ‘샤룬’을 업데이트 했다고 25일(월) 밝혔다. 숲의 현자 비비안은 5성 등급의 광속성 마도사 영웅이다.
- 락스타 게임즈는 GTA 온라인에 오는 26일 선보일 경험 개선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몇 주 동안 GTA 온라인: 범죄 조직에는 신규 게임플레이, 새로운 이동 수단 등이 출시되며 동시에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비롯한 다양한 개선 사항이 반영될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25일,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육성 우마무스메 ‘[비욘드 더 호라이즌] 토카이 테이오’ 및 ‘[엔드 오브 스카이] 메지로 맥퀸’ 등 2명과 'SSR [다가오는 열기에 떠밀려] 키타산 블랙'을 비롯한 ‘서포트카드’ 5종을 업데이트했다.
![]() |
■ 행사, e스포츠
- 지엔에이컴퍼니(대표 최지웅)가 총상금 500만 원을 건 ‘플레이오 모바일 게임대회(이하 플모대)’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플모대’는 플레이오 서비스 출시 이후 처음 주최되는 게임대회다. 이번 대회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단일 종목으로, 대학교 대항전 형식으로 진행된다.
-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7월 10일부터 25일(한국 시간)까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진행된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마스터스 스테이지2에서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대표 FPX가 아시아 태평양(APAC) 대표 페이퍼 렉스(Paper Rex)를 꺾고 최종 우승했다고 밝혔다.
- 한국시간 24일(일) 펼쳐진 오버워치 리그 결승전에서 LA 글래디에이터즈는 샌프란시스코 쇼크를 상대로 6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세트 스코어 4대 2으로 누르고 우승 상금 약 6억 6천만원(미화 50만 달러)을 차지했다. 지난 달 펼쳐진 킥오프 클래시 서부 지역 우승에 이은 시즌 토너먼트 2연패로 누적 상금 약 7억 6천만원(미화 57만 5천 달러)도 확보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 4’의 국내 최상위 정규 리그 ‘2022 eK리그 챔피언십 시즌1’에서 ‘광동 프릭스’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전세계 에픽세븐 팬들의 e스포츠 축제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2’의 예선전을 진행한다. 예선전은 ▲한국, ▲아시아, ▲글로벌, ▲유럽, ▲일본의 5개 서버 별로 진행된다.
-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의 2022 시즌 첫 대회인 ‘서머 시리즈 A-사이드’가 25일 시작하는 대회 8강전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오버워치 e스포츠 최강팀을 가리기 위한 마지막 일정에 돌입한다. 최종 우승팀의 향방은 8월 7일(일) 오후 6시에 시작하는 승자조 및 패자조 최종전에 바로 이어 시작하는 결승전에서 결정된다.
■ 기타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자회사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크리티카 글로벌’이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 정식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컴투스는 ‘크리티카 글로벌’의 서비스 채널을 스팀 플랫폼으로 확대해 신규 이용자 확보는 물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