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엑스엘게임즈,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구축 나섰다

기사승인 2022.07.06  16:52:41

공유
default_news_ad2

엑스엘게임즈가 플라네타리움 랩스, 나인코퍼레이션과 함께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공동 구축을 목표로 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나인코퍼레이션은 탈중앙 블록체인 게임 ‘나인 크로니클(Nine Chronicles) 개발사로, 중앙 서버가 없는 게임 운영과 탈중앙 기술 특성을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 중심의 게임 경험을 실현하고 있다. 

탈중앙 판타지 게임인  나인크로니클(Nine Chronicles)은, 노르드 신화를 배경으로 한 완전 탈중앙 MMORPG로, 모든 코드가 공개된 최초의 MMORPG로 알려져 있으며, 누구나 나인 크로니클의 소스코드를 기반으로 활발한 2차 창작이 가능하다.현재는 글로벌로 6만명 이상의 플레이어들이 나인크로니클을 즐기고 있다.

플라네타리움 랩스는 글로벌 Web3 게임 퍼블리셔로, 커뮤니티 주도형 게이밍을 실현하고자 하는 게임 프로젝트에 핵심 기술을 제공하고 게이머, 빌더를 포함한 커뮤니티 생태계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엑스엘게임즈는 10년 이상 아키에이지 서비스를 글로벌 20개 국가의 2천만 유저 대상으로 안정적으로 운용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 메타버스 지향 게임들과는 색다른 게임성을 갖춘 PC기반 MMORPG의 리얼 월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 토지 NFT와 토크노믹스를 게임 내 경제 생태계에 안정적으로 융화시킨 메타버스 게임의 시초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파트너십을 맺은 3사는 나인 크로니클과 아키월드의 제작 협력은 물론, 각 게임 세계의 거버넌스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나인 크로니클의 개선 제안 초안 작성에 엑스엘게임즈가 참여하거나, 아키월드의 정책 결정에 플라네타리움 랩스가 의견을 보태는 등의 협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진행한 엑스엘게임즈 최관호 대표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이 회사가 지향하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생태계 구축에 한발짝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면서 “양사의 협력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