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넷마블, 하반기에 모바일이 이끌고 PC와 P2E로 확장

기사승인 2022.07.05  18:52:35

공유
default_news_ad2

넷마블이 2022년 하반기에 PC 게임과 P2E 게임으로 확장을 시도한다. 기존의 모바일 게임 사업에서는 자체 IP의 비중을 높여서 수익성을 개선한다. 하반기 신작의 포문은 28일 출시되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연다.

넷마블은 지금까지 모바일 게임 사업의 비중이 절대적이었다.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성공시키며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시장에 이름을 알렸다. 덕분에 다양한 유명 작품을 소재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선보일 수 있었다. 아쉬운 것이라면 다른 업체의 작품을 소재로 하는 게임이 많아서 수익성이 다소 떨어진다는 것이었다. 이에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사업에서 넷마블이 권리를 보유한 IP를 소재로 하는 신작의 비중을 높이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한편, 넷마블의 PC 게임 사업은 상대적으로 잠잠했었다.

하반기부터는 이런 분위기에 변화가 찾아온다. 우선, 굵직한 PC 게임 두 종이 출시를 준비 중이다. 적진점령(MOBA, AOS) 게임 ‘오버프라임’과 배틀로얄 게임 ‘하이프스쿼드’아. 두 게임 모두 스팀을 통해 전 세계 주요 국가에 출시된다. 상반기에는 게임성을 검증하기 위한 테스트를 진행했었다. 넷마블은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두 게임을 하반기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 중이라고 전한 바 있다. ‘오버프라임’은 얼리억세스(미리해보기)로 먼저 선보이며, 캐릭터 수를 늘려가면서 게임성을 가다듬을 예정이다.

넷마블의 핵심인 모바일 게임 사업도 활발하게 움직인다. 7월 28일에는 기대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한국에 출시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넷마블의 유명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를 소재로 개발된 모바일 MMORPG다. ‘루디’와 ‘레이첼’ 등 원작에 등장했던 캐릭터들이 고품질 3D 그래픽으로 구현되고, 액션성 강하고 박력있는 전투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세븐나이츠’ 소재 모바일 게임은 한국에서 항상 준수한 성적을 보여줬기에 이번 신작에 대한 기대치도 높다. 또한, 모바일 게임 ‘그랜드크로스W’도 하반기 출시를 준비 중이다.

P2E 게임 사업에도 박차를 가한다. 넷마블 방준혁 의장은 지난 1월에 열린 행사를 통해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키워드를 강조한 바 있다. 이에 상반기에는 P2E 게임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플랫폼을 구축했고, 여기에 P2E 요소가 가미된 ‘A3: 스틸얼라이브’와 ‘제2의 나라’의 글로벌 버전을 선보였다.

하반기에는 처음부터 P2E 게임으로 선보이는 게임들이 나온다. 포문을 여는 것은 ‘골든브로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골든브로스’는 3 대 3 대전을 벌이는 액션 게임으로, 필리핀에 시범 출시됐다. 다만, 전 세계 암호화폐 시장이 위축되어 있다 보니, 정식 출시 시기를 잡는 것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다양한 P2E 게임이 준비되고 있다.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챔피언스: 어센션’,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가 개발 중이다. 이 중에서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 잼시티가 개발하는 ‘챔피언스: 어센션’은 상반기에 백서, 홍보영상, 캐릭터를 공개했고 NFT 판매도 진행하며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지금까지 모바일 게임으로 성장해온 넷마블이 PC 게임과 P2E 게임 사업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방준혁 의장의 또 다른 도전이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