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사전예약 임박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7.04  18:53:43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그라비티가 4일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을 올해 하반기 국내에 론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은 그라비티와 더 드림이 공동 개발한 3D 모바일 MMORPG로 라그나로크 원작 내용에 새로운 요소들을 추가해 새로운 세대가 탄생했다는 의미를 담았다.

- 라인게임즈는 4일,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사전 예약을 12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두 번의 CBT와 얼리 억세스를 진행하면서 완성도를 한껏 끌어올렸으며 올해 3분기, 모바일(AOS, iOS)과 PC(FLOOR) 플랫폼을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 4399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전략게임 ‘문명정복: Era of Conquest’의 퍼스트 서버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퍼스트 서버는 정식 출시 전에 출시 버전과 동일한 버전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구글 플레이와 윈도우 PC 플랫폼에서 진행된다.


■ 업데이트

- 호요버스(HoYoverse)는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Genshin Impact)’의 2.8 버전 업데이트를 오는 13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플레이어블 캐릭터 ‘시카노인 헤이조’가 추가된다. 근거리 법구를 사용하는 바람 원소 속성의 4성 캐릭터 ‘시카노인 헤이조’는 텐료 봉행 소속의 천재 소년 탐정으로, 강력한 주먹과 발차기로 적에게 바람 원소 피해를 입힌다.

- 아카소어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전략 게임 ‘삼국지워(삼국지WAR)’에 천명사방 시나리오를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시즌4를 알리는 ‘천명사방’ 시나리오는 낙양을 점령하는 것은 물론, 이전 시즌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제단’ 건물이 추가된다.

- 조이시티는 자사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크로스파이어: 워존’에서 신규 콘텐츠 ‘진압 전투’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진압 전투’는 기지를 습격한 브레이커를 추적하는 여정을 담아낸 신규 전투 콘텐츠다. 총 7개의 챕터와 66차례의 전투로 구성됐으며, 최대 4명의 장교를 전투에 참여시킬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4일,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육성 우마무스메’ 캐릭터인 신규 캐릭터 ‘미호노 부르봉’ 및 ‘서포트 카드’ 4종을 공개하는 두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행사, e스포츠

- 컴투스가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플레이어’ 8기의 모집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을 다짐하는 발대식을 개최했다. ‘컴투스플레이어’는 게임 업계를 꿈꾸는 청년 인재들에게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다양한 직무의 간접 경험을 전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이어져 온 서포터즈 프로그램으로,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컴투스 그룹의 다양한 소식을 외부에 알리는 역할을 담당한다.

-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오는 7월 e스포츠를 통한 대학간 교류 확대 및 대학내 e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2022 e스포츠 대학리그 영남권 대표 선발전’을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네오플은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의 e스포츠 리그 ‘2022 사이퍼즈 액션토너먼트 썸머’에서 ‘깐부(Kanbu)’가 최종 우승했다고 4일 밝혔다. 결승전은 지난 3일 서울 금천구 레벨업 스튜디오에서 7판 4선승제로 진행됐다. 


■ 기타

-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작이자 세계적인 PC 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가 게임트릭스 기준 ‘205주 연속 PC방 주간 점유율 1위’ 신기록을 달성했다. 이번 기록은 2018년 7월 30일부터 2022년 7월 3일까지 이어진 것으로, 종전 기록(2012년 7월 23일 ~ 2016년 6월 19일, 204주 연속 PC방 주간 점유율 1위)을 뛰어넘은 수치에 해당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4일, 텐센트 게임즈의 글로벌 게임 브랜드 레벨 인피니트와 모바일 게임 ‘천애명월도M’으로 소셜 마케팅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천애명월도M’ 소셜 마케팅 제휴를 시작으로, 레벨 인피니트가 국내에서 선보일 다양한 게임들의 안정적인 안착을 위해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전 세계 직접 서비스 시작 기념 특별 영상을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6월 23일 검은사막 남미 지역 직접 서비스 전환과 함께 전 세계 직접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 동안 축적된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북미/유럽을 비롯해 한국, 일본, 대만 등에서도 이용자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