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시즌6 업데이트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7.01  17:18:30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크래프톤은 선택형 스토리게임 ‘스플: 선택형스토리’이 6일 연속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1위를 유지 중이라고 밝혔다. 유저가 주인공이 되어 스토리를 만들어 나가는 채팅형 인터랙티브 스토리 서비스다.

- 채플린게임은 모바일 MMORPG ‘제노사이드’의 사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 손 터치로 조작이 가능한 방치형 게임이다. 100여 종에 달하는 3D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포함해 결혼, 주니어, 결의, 길드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스템이 특징이다.

- 위메이드는 밸로프의 ‘이카루스M’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 창공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전투와 다양한 종류의 펠로우 시스템이 핵심인 모바일 MMORPG다.

- 엘티게임즈글로벌은 방치형 RPG ‘신선놀음: 이모털 월드’의 2차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한다. 전통 수목화풍 산수화 장르를 기반으로 자유로운 신선 세계를 그려낸 모바일 게임이다. 이번 테스트는 오는 11일까지 약 12일간 진행된다.

-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누적 유저가 1억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2일 출시돼 약 1년만에 거둔 성과다. ▲인도 유저를 위한 콘텐츠 ▲e스포츠 생태계를 조성 등이 현지 유저에게 호평을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에 다시 올랐다고 밝혔다. 지난달 23일 출시되고 약 1주일만에 1위를 탈환했다. 이날 매출 순위는 4위다. 회사 측은 그동안 쌓아온 게임 서비스 노하우와 다양한 재미 요소들이 흥행에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 업데이트

- 넷마블은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맵 드론 마스터즈를 추가했다. 모서리 블록 기능이 강화된 맵이다. 도착 시 특정 라인 내 상대 설치물을 전부 철거할 수 있는 슈퍼 올림픽, 무인도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슈퍼 무인도, 도착 즉시 원하는 지역으로 이동 가능한 슈퍼 세계여행 등이 배치됐다.

- 넥슨은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서비스 2주년 기념 방송을 통해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오는 14일에는 신규 지역 환상의 섬을 출시한다. 원작 ‘바람의나라’를 기반으로 개발한 콘텐츠로, 가릉도, 고균도, 폭염도로 구성됐다. 각 지역은 원하는 장비 획득, 효율 좋은 사냥터 선택 등 플레이 목적에 따라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됐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콘텐츠 원정대와 농장을 업데이트했다. 원정대는 월드 내에 퍼져 있는 미지의 세력들을 물리치는 신규 콘텐츠다. 각 세력은 고유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이용자는 실시간으로 파티를 변경해 싸우는 파티 스위칭 시스템을 활용해 강력한 적들을 쓰러뜨리며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 컴투스는 모바일 대전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신규 보스 몬스터 미후왕을 선보였다. 서유기의 손오공을 형상화한 불 속성의 몬스터다. 동일한 불 속성 분신을 거느리며 화염을 연상시키는 붉은 갑옷과 여의봉을 장착한 공격이 특징이다.

- 넷마블은 ‘마구마구 2022 모바일’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유니폼 세트 완성 시 두 가지 스탯의 능력치를 최대 +3까지 강화할 수 있도록 유니폼 시스템을 개편했다. 또 단일 유니폼의 능력치 스탯을 최대 +2까지 올릴 수 있는 고급 유니폼도 새롭게 선보였다.

- 네오위즈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용병 그룹 퍼스트 뱅가드 6인을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용병의 특정 능력치를 더 강화시킬 수 있는 세트 효과 외면과 리안 공화국 2종도 선보였다.

- 호요버스는 ‘붕괴3rd’의 5.8 버전 별들의 그림을 선보였다. 신규 SP 캐릭터 그리세오 번성 세상을 그리는 별이 등장하며, 메인 스토리 30장이 추가됐다. 번성세상을 그리는 별은 이능 속성 SP 근접 캐릭터로, 십자가를 무기로 사용하며 그림을 그리듯 물감을 뿌리며 공격하고 기사가 곁에서 함께 싸운다.

-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의 여섯 번째 정규 시즌 알파와 오메가를 공개했다. 부활한 용제 아코르와 그를 대적하는 영웅들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신규 챕터 만회의 언약의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스토리 멀티 루트 시스템으로 다양한 결말을 경험할 수 있다.

- 쿠카게임즈는 모바일 전략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의 신규 PK시즌 군쟁지리를 오는 2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규 시즌에는 습지가 많은 남방 지방, 사막이 많은 서량과 같이 실제 고대 전장의 모습을 반영한 숲, 언덕, 습지, 사막 4개 신규 지형이 추가된다.

- 케세라게임즈는 리듬게임 ‘칼파’에 1.5버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대만의 모바일게임인 ‘Lanota(라노타)’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5곡을 플레이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4종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오는 8일까지 신규 콘텐츠 강림토벌 너에게 보내는 진혼가를 오픈한다.

- 레벨인피니트는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에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 매일 제공되는 다양한 퀘스트 등을 완료하면 인게임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교환 상점에서 아이템으로 변경 가능하다.


■ 행사, e스포츠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의 e스포츠 축제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2(이하 E7WC) 프로모션 영상(PV)을 공개했다. E7WC는 총상금 10만달러 규모로 실시간 아레나 최강자를 가리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이번 대회부터 선수들과 경기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옵저버 시스템을 도입하고 XR(확장현실)과 AR(증강현실) 기술을 접목한 방송 중계 시스템 구축해 볼거리를 확대 했다.

-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이하 BSC)’ 시즌7을 오는 9일과 10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BSC 시즌7은 동아시아 지역 대회 시작 전 국내 선수단이 전력을 점검하는 대회다. 한국의 12개 프로팀과 올 4월 진행된 ‘PUBG LVUP SHOWDOWN(이하 PLS): 시즌2’를 통해 선발된 4개의 오픈슬롯 팀까지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총 상금은 3,000만원이다.

-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특별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20주년 기념행사 소식을 공개했다. 행사는 오는 31일 서울 논현동 SJ쿤스트할레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스토브는 스토브 핫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디 게임에 편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회사 측은 매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다양한 인디 게임을 저렴하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기타

- 네오위즈는 모바일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패션 브랜드 르아위와 컬래버레이션 의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다양한 핏의 티셔츠와 져지, 피케 티셔츠를 포함한 상의와 반바지 그리고 다채로운 컬러의 볼캡 등 40여 종이다. 게임의 동화풍 일러스트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 넥슨은 ‘클로저스’에 그랜드 썸머 점핑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8월 1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코어/모듈 장비와 주요 소모품, 유니크 코스튬 풀세트를 얻을 수 있다.

- 아이디얼 컴퍼니는 국내외 P2E 게임 운영 전담 서비스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P2E 게임 글로벌 커뮤니티 유저의 질의에 실시간 응대하기 위한 차원에서 음성 채팅 메신저 서비스 디스코드와 SNS 운영, CS, 게임 품질관리까지 통합 운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아제로스 세우기: 노스랜드’ 시리즈 영상 1편을 공개했다. 리치 왕의 분노 확장팩 개발 당시 제작 비화를 다룬 영상 시리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