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장현국 대표, “위메이드 위믹스 3.0, 전세계 1등 메인넷에 도전”

기사승인 2022.07.01  11:54:35

공유
default_news_ad2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를 1일, 글로벌 시장에 론칭했다. 여기에 더해 위믹스 3.0 테스트넷도 론칭하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위믹스 플레이는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지향한다. 이용자는 암호화폐로 게임 관련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NFT를 거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게임에서 번 자산을 게임에 재투자하는 '플레이앤언(Play & Earn)’이 가능하다. 또 게임 허브, 토큰 시가 총액, 토큰 스왑, 경매, 스테이킹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핵심 정보와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리플렉트 얼라이언스(REFLECT alliance)에 포함된 여러 토큰들을 융합해 받을 수 있는 유틸리티 코인인 리플렉트 코인도 7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위믹스 3.0 테스트넷도 함께 론칭됐다. 위믹스 3.0은 위메이드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메인넷이다. 메인넷 프로토콜을 테스트넷 환경으로 복사해, 프로토콜의 모든 잠재적 위협이나 허점을 발견하고 수정하기 위해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가 완료된 이후 메인넷을 오픈할 계획이다.

이후 위메이드는 스테이블 코인인 위믹스달러, 탈중앙금융 서비스인 ‘위믹스 디파이 서비스’, DAO(탈중앙화 자율조직) 프로젝트를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 등을 3분기까지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1일 모든 직원들에게 메일을 보내 위믹스 플레이 론칭 및 위믹스 3.0 테스트넷 오픈을 기념하며 격려했다.

장 대표는 "위믹스 3.0은 거대 경제의 근간이 되는 시스템이기에 크리티컬한 오류나 실수를 용인할 수 없는 상황이다. 따라서, 테스트 완료 이후에 정식 오픈할 계획인 만큼, 담당부서만이 아니라 회사내 모든 분들이 테스트에 동참해 주길 부탁드린다. 버그를 발견해서 알려주면 큰 실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고, 개선 아이디어를 주면 우리 블락체인의 경쟁력이 제고될 것"이라며 전 직원의 역량을 집중해줄 것을 촉구했다.

그리고 "지금도 글로벌 1등 플랫폼이지만, 우리가 목표로 하는 서비스 품질과 플랫폼 경쟁력에는 1% 정도밖에 가지 못했다. 오늘 오픈한 위믹스 플레이가 전세계 유저들이 게임 관련 경제활동을 하는 중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현재 1등인 우리의 지위는, 비교할 수 없는 규모와 속도의 경험과 학습을 통해서,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완성될 것이다. 이 압도적 포지션을 기반으로 전세계 1등 메인넷에 도전한다. 앞으로 전개될 글로벌 가상 경제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마지막으로 장 대표는 "지난 4년반 동안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달려왔고, 우리는 지금 그 어느 순간보다도 전력을 다하고 있다. 어떠한 외부의 상황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비전을 이해하고 믿고, 실행에 매진해 주는 우리 멤버들이 자랑스럽다"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