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프리뷰] 넥슨 ‘던파 듀얼’, 핵심은 손맛과 원작 재현

기사승인 2022.06.24  18:03:59

공유
default_news_ad2

넥슨의 대표 IP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를 재해석해 선보이는 ‘던파 듀얼(DNF Duel)’이 글로벌 격투 게임(격겜) 시장 공략에 나선다. 전 세계 유저들이 ‘던파’ IP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PC 및 콘솔 등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한다.

격투 게임의 명가로 알려진 아크시스템웍스와 네오플의 공조는 ‘던파 듀얼’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를 불러왔다. 아크가(家) 특유의 정교한 모션 시스템이 이식되면서 전 세계의 격겜 유저들은 환호했다. 뿐만 아니라 기존 ‘던파’ 캐릭터들의 특성과 고유 기술들을 화려한 그래픽과 영상으로 선보이면서 게임의 보는 재미까지 제공한다.

심플한 커맨드 입력 방식과 UI(이용자 환경)는 격투 게임의 초보부터 고수까지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스토리 모드로 선보이는 각 캐릭터별 이야기는 게임의 몰입도를 높인다. 넥슨은 ‘던파 듀얼’을 통해 ‘던파’ IP의 세계화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 네오플과 아크시스템웍스의 만남, 격투 게임의 손맛 완성

‘던파’ 결투장 고유의 손맛은 지난 3월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이어 ‘던파 듀얼’로 계승됐다. 콘솔로 맛보는 진정한 액션 쾌감에는 네오플과 아크시스템웍스의 공조가 큰 축을 차지한다.

대전 격투 게임 전문 개발사인 아크시스템웍스는 ‘길티기어’ ‘블레이블루’ 시리즈를 성공시키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유저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격투 게임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자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한 부분은 커맨드 조작 방식과 스킬 시스템 구현이다. 강렬한 타격감, 화려한 콤보 효과 등 아크시스템웍스만의 노하우를 ‘던파 듀얼’에 적용시켰다.

격투 게임 초보자도 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직관적인 조작 시스템을 마련했다. 방향키와 스킬 버튼, MP 스킬 버튼을 적절히 조합하면 캐릭터를 쉽게 움직일 수 있고 고유의 기술까지 사용할 수 있다. 게이지를 채우면 패드의 트리거 버튼으로 캐릭터별 궁극기인 각성기 스킬이 가능하다. 격투 게임을 주로 즐겨온 유저라면 다양한 커맨드 입력으로 MP 스킬을 즐길 수 있으며, 각성 스킬까지 매끄럽게 연계해 강력한 공격을 펼칠 수 있다.

‘던파 듀얼’ 류스케 코다니 총괄 디렉터는 “베타 테스트를 통해 많은 의견을 살펴볼 수 있었고, 게임 개발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며 “유저분들이 웃고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 화면을 꽉 채우는 웅장한 각성기, ‘던파’ 캐릭터 완벽 고증

‘던파 듀얼’은 원작 ‘던전앤파이터’ 캐릭터의 특성과 신선함을 추구했다. 총 16종의 캐릭터를 화려한 색채의 2.5D 그래픽으로 재해석했다. 게임 중간에 삽입된 일러스트와 짤막한 영상은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며, 캐릭터를 더욱 실감나게 만날 수 있다. 또 게임에 등장하는 장소 8곳을 대전 스테이지로 구현해 원작의 게임성을 느끼며 대결을 펼칠 수 있다.

캐릭터마다 갖고 있는 고유의 스킬을 그대로 구현했다는 데 강점이 있다. 방향키와 스킬 버튼을 조합해 공격하면 더욱 강력해진 ‘던파’ 캐릭터의 액션과 스킬을 느낄 수 있다. 각성기마다 등장하는 다채로운 컷신들은 웅장한 사운드와 만나 게임의 몰입감을 높인다.

원작의 액션 쾌감을 가장 잘 나타내는 격투가 스트라이커는 ‘던파’의 대표 캐릭터이자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다. 스트라이커의 강력한 타격감과 날렵한 몸짓은 ‘던파 듀얼’에 반영된다. 원작에서는 스트라이커 2차 각성 캐릭터 ‘카이저’가 선보이는 각성 스킬 ‘극진: 패황단공권’이 각성기로 재현됐다.

넥슨 관계자는 “넥슨 대표 IP ‘던전앤파이터’의 액션 쾌감을 격투 게임으로 재해석해 ‘던파 듀얼’만의 게임성이 탄생했다. 기존 ‘던파’ 유저분들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격투 게임 유저분들도 재미있게 플레이 하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