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전 세계 시청자 20만 명과 방송으로 소통

기사승인 2022.06.17  19:34:01

공유
default_news_ad2

넥슨의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이용자들과의 긴밀한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4일,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서 공개한 첫 번째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의 황재호 디렉터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직접 이용자들 앞에 나섰다.

스트리밍 방송은 14일, 15일 오후 2시(KST)에 진행됐으며 황재호 디렉터, 게임기획을 맡은 Nolan King이 함께 출연해 게임을 소개하고 신규 콘텐츠, 아트워크를 공개했다. 약 20만 명의 글로벌 시청자들이 방송에 참가했으며 실시간으로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Q&A도 진행했다.

■ 개발자와 유저가 함께 해양을 탐험하는 ‘데이브 더 다이버’

방송 시작과 함께 출연진은 ‘데이브’의 장르와 콘텐츠를 소개했다. 낮에는 생태와 지형이 변하는 신비한 블루홀을 탐험하고, 밤에는 획득한 재료로 스시집을 운영하는 ‘데이브’만의 독특한 게임성을 설명했다.

이어서 ‘데이브’ 데모 버전을 플레이하며 튜토리얼, 블루홀 탐사, 스시집 운영 등 전반적인 콘텐츠를 직접 선보였으며 실시간으로 시청자들의 물음에 답하며 긴밀한 소통을 진행했다. 시청자들은 “초밥 만드는 거 보니 먹고 싶다”, “게임성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빨리 해보고 싶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양식장, 마린카, 심해, 늑대장어 등 신규 콘텐츠 및 아트워크 깜짝 공개

14일 라이브 방송에서는 향후 업데이트 될 신규 콘텐츠 ‘양식장’, ‘마린카’를 공개했다. ‘양식장’에서는 스시집에서 사용할 물고기를 기를 수 있고 미션 수행 실패 시 잃은 물고기를 어느 정도 회복할 수 있다. ‘마린카’는 물고기를 잡을 때마다 카드가 해금되며 물고기 설명 및 특정 지역에 얼마나 남아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다.

이와 함께, ‘데이브’의 독특한 게임성을 담은 수려한 아트워크를 선보였다. 7명의 등장인물 이미지, 어인족 마을, 스시집, 심해 스크린샷 등 매력 넘치는 아트워크를 공개했다. 한 시청자는 “오늘 공개한 아트워크 전부 ’데이브’만의 매력이 느껴진다”고 호평했다.

■ 디렉터가 직접 전수하는 플레이 팁과 실시간 문답 진행

QA 세션에서는 디렉터가 실시간으로 유저들의 질문에 답하고 손수 게임을 더욱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팁을 전하기도 했다. 키보드, 마우스도 최적화되었지만 패드를 이용하면 포획 시 진동을 느낄 수 있어 더욱 몰입감 있게 플레이할 수 있다. 또,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을 제작해 나가기 위해 가감 없는 피드백을 요청하기도 했다.

황재호 디렉터는 “’민트로켓’의 첫 신작이 될 ‘데이브’를 유저분들께 직접 보여드릴 수 있어서 뜻깊었다”라며 “더욱 재밌고 완성도 높은 ‘데이브’를 만들기 위해 유저분들의 말씀에 귀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데이브 더 다이버’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 기간인 21일까지 스팀에서 무료로 데모 버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를 지원한다. 블루홀을 탐험하며 동료들과 숨겨진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며 초밥집 운영, 장비 강화, 제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