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넥슨, '메이플스토리 빵' 5종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6.16  18:46:34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넷마블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가 출시 5시간만에 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넷마블은 15일 오전 11시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한 바 있다.

- 4399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수렵 모험 MMORPG '헌터W’를 오는 24일 11시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헌터W’는 수렵과 모험을 테마로 한 MMORPG다.


■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의 MMORPG, ‘탈리온’이 출시 3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필드 레이드 보스인 심연 감시자, ‘체스티네즈’가 처음으로 등장했다. 

- 카카오게임즈는 16일, 사이게임즈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오리지널 TV 애니메이션 ‘좀비 랜드 사가’ 2차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랭크전 2022 특별시즌: 칭찬합시다!’를 16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특별시즌은 6월 23일까지 실시되며, 5 vs 5 랭크전 종료 후 아군을 칭찬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

- 워게이밍은 16일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 0.11.5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지도와 개선된 미국 구축함 모델, 트랜스포머 콜라보레이션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 넥슨은 16일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최고난도 전투 콘텐츠 ‘시공간 왜곡’을 업데이트 했다. ‘시공간 왜곡’은 결사대 이후 새롭게 추가되는 110레벨 최고난도 전투 콘텐츠다.


■ 행사, e스포츠

-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 국가대항전 ‘펍지 네이션스 컵 2022’의 개막을 16일 알렸다. 16일부터 19일까지 총 4일간 태국 방콕의 아이콘시암몰 내 트루 아이콘 홀서 유관중으로 진행되는 PNC 2022에는, 4개 권역 16개 국가가 참가해 세계 최강의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치를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 '로스트아크'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프리뷰 ‘로아온 썸머’의 개최를 16일(목) 예고했다. ‘로아온 썸머’는 오는 6월 25일(토) 오후 2시부터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6월 13일 인덕대학교 게임&VR디자인학과와 함께 ‘게임 창업동아리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실무 전문가는 게임 창업동아리 학생들과 약 3개월 동안 신규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 기타

- 넥슨은 GS리테일과 제휴를 맺고 전국 GS25 편의점에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로 제작한 빵 5종을 17일 출시한다. ‘메이플스토리 빵’은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로 구성된 80종의 스티커가 담겨있다.

- 위메이드는 서강대학교와 15일(수) 서강대학교 본관에서 암호화폐 위믹스(WEMIX) 발전기금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을 통해 위메이드는 10억원 상당의 위믹스(WEMIX)를 서강대에 기부하고 서강대의 메타버스 패러다임 구축과 블록체인 인재 양성 및 연구 지원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