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참가자 모집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6.15  18:13:23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라이엇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포지는 15일, ‘마법공학 아수라장: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에 신규 DLC 붐박스를 출시했다. 신규 DLC 붐박스 팩은 ▲POP/STARZ ▲LEGENDS NEVER DIE ▲GET ZINXED 3종으로 나뉘어 판매된다. 넷플릭스 모바일 앱에서 플레이하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 레벨인피니트는 신작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의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텐센트 산하 오로라스튜디오의 자체 엔진으로 개발되었으며, 낮과 밤, 비와 눈, 유성우 등 다양한 사시사철 날씨를 구현하는 등 영화급 퀄리티 그래픽이 차별화 포인트다. 메인 시나리오, 서브 시나리오(기연), 운명, 필드 퀘스트, 논검, 길드 연회 등이 즐길 거리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2 모바일’ 서비스 2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 5명 이상의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 중 30명에게 추첨을 통해 KBO선수의 친필 사인이 적혀 있는 사인볼을 지급한다. 넷마블은 이번 사전등록에 이어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2’의 크루세이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추가된 콘텐츠는 ▲하이로펀트 클래스 리메이크 ▲평일 NON PVP 서버 신화 ▲오만의 탑 리뉴얼 ▲프레스티지 쿠폰 3종 ▲무한의 은총 룬 등이다. 이 중 하이로펀트 클래스는 버퍼에서 하이브리드 딜러로 역할군이 변경됐다.

-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룬 프리셋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장비 프리셋과 마찬가지로 전투 상황에 따라 룬 페이지를 유연하게 바꾸는 기능이다. 이밖에 게임과 스토리를 원활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각종 챕터의 밸런스를 조정했다. 또한, 서비스 1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온라인 레이싱게임 ‘테일즈런너’에 소원의 돌 마지막 캐릭터 스토리를 추가 했다. 아누비스 맵을 제외한 모든 맵에서 플레이 시 무지개 혹은 무채색의 소원의 돌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소원의 돌을 각 캐릭터들의 이야기에 맞춰 투입하면 특별 보상과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스토리가 추가된 캐릭터는 하랑, 로로아, R, 하루 등 4명이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대양 사냥터 개편 업데이트를 통해 전리품 획득 확률과 난이도를 조정했다. 대양 내 사냥터 별로 특징을 추가해 이용자들이 필요한 사냥터를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검은무쇠이빨 군락지는 선박 장비 강화에 필요한 블랙스톤을 얻을 수 있다. 레크라샨의 군락지는 선박에 장착 가능한 해원석을 얻을 수 있다.

- 컴투스는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형상 변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대상은 스카이 서퍼, 스트라이커, 요정왕, 마법 검사, 닌자 등 5종이다. 이밖에 상점 내 건물 목록을 개편하고, 오리지널 몬스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도감 기능을 추가했다.

- 네오위즈는 모바일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에 신규 캐릭터 ‘나는 나 아카자키 코코로’와 ‘하룻밤의 신성한 스테이지 시라이시 치사’를 업데이트했다. 코코로는 버퍼형 댄스 포지션으로 인접한 아이돌의 댄스 상승 효과를 가지고 있다. 패시브 스킬을 사용하여 센터의 댄스 능력 역시 향상시킬 수 있다. 치사는 서포터형 보컬 포지션으로 비트 스코어 상승 스킬을 보유했다.

-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4'에 OX 퀴즈를 추가했다. 아바타로 운영되는 실시간 소셜 공간인 '소셜 스퀘어'에서 즐기는 콘텐츠다. 퀴즈 시작을 알리는 안내와 동시에 아바타를 조작해 참여하는 OX 퀴즈는 오답자의 자동 퇴장으로 정답자만 경기장에 남는 서바이벌 게임 형식으로 진행된다.

-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로 신규 유격수 트레이너 지즈를 선보였다. 근력과 민첩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다양한 조합을 통해 강력한 내야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특히, 퍼펙트 라이온즈 시나리오에서 육성 효율이 높다.

-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는 ‘테라’의 라스트 퀘스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지막 업데이트인 라스트 퀘스트는 테라 세계관 속 주요 인물들을 만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콘텐츠와 그동안의 모험에서 만난 모든 인물의 환송 인사를 담은 영상으로 구성됐다.

- 조이시티는 온라인 농구게임 ‘프리스타일2’의 대규모 밸런스 패치 진행 계획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이와 함께 여름맞이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 행사, e스포츠

-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부트캠프는 방학기간 약 2개월 동안 한층 심화된 실무 개발 훈련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 개발 경험이 있거나 참신한 게임 기획 및 개발 역량을 보유한 만13세~18세 청소년이면 개인 또는 팀(최대 6명)을 이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오는 7월 19일 오후 6시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본인 또는 팀이 제작한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기타

- 오피지지(OP.GG)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리그와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LCK 서머 스플릿과 2023년 봄에 진행 예정인 스프링 스플릿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협력한다.

-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MMORPG ‘블레이드 & 소울’ 10주년 기념 페이지를 오픈했다. 이 페이지에는 ▲신규 클래스 악사 ▲신규 봉마 던전 혼돈의 흑신목 등의 정보가 수록됐다. 15번째 신규 클래스인 악사는 음공을 활용해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원거리 클래스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