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초보를 위한 특별 수련 시스템 추가

기사승인 2022.06.08  16:18:09

공유
default_news_ad2
출처='로스트아크' 홈페이지

스마일게이트RPG는 8일, ‘로스트아크’에 특별 수련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군단장 레이드의 특정 패턴을 홀로 주파해보는 일종의 연습 모드다.

군단장 레이드는 높은 완성도와 난이도로 호평을 이끌어낸 ‘로스트아크’의 엔드 콘텐츠다. 다양한 패턴을 파헤치기 위해서는 많은 경험이 필요하다. 초보 유저는 패턴 연습을 위해 귀중한 레이드 입장 횟수를 소모해야 하는 등 불편함이 많았다. 특별 수련 시스템은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편의 기능이라 할 수 있다.

특별 수련 시스템은 쿠크세이튼의 비소와 아브렐슈드의 악몽 등 2종류로 나뉜다. 먼저, 쿠크세이튼의 비소는 3관문 횡스크롤 미니게임 4종을 모두 체험할 수 있다. 아브렐슈드의 악몽에서는 2관문 프로켈과의 1대1 대결을 연습할 수 있다. 체험 중단과 난이도 조절 등은 언제든지 가능하다. 또한, 각성: 혼돈의 조각과 배틀 아이템 등은 소모되지 않는다. 실전적인 연습환경을 체험할 수 있게 한 조치로 풀이된다.

특별 수련에 입장 시 난이도 선택이 가능하다. 쿠크세이튼의 비소는 리허설과 노말 난이도를 고를 수 있다. 각 난이도의 입장 제한은 아이템 레벨 1,385와 1,475다. 아브렐슈드의 악몽은 데자뷰, 노말, 하드 등 3가지를 고를 수 있고, 각각의 입장 제한 레벨은 1,430, 1,490, 1,540이다.

가디언 토벌 난이도도 일부 조정됐다. 일반 및 도전 난이도의 칼엘리리고스 토벌은 부위 파괴 수치가 하향 조정됐다. 6단계 가디언 데스칼루다는 부위 파괴 판정 영역이 넓어졌다. 이밖에 아트 공모전에 출품된 이모티콘(로아콘) 8종이 추가됐으며, 캐릭터 밸런스가 진행됐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