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라이엇게임즈, LoR 마스터스 아시아 개막일 발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6.07  17:59:35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넥슨의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은 7일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DAVE THE DIVER)’의 체험판을 공개했다.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장르 신작으로, 블루홀을 탐험하며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과정이 즐길 거리다. 체험판은 해양 탐험, 초밥집 운영 등 메인 콘텐츠와 함께 장비 강화, 제작 등을 먼저 체험할 수 있다.

- 컴투스는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사운드트랙(OST) The Chronicles를 공개했다. 자우림 소속의 아티스트 김윤아가 작사, 작곡하고 직접 열창한 곡이다. 또한, OST 제작 과정을 담은 메이킹 필름과 김윤아의 인터뷰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 빅게임스튜디오는 개발 중인 신작 ‘블랙 클로버 모바일(가칭)’의 2차 FGT를 경일게임아카데미와 함께 진행한다. 이번 FGT에서는 게임성 검증을 목표로 진행된다.

- 빌리빌리는 모바일 RPG ‘아터리 기어: 퓨전’의 사전예약에 80만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고품질 일러스트와 화려한 전투 및 스킬 애니메이션 효과 등 시각적인 재미와 다양한 육성 및 전략의 재미가 특징인 수집형 게임이다.


■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는 ‘빛의 계승자’에 신규 5성 캐릭터(서번트) 미지를 추가했다. 작고 귀여운 요정의 모습이 특징이며, 속성별로 상반된 능력을 발휘해 전략적 활용도가 높다. 불-어둠 속성은 지원형으로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적의 회복을 방해한다. 물-숲-빛 속성은 원거리 공격형으로 적의 방어력에 비례해 피해를 준다.

- 카카오게임즈는 님블뉴런이 개발한 ‘이터널 리턴’에 신규 모드 코발트 프로토콜을 오는 9일에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디자인 된 맵에서 4대4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모드다. 드론-스텔스 필드 등 미래적인 테마에 맞춘 여러 오브젝트가 배치된 것이 특징이다.

- 넥슨은 ‘피파 모바일’의 2주년 쇼케이스에서 여름 시즌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했다. 업데이트 시점은 7월 중순으로, 비슷한 수준의 클럽과 조건에서 실력으로만 경쟁하는 어쎈틱 챌린지를 선보인다. 또한, 지난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로 구성되는 ’22TOTS(TEAM OF THE SEASON)’ 클래스를 추가한다. 이밖에 오디오 시스템, 게임 사운드, 페널티킥 등 각종 플레이 개선과 함께 신규 경기장을 선보이며, 팀 스킬을 새롭게 추가한다.

- 에픽게임즈코리아는 ‘포트나이트’에 챕터 3 – 시즌3 바이브를 업데이트했다. 현실의 폭포 지역을 누비고, 야생 동물이나 스크루볼러에 탑승할 수 있으며, 신규 추가된 장비들도 즐길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리그오브레전드챔피언스코리아(이하 LCK)는 2022 LCK 서머 정규 리그가 오는 15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개막한다고 전했다. 이번 시즌은 광동 프릭스와 한화생명e스포츠, 농심 레드포스와 DRX의 대결을 시작돼, 3개월간 진행된다. 팀별 18경기씩, 총 90경기를 소화하며 모든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진행된다. 이번 서머 정규 리그도 스프링과 동일하게 1, 2라운드 모두 주 5일제(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로 진행된다.

- 컴투스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이하 SWC2022)’의 선수 참가 신청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2년 만에 본선인 지역컵부터 전 경기를 유관중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 접수는 오는 28일 오후 4시(한국 시각 기준)까지 진행한다. 온라인을 통해 등록 가능하며, 실시간 대전 콘텐츠인 월드 아레나 시즌 20과 시즌 21의 성적에 따라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 라이엇게임즈는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아시아 지역 국가 대항전인 ‘LoR 마스터스 아시아’가 오는 13일에 시작된다고 전했다. 이 대회는 아시아 지역 10개국의 LoR 대표 선수들이 참가하는 국가대항전 성격의 대회다. 한국, 일본, 대만과 홍콩 등 동아시아 지역 3개 팀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5개 팀, 총 8개 팀이 참가한다.

- 트위치는 ‘트위치 라이벌스: 에이펙스 레전드 코리아 쇼다운’을 개최한다. 총 45명의 국내 크리에이터가 3명씩 15개 팀으로 나뉘어 경쟁하는 대회다.


■ 기타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버거킹과 ‘디아블로 이모탈’ 컬래버레이션 세트를 선보인다.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은 도넛 모양의 치킨 패티와 직화로 구운 순 쇠고기 패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