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의 여러 캐릭터(다캐릭) 육성이 한결 편해질 전망이다.
넥슨은 27일, 공식 홈페이지에 모험단 관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업데이트 예정일은 오는 31일이다.
모험단은 계정 내의 캐릭터를 활용하는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캐릭터 추가에 따라 증가한 유저의 피로도를 줄이는 목적으로 추진된다. 누적 시간에 따라 육성에 필요한 재화를 보상하고, 다양한 꾸미기 요소로 즐길 거리를 늘리는 게 핵심 내용이다.
세부적으로는 ▲수확 시스템 추가 ▲모험단 탐색 추가 ▲모험단 원정 개선 ▲모험단 레벨업 보상 추가 ▲모험단 전당 추가 ▲모험단 정보창 추가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출처='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홈페이지 |
수확 시스템은 누적 시간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여러 캐릭터를 육성할 때 필요한 시간을 줄이기 위해 도입된다. 수확은 접속 여부와 무관하게 누적 시간에 따라 보상이 결정된다. 수확은 모험단 단위로 이용할 수 있고, 최대 12시간까지 누적된다.
신규 콘텐츠인 미니게임 탐색이 추가된다. 탐색은 기본정보 화면에서 탐색 버튼을 누르면 즐길 수 있다. 모험단 원정은 30레벨과 50레벨 지역이 더해져, 왕의 유적과 비명굴,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 환영극단 등 고대던전으로 원정을 보낼 수 있게 된다.
출처='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홈페이지 |
또한, 모험단 레벨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바뀐다. 보상은 재화 및 희귀한 외형 아이템 등으로 꾸려진다. 일부 외형 아이템은 모험단 전당에서 사용할 수 있다. 육성한 캐릭터를 전시하는 모험단 전당도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최대 5개 캐릭터를 전시하고, 배경과 프레임으로 꾸미기도 가능하다. 모험단 정보창은 기본 정보와 육성 히스토리, 보유 캐릭터 정보를 손쉽게 살펴볼 수 있는 인터페이스(UI)로 꾸며진다.
한편, 넥슨은 '던파 모바일' 업데이트에 따른 오류를 줄이기 위해 정기 점검 시간을 초과한 모험단 원정을 보내지 말아 달라고 공지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