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에이수스 및 마이크로닉스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5.26  20:47:57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종합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AR(증강현실)을 기반으로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유망 기업 ‘자두 AR(Jadu AR)’에 투자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미국 소재의 ‘자두 AR’은 실제 공간이 투영된 메타버스 속에서 3D 아바타와 아이템을 통해 AR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미러버스(Mirrorverse)’의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해당 메타버스 내에서 NFT(Nonfungible Token) 아바타 및 아이템 등을 제작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올해 중 약 25만개 이상의 아바타를 출시할 계획이며, NFT 모듈을 통해 AR 내에서 이용자들이 아바타를 직접 커스터마이징 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자두 AR’은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화두로 떠오른 AR과 메타버스를 접목한 차별화된 플랫폼으로 지난해 말 시드 투자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엔비디아는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린 컴퓨텍스(COMPUTEX) 기술 컨퍼런스에서 데이터센터, 로보틱스, 게임 및 콘텐츠 제작의 혁신을 공개했다. 디지털 트윈은 가장 복잡한 제품의 생산 방식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실리콘과 소프트웨어는 데이터센터를 AI 공장으로 바꾸고 있다. 게임의 발전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에 생명을 불어넣고 있다. 

대만은 세계에 최신의 혁신을 가져다주는 엔진이 되었다. 따라서 이번 타이페이에서 열린 컴퓨텍스 컨퍼런스에서 엔비디아의 리더들이 최고의 아이디어를 제시했다는 점은 의미가 깊다. 

엔비디아의 게임 제품 수석 부사장 제프 피셔(Jeff Fisher)는 참석자들에게 "대만은 PC 생태계의 발상지이며 컴퓨텍스의 정신은 5천억 달러 규모의 산업을 구축한 놀라운 여정을 축하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AMD가 3세대 AMD EPYC 프로세서 기반 구글 클라우드 N2D 및 C2D 가상 머신 제품군에 새로운 컨피덴셜 VM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3세대 EPYC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컨피덴셜 VM을 통해 구글은 자사의 클라우드 컨피덴셜 컴퓨팅 포트폴리오를 한층 확장하게 됐다.

AMD EPYC 프로세서는 AMD 인피니트 가드의 일부이자 핵심 컨피덴셜 컴퓨팅 기능인 AMD SEV를 제공한다. 하드웨어 기반 고급 보안 기능인 AMD SEV는 VM의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도 전체 시스템 메모리 및 개별 VM 메모리를 암호화하는 한편, 하이퍼바이저에서 VM 메모리를 분리할 수 있다. 새로운 컨피덴셜 VM으로 3세대 EPYC 프로세서 기반 N2D 및 C2D VM의 컨피덴셜 컴퓨팅 역량이 확장됨에 따라 구글 클라우드 고객은 다양한 워크로드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는 하드웨어 기반 고급 보안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AMD 클라우드 비즈니스 그룹 부사장 린 콤프(Lynn Comp)는 "AMD와 구글 클라우드, 구글 보안 전문가 간 협업을 통해 보안 기능을 향상시켰고, 동시에 워크로드에서 한층 더 강화된 성능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라며 "3세대 AMD EPYC 프로세서 기반 새로운 구글 클라우드의 개선된 컨피덴셜 컴퓨팅 역량으로 고객들은 데이터 보안에 대해 안심하고 구글 클라우드의 최적화된 컴퓨팅 성능과 범용 워크로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NHN엔터프라이즈(대표 김동훈)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과 ‘주민참여 사회문제 발굴 및 ESG 경영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전라남도 주민 참여를 통한 지역 의제를 발굴하고 IT 및 SW 인프라를 활용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협력 체제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협력 내용으로는 전라남도 지역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정보공유, ▲사회문제 발굴을 위한 인적/물적 연계 협력 ▲ICT/SW 전문인력 지원을 통한 사회문제 해결 협업체계 구축, ▲SOS랩 운영 및 SW서비스 개발 사업에 관한 공동사업 발굴 등이 포함된다.  

NHN엔터프라이즈는 클라우드 및 IT기술력을 기반으로 SW솔루션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사회 문제를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해 자생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 기술 혁신 개발사업에 선정되어 대기전력 제로화를 실현한 탄소저감형 컴퓨터용 전원공급장치 개발에 나선다. 전 세계에 나타나고 있는 기후변화는 에너지 관련 정책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 우리나라 정부 또한 인프라·에너지 녹색전환 등을 골자로 한 ‘그린 뉴딜’ 계획을 통해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을 추진 중이며, 친환경 분야 중소기업 육성도 진행하고 있다. 마이크로닉스는 이 중 녹색기술분야(탄소저감)에 선정되었다. 

마이크로닉스는 PC 시스템의 작동 상태를 제어하는 전용 제어 유닛으로 대기전력 소모를 0에 가깝게 구현하고 1,200W(12V/100A) 이상 대전류 출력이 가능한 플랫폼 개발 및 전력손실을 최소화하는 구조의 파워서플라이를 선보인다는 목표로 연구개발을 진행한다.


■ 기타

-현아이디어는 에너지 효율 1등급, 화사한 흰색 색상의 베젤리스 디자인, 차세대 안드로이드 11 OS를 탑재한 32형 스마트 TV를 출시한다.

`H322 화이트 스마트TV'는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 신청 대상 제품으로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10퍼센트 환급 대상이다. 제조사 커스텀 OS를 사용하지 않고,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9.0 OS를 적용했다. 특히 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 왓챠플레이 등 3,600개의 다양한 앱을 지원한다.

-에이수스가 최근 5월 17일 전세계 온라인으로 생중계한 ROG 신제품 런칭 행사 ‘For Those Who Dare: Boundless’에서 공개했던 ROG 스트릭스 스카 17 스페셜 에디션과 ROG 플로우 X16을 포함하여 다양한 노트북 신모델을 국내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ROG 게이밍 노트북 11종은 모두 최신 인텔 12세대 CPU 또는 최대 AMD Ryzen 9 6900HS/HX과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3080 Ti 및 AMD Radeon RX 6800S 그래픽 카드를 탑재하여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고사양의 게임은 물론, 콘텐츠 제작 등 멀티 태스킹 업무도 끊김 없이 신속하게 처리하며 최적의 사용 환경을 자랑한다.

-그룹 CRAVITY(크래비티)가 유니버스와 함께 비비드한 소년 감성을 예고한다. 26일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 측은 “오는 31일 오후 6시 유니버스 뮤직에서 선보이는 크래비티 신곡 ‘VIVID (비비드)’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지난 25일 앱과 공식 SNS를 통해 커버 및 스케줄러를 공개했다. 공개한 커버 이미지에는 선명한 에메랄드 색감을 바탕으로 크래비티만의 퓨어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연한 블루, 화이트톤 컬러 착장에 톤온톤 스타일링을 매치해 화사하고 싱그러운 소년미를 여실히 드러냈다. 

또한 스케줄러에 따르면 오는 26일 ‘VIVID’ 콘셉트 포토 공개를 시작으로 27일 콘셉트 트레일러, 29일 뮤직비디오 티저를 순차 공개한다. 유니버스는 감각적인 티징 콘텐츠를 선보이며 신곡에 대한 열기를 고조시켜 나갈 예정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