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유니플로우 및 인텔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5.25  18:11:56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종합

-유니플로우(대표 김도경)은 인텔과 자체 개발 ’프로젝트CA’의 개발 기술 협력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프로젝트CA’는 인텔의 차세대 CPU, 그래픽 카드를 지원하게 된다. 또, 인텔의 선도적 기술로 알려진 아크 그래픽 하드웨어 Xe 슈퍼 샘플링(XeSS) AI 기반 업스케일링 기술 등을 ‘프로젝트CA’에 적용해 압도적인 게임 그래픽을 보여줄 예정이다.

-인텔은 메타(Meta) 및 베가 스튜디오와 협력해 인스타그램 증강현실(AR) 효과인 페이셜 메시징을 출시했다. 인스타그램 이용자는 간단한 안면 동작을 통해 메시지 영상을 작성한 뒤 인스타그램에 스토리와 릴 포맷으로 공유할 수 있다. 3사는 접근성이 제한된 사용자를 돕는 기술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입증하기 위해 이 기술을 개발했다.

사용자는 간단한 안면 움직임으로 AR 인터페이스를 조작해 몇 개의 문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얼굴을 위아래로 움직여 원하는 문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눈을 깜박이면 버튼을 누르는 것과 같은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사용자는 이렇게 작성한 메시지를 인스타그램에서 저장 및 공유할 수 있다. 현재 12개의 문구를 사용할 수 있다. 

인텔과 베가 스튜디오는 인텔의 ACAT 등 인텔 인간과 AI 연구 시스템 랩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기술에서 영감을 얻어 페이셜 메시징 효과를 개발했다. 인텔 랩은 운동신경질환과 기타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각자의 상태에 특화된 제한적 인터페이스를 통해 컴퓨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ACAT을 개발한 바 있다.

-원스토어(대표 이재환)가 국내 미디어콘텐츠 업계 및 소비자 보호에 적극 나선다. 원스토어는 글로벌 앱마켓 사업자의 인앱 결제 사실상 강제화로 피해를 받고 있는 국내 업계를 보호하고자 미디어콘텐츠 앱에 특별 할인 수수료를 적용하고, 콘텐츠 가격 인상 억제를 유도해 소비자를 보호하는 목적으로 ‘원스토어 미디어콘텐츠 생태계 상생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미디어콘텐츠 앱에 기본 수수료 10%가 적용된다. 이는 업계의 통상 수수료인 30% 대비 1/3 수준이고, 원스토어의 수수료 20%보다도 절반이나 낮은 파격적인 요율이다. 또한 거래액 규모와 구독 비중에 따라 단계적으로 최저 6%까지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NHN Cloud(대표 백도민, 김동훈)는 디지털 협업 환경의 주요 방향을 공유하고 ‘Dooray!’ 도입 고객사의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웨비나를 오는 31일 2시부터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워크 시대의 필수 협업툴 Dooray!’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NHN Dooray’ Dooray 온보딩팀 계근형 팀장이 연사로 나선다. NHN Dooray의 협업툴 ▲Dooray!를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해 ▲비대면-하이브리드 업무 시대 속 디지털 협업 환경 구축 시 핵심 고려 사항 ▲Dooray!를 도입한 ETRI, 한국은행, 한글과컴퓨터 등 실제 고객 적용 사례 ▲인사정보, 그룹웨어 등 기존 시스템 연계 사례와 데이터 이전 사례 ▲Dooray! 서비스의 프로세스와 협업 방식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한 사례 등 디지털 협업과 관련해 풍부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K-애니메이션 발굴을 위한 ‘2022 애니메이션 부트캠프’를 본격 가동 중이다. '애니메이션 부트캠프’는 초기 기획단계에 있는 애니메이션의 작품 경쟁력을 높이고, 투자 및 비즈니스 기회까지 연계 제공해 본편 제작기반 마련을 돕고자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올해 ‘애니메이션 부트캠프’는 바이블 부문과 트레일러 부문에서 총 18개 작품이 선정됐으며, 참가기업들은 ▲멘토링 및 교육 ▲바이블/트레일러 완성 제작 지원 ▲경쟁피칭 참가 ▲콘진원의 차년도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사업 후속지원 등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 기타  

-한국와콤은 전국 초중고 및 대학교, 학원 등 교육기관 대상 스마트교실 수업을 위한 ‘액정타블렛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교육기관에서 온라인 및 하이브리드 수업은 물론, 창의체험, 방과 후 학습, 메타버스 및 VR과 같은 디지털 창작 교육을 위해 와콤 액정타블렛으로 스마트교실 시스템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이 가운데 와콤은 더 많은 교육기관들이 스마트교실 구축 및 멀티미디어, 디지털 창작 수업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와콤 원(13형 액정타블렛)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중석)은 세계적인 파워뱅크 제조사 Jackery, Inc. (이하 잭커리)와 공식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캠핑아웃도어 시장에 진출한다.

제이씨현시스템은 1984년 설립이래, PC부품과 멀티미디어 주변기기, 통합배선과 보안솔루션 등의 사업에 이르기까지 유수한 국내외 정상급 파트너사들과 첨단 기술개발과 고품질 IT제품의 유통을 책임지고 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신규 아티스트 ‘렌(최민기)’의 ‘플래닛(Planet, 아티스트 별 공간)’을 25일 오픈한다. 

가수 렌은 유니버스에 마련된 다양한 기능을 통해 전세계 팬과 소통을 시작한다. 프라이빗 메시지(Private Message), FNS(Fan Network Service) 등을 활용해 팬들과 실시간으로 일상을 공유할 수 있다. 유니버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아티스트 독점 화보도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엔씨(NC)는 렌의 팬사인회 행사 ‘웰컴 투 렌 플래닛(WELCOME TO REN PLANET)’을 개최한다. 응모는 25일부터 31일까지 유니버스 앱에서 참여 가능하다. 팬사인회는 6월 12일 오프라인으로 열리며, 자세한 내용은 플래닛을 통해 공개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