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TFT 용의 땅 세트, 다양한 조합으로 즐겨주길 바란다”

기사승인 2022.05.23  17:01:26

공유
default_news_ad2

- [질의응답] 라이엇게임즈 ‘전략적 팀 전투’ 개발팀

라이엇게임즈가 ‘전략적 팀 전투(TFT)’의 7번째 세트 용의 땅을 오는 6월 8일에 정식 업데이트한다. 용의 땅은 용 종족 유닛과 마법을 콘셉트로 개발된 신규 세트다.

이번 세트는 지금까지 선보인 요소들을 업그레이드해 적용됐다. 원작 ‘리그오브레전드(LoL)’에 없는 5개 용 유닛이 등장하며, 서포터 유닛 소라카는 고유 특성인 별 소환자로 전략가(유저 아바타)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다. 무작위 요소를 줄이는 변경(리롤) 기회를 늘려, 전략성을 강화한 것도 작지 않은 변화다. 이밖에 새로운 꼬마 전설이와 미니 야스오, 미니 용술사 야스오가 추가된다. 이 중 미니 용술사 야스오는 적을 처치할 때 전용 애니메이션이 재생된다.

다음은 TFT 용의 땅 프레스 브리핑에서 진행된 질의응답 내용을 간추린 것이다. 이 세션에는 스티븐 모티머(Stephen Mortimer) 리드 게임 디자이너, 매튜 위트록(Matthew Wittrock) 세트 디자이너, 크리스틴 라이(Christine Lai) 콘텐츠 담당, 알리샤 로링(Alicia Loring) UX(유저 경험) 선임 디자이너가 참석했다.

왼쪽부터 스티븐 모티머 리드게임디자이너, 매튜 위트록 세트디자이너

Q. 기존 세트에 다용한 용 특성이 구현됐었다. 용의 땅을 별도의 세트로 구현한 이유는 무엇인가.

예전 세트에도 용 테마를 구현했었다. 이번에는 완전히 용 유닛으로만 구성된 테마를 만들어 보고 싶었다. 더욱 과감한 스킨과 테마를 디자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개인적으로는 용을 좋아하기에 잘 만들 수 있을 것 같았다.


Q. 용의 땅의 핵심 재미 요소는 무엇인가.

여러 가지 요소를 조합된 것이 차별화 포인트라 할 수 있다. 용이라는 특성, 보물 용, 업그레이드한 증강체, 고유한 특성 등이 상승효과(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Q. 형제작인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에는 다양한 용 종족 카드가 구현돼 있다. 이런 카드를 도입할 생각은 없나.

아직 계획한 것은 없다. 다음 세트에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세트에서 유저에게 익숙한 용 유닛은 쉬바나와 아우렐리온 솔 정도일 거다. 게임 특성에 맞는 자체 유닛을 만드는 데 집중했다.


Q. 증강체 시스템이 유지된다. 기본 시스템으로 계속 사용하는 건가.

증강체는 TFT에 변동성을 추가하는 좋은 요소다. 게임을 플레이할 때마다 색다른 느낌을 전달할 수 있는 장치라고 생각한다. 기계와 장치 세트에서 증강체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작동했다. 용의 땅 세트에서 테스트한 뒤에 영구적용 여부를 판단할 것 같다.


Q. 챔피언 람머스가 아직 TFT에 구현되지 않았다. 특별한 이유가 있나.

지금까지 람머스를 선보일 적합한 세트가 없었다. 내부적으로는 꾸준히 검토하고 있다. 많은 유저가 기대하는 챔피언이라 정말 좋은 모습으로 준비해서 선보이고 싶다.

왼쪽부터 알리샤 로링 UX선임디자이너, 크리스틴 라이 콘텐츠담당

Q. 실코(애니메이션 아케인 캐릭터)와 같은 오리지널 유닛을 추가할 계획은 없나.

오리지널 유닛은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단, 세트마다 추가될지는 확답할 수 없다. 기회와 필요성이 있을 때마다 선보일 예정이다.


Q. LoL에 있는 원소 용이나 장로 용을 쓰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

내부적으로는 관심이 많은 콘텐츠다. TFT에 어떻게 반영할 수 있을지 꾸준히 검토하고 있다. 단, 이번 세트에는 개성과 고유성이 확실한 용을 구현하는 것을 우선시했다. 기존에 있었던 것보다는 새로움을 추구했다.


Q. 추천하고 싶은 유닛이나 증강체가 있나.

쉬머스케일을 가장 좋아한다. 운영이 재미있다. 여러 유닛을 전부 활성화하면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기대해 달라. 증강체는 판도라의 대기석(가칭)을 추천한다. 대기석 위치에 유닛을 놓으면, 다른 유닛으로 변신하는 증강체다.


Q. 이번 세트에서 용 유닛을 활용하는 전략이 필수가 되는 건가.

모든 조합을 쓸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용이 없어도 강력한 조합을 꾸릴 수 있다. 플레이 테스트를 하면서 길드 조합을 자주 활용했다. 이밖에 다양한 조합으로 승리할 수 있다. 조합 중에는 용을 상대하기 좋은 체력 기반 대미지가 있어서 충분히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


Q. 야스오의 마무리 연출은 모든 유저가 볼 수 있는 건가.

마무리 연출은 전투의 당사자가 볼 수 있다. 전투를 관전하는 유저에게도 재생된다. 미니 야스오를 사용할 때만 볼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