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크래프톤 ‘로드 투 발러: 엠파이어스’ 글로벌 사전 예약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5.18  18:13:11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크래프톤은 독립 스튜디오 드림모션이 모바일 실시간 전략게임 ‘로드 투 발러: 엠파이어스(Road To Valor: Empires)’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총 9종의 수호신과 60여 종에 달하는 다양한 유닛의 조합을 활용해, 다채로운 전략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 네오위즈는 카드 전략RPG ‘트리플 판타지(Triple Fantasy)’를 스팀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격, 수비, 회복 등 27장의 카드를 활용해 몬스터를 처치하는 게임이다. 출시 예정일은 오는 7월 중이다.


■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는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신규 던전 오만의 탑을 업데이트했다. 같은 월드에 속한 12개 서버의 유저가 같은 전장에 모여 상호작용할 수 있는 월드 던전 콘텐츠다. 6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일주일에 7시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25일까지 무료 서버 이전 혜택을 제공한다.

-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2장 증명 불가능한 문제 전반부를 업데이트했다.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보충수업부 및 에덴조약을 둘러싼 이야기 중 2장 전반부를 담고 있다. 에덴조약을 앞두고 트리니티와 게헨나 곳곳에서 수상한 움직임을 조사하는 학생들과 선생님의 이야기가 즐길 거리다.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온라인 레이싱게임 ‘테일즈런너’의 리그 콘텐츠를 개선했다. 먼저, 메이저리그 리그 운영 시간을 기존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에서 오후 6시부터 새벽 3시까지 연장됐다. 리그에 참여하지 못했던 유저를 위한 개선 사항이다. 또, 리그 경기 종료 뒤에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가 상향 조정됐으며, UI(인터페이스)가 개편됐다.

- 넷이즈게임즈는 모바일 전략게임 ‘인피니트 라그랑주’에 신분 협약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에 따라 두 가지 새로운 협약인 탐사자와 중립자가 추가됐다. 선택지에 따라 탐사자 혹은 특별한 외교관 신분을 얻게 되며, 관련 신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MMORPG ‘아이온 클래식’에 2.4 업데이트 데바, 도전의 길을 걷다를 진행했다. 6인 파티 던전 해방된 파슈만디르 사원에서는 해방된 루드라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2인 규모의 포스 던전 심연의 잔해를 선보였다. 이곳은 심층 요새전을 승리한 종족에 한해 주 1회 입장 가능하다.

- 웹젠은 온라인 MMORPG ‘뮤 온라인’ 속 요정 클래스를 리뉴얼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공격형 요정과 지원형 요정으로 역할이 나뉜다. 공격형 요정은 민첩 스탯 위주로 육성하며 빠르고 강력한 전투 스킬을 사용한다. 지원형 요정은 에너지 스탯 위주로 육성하며 버프 스킬을 통한 파티 지원 플레이에 특화된다.

- 넥슨은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에 폴른 호크 팀업의 단편 스토리를 선보였다. 평화롭던 탐정 사무소에 뜻밖의 의뢰인이 찾아오며 기묘한 일들이 일어나는 내용으로, 총 8개의 컷씬 및 전투 스테이지로 구성됐다. 프레데릭 도마, 프레데릭 유마의 개인 스토리를 담은 신규 카운터케이스 2종도 함께 선보였다.

-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에 더블 뉴 임팩트 업데이트로 신규 클래스 폴라와 알테오 월드를 추가했다. 폴라는 망치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근거리 및 광역 스킬 특화 캐릭터다. 신규 서버 알테오는 60레벨까지 고속 성장이 가능한 특화 서버다.

-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MMORPG ‘블레이드 & 소울(블소)’에 시간제 필드 거신의 심장을 공개했다. 매일 1시간 동안 입장이 가능한 지역이다. 각 거점에 위치한 몬스터를 처치하면 영흠석을 획득할 수 있다. 영흠석은 거신의 심장 원석 주머니, 승천 의상 세트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넷마블은 강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콘테스트 부문은 ▲팬아트▲스크린샷▲사진▲영상 4개로 진행된다. 제작물과 함께 1주년을 축하하는 메시지나, 사연을 남기면 된다. 제작물은 오는 29일까지 접수받는다.

- 스마일게이트RPG는 MMORPG ‘로스트아크’의 신규 OST 앨범 Sweet Dreams, My Dear를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 정식 발매했다. 수록곡은 영문 버전과 국문 버전, 반주 버전인 Inst 총 3곡이 수록됐다. 각 버전은 가수 소향이 열창했다. 작사가는 금강선 디렉터다.


■ 기타

- 유니티는 유니티 엔진의 최신 버전인 Unity 2022.1 테크 스트림(이하 Unity 2022.1)과 안정화 버전 Unity 2021 LTS(Long Term Support)를 출시했다. Unity 2022.1은 유니티가 지원하는 최신 개선 사항 및 기능을 미리 사용할 수 있다. Unity 2021 LTS는 전년도 테크 스트림과 LTS에서 출시한 기능의 완성도를 높여 안정적인 개발 경험을 제공한다.

-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컴프야V22)’의 모델인 SSG랜더스 소속 김광현 선수 특별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 인터뷰는 김광현 선수의 유쾌하고 진솔한 이야기가 담겼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