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우마무스메' 사전예약 100만 돌파와 '미르M' 사전테스트 일정 공개 등

기사승인 2022.05.06  18:49:03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구글·애플 사전 예약이 진행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워킹데드’ 오리지널 코믹스의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생동감 있는 그래픽을 구현한 수집형 RPG다. 이 게임은 암울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분위기를 게임에 녹여 긴장감을 더했다.  

- 위메이드가 6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의 사전 테스트 일정을 발표했다. 오는 5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4일간 실시된다. 모바일과 PC 버전을 통한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고, <미르M> 브랜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 카카오게임즈는 6일,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의 사전 예약자 수가 예약 오픈 10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달 26일 사전 예약을 시작한 ‘우마무스메’는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듯 예약 시작 10일 만에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해 흥행 기대작 다운 면모를 보이고 있다.


■ 업데이트

- 케세라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오리지널 리듬게임 ‘KALPA(칼파)’가 6일 신규 앨범 <CODE: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은 ‘KALPA’의 세계관 속 12 별자리 수호자 중 11번 째로 등장한 게자리 수호자 CODE:I를 테마로 제작되었다. 총 5곡이 수록되었으며, 수록곡 중 ‘PUPA’는 일본의 인기 동인음악 작곡가이자 BMS 및 다양한 리듬게임에 곡을 제공하고 있는 모리모리 아츠시의 대표곡이다. 

-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4일부터 ‘환상 체험 총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환상 체험 총서'는 게펜 마법 학회와 룬-미드가츠 왕립 도서관이 협력해 출간한 체험형 도서 시리즈로 에피소드, 던전, 이벤트 등에서 만난 인물들의 못다한 이야기를 가상 또는 현실의 공간에서 유저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라인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테마 ‘모래의 시간’의 첫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 ‘귀공자-바라카’를 공개한다. ‘모래의 시간’은 ‘웨이스트 레드’ 국가의 평행 세계 모습을 담은 페이트코어 테마다. 5성 영웅 ‘바라카’의 페이트코어 ‘귀공자-바라카’를 시작으로 4성 영웅 ‘키라이나’와 ‘리히텐슈타인’의 페이트코어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퀄리아츠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IDOLY PRIDE)’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기간한정 캐스팅 카드 ‘러브 사인은 은근슬쩍’이 추가된다. 오는 22일가지 5성 캐릭터 ‘나에게 소중한 곡 코미야마 아이’와 ‘그로잉 업(growing up) 이가와 아오이’와 함께 희귀 코스튬 ‘더 라스트 찬스’도 획득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태유’를 선보이고 태유의 서브 스토리 ‘존재와 사명의 이유’를 업데이트 했다고 6일(금) 밝혔다. 신규 영웅 태유는 냉기 속성의 5성 등급 전사 영웅이다. 상대방이 ‘공격이 아닌 스킬’을 사용할 경우 자신의 약화 효과를 전부 해제하고 3턴간 특수한 강화 효과 ‘광기’를 발생시킬 수 있어 상대방이 보조형 영웅을 주축으로 파티를 구성했을 경우 최적의 효율을 보인다.

- 그라비티가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제로’의 신규 에피소드 1 Part.3 ‘재난의 진실을 찾아서’ 업데이트를 4일 진행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에피소드 1 Part.3 ‘재난의 진실을 찾아서’는 에피소드 1 ‘미드가르드 대륙의 혼란’ 중 마지막에 해당하는 이야기로 2021년 11월 업데이트 이후 약 6개월 만에 추가되는 에피소드이다. 

-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는 쿠로게임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이 ‘종언복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멘토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다. 80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자동으로 멘토 자격을 획득하며, 20레벨 이상부터 80레벨 이하 이용자는 자동으로 멘티 자격을 획득한다. 


■ 행사, e스포츠

- 젠지 이스포츠가 작년부터 이어온 독일 게이밍 기어 브랜드 로캣(ROCCAT)과의 파트너십을 연장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1년간 게이밍 기어 브랜드와 이스포츠 구단간의 이상적인 파트너십을 보여준 젠지와 로캣은 이번 재계약을 통해 최근 2022 LCK 스프링 스플릿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젠지 리그오브레전드 팀과 함께 배틀그라운드(PUBG) 팀을 후원할 예정이다.

- 넷마블문화재단이 해군 제2함대 을지문덕함에 게임기, IT기기를 비롯한 함대 필요 물품을 기탁했다고 6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군 장병들의 사기 진작 및 여가 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19년 12월 을지문덕함과 ‘1사1병영’ 협약을 맺은 이후 함대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하고 다양한 물품 지원을 이어왔다. 이번에는 게임문화체험관을 중심으로 함대 내 게임기, 모니터, 마이크 시스템, 스피커 등 최신 기기를 추가 설치하고, 장병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런닝머신 등을 지원했다.

-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2022 플레이엑스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게임 체험을 비롯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엑스포' 참관객들은 오는 5월 12일(목)부터 15일(일)까지 4일간 행사장 C08(경기 e스포츠 페스티벌 부스 건너편)에 위치한 '이터널 리턴' 부스에 방문해 게임 체험 및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 기타

- 아이언소스는 6일 북미 게임 퍼블리셔 틸팅포인트와 미디에이션 파트너십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틸팅포인트는 F2P 게임 퍼블리셔로 퍼블리싱 중인 게임들의 수익을 극대화하고 효율적인 비용 절감을 통한 최적의 수익 창출을 목표로 아이언소스의 ‘레벨플레이(LevelPlay)’ 및 다양한 솔루션 사용 관련 3년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를 6일부터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베타)에서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고 밝혔다. 플레이어들은 윈도우 PC, 안드로이드 휴대폰 및 태블릿, iOS 및 아이패드OS 등 기기의 종류와 관계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포트나이트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됐다. 

- 펄어비스가 문화재청과 경복궁 홍복전에서 ‘게임을 통한 문화유산 콘텐츠 보급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문화유산과 관련된 각종 정보나 데이터를 소재로한 게임을 국내외에 개발-보급하는 등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이해하고 관심을 높이는데 필요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 펄어비스가 ‘검은사막&검은사막 모바일 X 장수돌침대’ 콜라보 제품 ‘검은돌침대’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검은돌침대’는 장수돌침대로 알려진 ‘장수산업’과 선보이는 이색 콜라보 제품이다. 지난해 속옷 ‘검은사각’ 출시 후 약 1년 만에 출시하는 것으로 껌, 김, 샴푸, 속옷에 이어 침대까지 선보이게 됐다. 펄어비스는 이용자들의 혜택을 늘리고 온오프라인을 통한 즐거움 확대를 위해 이색 제휴를 진행하고 있다.

- 위메이드커넥트는 플레이웍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다크에덴M on WEMIX'가 글로벌 출시 하루 만에 다양한 지역에서 마켓 인기 상위권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한국, 일본 등 일부를 제외한 글로벌 전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다크에덴M on WEMIX(영문 타이틀 Dark Eden M on WEMIX)'는 홍콩, 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의 게임 전체 인기 순위 TOP10을 기록하고 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