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골든 브로스' 얼리액세스와 '요정의 숲' 출시 외 소식

기사승인 2022.04.27  18:48:15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플레이위드는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씰M'이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현지 시각으로 지난 26일 오후 1시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사전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 원스토어가 자사가 운영 중인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인 ‘원게임루프’를 정식 런칭하고 본격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원게임루프에는 현재 70여 개 게임이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 위메이드의 ‘미르4’가 입점하는 등 다수의 대작 게임들이 활발히 서비스 중이다. 크로스 플레이가 게임 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만큼 이미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 원게임루프를 찾는 게임사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 위메이드커넥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경영 게임 ‘요정의 숲’이 글로벌 170여 개국에 동시 출시됐다고 27일 밝혔다. ‘요정의 숲’은 위메이드커넥트의 대표 SNG ‘두근두근레스토랑(이하 두두레)’의 정식 후속작으로, 다양한 수인종과 요정이 사는 요정의 숲, 쁘띠 왕국에서 자신만의 레스토랑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모바일 경영 게임이다. 

- 네오위즈는 코스모 가또가 개발 중인 캐주얼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Aka)’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카는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힐링 어드벤처 게임으로 퇴역 군인인 레서판다가 전쟁의 피해를 입은 영혼들을 만나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힐링해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 메타큐브는 신작 모바일 게임 '신도림:피도 안마른 녀석들 액션RPG'(이하 신도림 게임)의 사전예약을 25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신도림 게임'은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신도림'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로 원작 팬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도록 어둡고 세기말적인 일러스트와 시원한 액션을 구현했으며, 3가지 타입의 시나리오모드, 현상금 사냥 스테이지, 순위쟁탈전, 각종 던전 등의 다양한 플레이를 지원하여 재미와 게임성을 선보일 계획이다. 

- 넷마블은 오는 28일부터 캐주얼 슈팅 게임 ‘골든 브로스’의 얼리 액세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얼리 액세스는 4월 28일부터 4주간 필리핀 마켓에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넷마블은 프리 세일에서 획득한 NFT 코스튬 착용 후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용자에게 얼리 액세스 한정 포인트인 eGBP를 지급한다. 해당 포인트는 정식 론칭 후 게임 토큰인 GBC와 교환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듀얼 속성 레전드 트레이너 ‘이시스’의 코스튬을 새롭게 선보인다. 다양한 조합을 통해 강력한 선발 투수 육성에 도움을 주는 ‘이시스’는 ‘사막의 환영’ 코스튬을 착용하면 매력적인 모습으로 바뀌고 육성 능력치도 대폭 향상된다.

- 즈룽 게임즈는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판타지 소재의 모바일 SRPG ‘랑그릿사’ 3.0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 이펀컴퍼니는 자사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수집형 RPG ‘원소첨탑’이 방첨탑 시즌1을 오는 28일 조기 오픈한다고 밝혔다.

- 웹젠은 27일 업데이트를 통해 '뮤 아크엔젤2'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는 캐릭터 육성이 절정에 도달한 고렙 유저들을 위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 강력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두 개의 칼날’ 업데이트를 27일 실시했다. 블소2는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무기 ‘비수’를 추가했다. 출시 후 처음으로 추가된 신규 무기다. 어둠 속에 숨어 빠른 기동성을 이용한 기습 공격에 특화된 무기다. 두 개의 단검을 사용한 기습, 그림자 베기, 은신 등 8가지 주요 무공을 사용한다.

-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Elyon)’이 27일 신규 클래스 ‘팔라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클래스 ‘팔라딘’은 선지자 메타트론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마나를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는 이들로부터 하스를 보호해야 한다는 투철한 신념을 가진 클래스다. 오라를 활용해 상황에 따라 공격 스킬 또는 서포트 스킬을 극대화하여 아군을 보호하는 수호자이자 적을 공격하는 징벌자로 상황에 따른 전략적 운영이 가능하다.

- 조이시티는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신규 콘텐츠 ‘연맹: 기습방어’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연맹: 기습방어’는 침략해오는 동인도회사 세력을 연맹원들과 협력해 막아내는 신규 PVE 콘텐츠다. 최대 10단계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각 단계별로 기여도가 산정되어 랭킹이 매겨진다. 최고 단계까지 적을 막아내거나, 도중에 탈락할 경우 현재 랭킹에 따라 보상이 차등으로 지급된다.

- 카카오게임즈는 27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무기 형상 및 신규 스탯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무기 형상 업데이트는 이용자들이 장착 중인 무기에 특별한 외형을 입히는 신규 시스템으로, 이를 통해 다양한 능력치 및 보유효과를 얻어 캐릭터 육성에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이용자들이 받는 치명타 대미지 감소, 변이 저항, 동상 저항 등 신규 스탯 6종도 함께 추가된다.

- 액토즈소프트는 자사 액션 RPG '라테일'에서 ‘프뉴마’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습을 숨긴 ‘가이아’를 만나기 위해 도착한 숨의 공간 ‘프뉴마’에서의 이야기가 담긴 시나리오를 공개하고, 정령들이 머무는 신비한 장소인 신규 필드 ‘프뉴마’를 오픈했다. 이와 함께, 시간의 흐름을 엮고 풀고 움직이는 정령들이 가득한 신규 4인 인스턴스 던전 ‘크로노스의 시간’을 선보이고, ‘크로노스’의 시간과는 다른 공간인 신규 4인 인스턴스 던전 ‘카이로스의 시간’을 추가했다. 

-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통합 매칭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통합 매칭은 콘텐츠 이용 시 전 서버를 대상으로 매칭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드레드기온’, ‘티아크 연구기지’, ‘투기장’을 포함한 모든 전장과 인스턴스 던전에서 통합 매칭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RPG는 MMORPG '로스트아크'에 신규 대륙 ‘엘가시아’와 신규 어비스 던전 ‘카양겔’을 업데이트 했다고 27일(수) 밝혔다. ‘엘가시아’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질서의 신’인 루페온이 만든 대륙으로 루페온을 섬기는 종족 ‘라제니스’들이 살아가고 있는 곳이다. 또한 특유의 던전 연출의 정수를 담은 신규 어비스 던전 ’카양겔’은 노말 난이도 기준 아이템 레벨 1475를 달성해야 입장할 수 있으며, 이후 하드1, 하드2, 하드3까지 더욱 어려운 난이도도 준비되어 있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직업 ‘쌍검사’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쌍검사는 두 자루의 검을 이용하여 강력한 근접 공격을 펼치는 캐릭터로 빠른 연속 공격으로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동기를 활용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초감각’이라는 쌍검사 만의 특수효과는 적에게 더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대신 더 많은 피해량을 입는 효과로 보다 짜릿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 행사, e스포츠

- 넥슨은 27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제2회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Always Blooming’이라는 메이플스토리 스프링 시즌 테마 콘셉트로 꾸며지며, 대표 마스코트 ‘핑크빈’부터 ‘예티’, ‘슬라임’, ‘주황버섯’, ‘돌의정령’ 등 인기 캐릭터들의 대형 벌룬이 스타필드 4개점(하남점/고양점/안성점/명지점)에 순차 전시된다.

- 라이엇 게임즈는 '전략적 팀 전투' 기계와 장치의 세계 대회인 챔피언십이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사흘 동안 온라인으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 넥슨이 자사 신규개발본부에서 개발 중인 ‘PROJECT MOD(프로젝트 MOD)’와 ‘FACEPLAY(페이스플레이)’의 집중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집중 채용은 신규개발본부 채용 전용 페이지를 통한 간편 지원과 빠른 검토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자유 양식의 지원서를 제출하면 24시간 이내 서류 합격 여부를 안내함으로써 지원자의 시간적 부담을 줄인다.

-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코로나19로 인한 게임 역기능 문제가 증대됨에 따라, 게임에 대한 바른 인식 전환과 건강한 게임 이용 방법 교육을 위해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의 ‘찾아가는 게임과몰입 해소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엔픽셀이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와 우수 인재 양성 및 채용확대 등 산학협력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는 지난 2020년 개교한 국내 유일의 게임 관련 맞춤형 고등학교로, 약 210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인 가운데 게임 콘텐츠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특히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채용확대 등 공동의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 브랜드 캠페인 ‘NC PLAY’가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NC PLAY’는 미디어 아트, 폰트, 소설, 웹툰 등 다양한 예술 장르와의 융합을 통해 게임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엔씨(NC)의 브랜드 캠페인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정규전 속 즐거움을 듬뿍 담은 스트리머컵이 28일 찾아온다. 이어 주말에는 전세계 하스스톤 강자들이 바다 밑 도시에 모여 실력을 겨루는 마스터즈 투어 대회가 개최된다.  지난 주 아시안게임 하스스톤 종목 국가대표 선수 선발전 내내 펼쳐진 명경기들을 지켜보며 한껏 고양된 팬들의 마음을 다시 한번 들뜨게 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ZEP은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에서 맵 제작 콘테스트 ‘덕질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총상금은 1,200만 원 규모로 12개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ZEP 내 크리에이터들의 지속적인 유입과 커뮤니티 발전을 위해 기획됐다. 맵 제작은 어떤 주제로도 가능하며 내가 좋아하는 장소, 동물, 게임, 애니메이션 등을 주제로 특별한 맵을 제작해 ZEP 내 에셋 스토어에 업로드하면 공모전 참여가 완료된다.

- 액토즈소프트의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은 VSG TV를 통해 진행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2'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이게임즈코리아가 후원하고 VSG TV가 주관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2’는 한국 지역 최대급 규모의 개인전 대회인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의 두 번째 시즌이다.

-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서 ‘2022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MAY’ 솔로 모드 대회를 개최한다. ‘2022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MAY’는 국내 최상위권 순위 이용자들뿐만 아닌 전 세계 각 지역의 선수들을 초빙해 진행되는 솔로 대회다. 해당 대회는 지난 4월 25일(월)에 참가자 모집에 나섰고, 오는 5월 1일(일) 예선전 진행 이후 5월 5일(목)부터 8일(일)까지 조별 리그전, 와일드카드, 결승전을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