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우마무스메' 사전예약, '디아블로 이모탈' 출시일 공개 외 소식

기사승인 2022.04.26  18:06:25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26일, 초기 단계에서부터 모바일용으로 기획된 최초의 블리자드 게임인 디아블로 이모탈이 오는 6월 3일(금) 정식 출시,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대다수 지역의 플레이어들이 불타는 지옥의 악마들에 맞서 싸우는 부름을 받는다고 밝혔다. 디아블로 프랜차이즈 25년 역사상 가장 야심 차게 선보이는 디아블로 이모탈은, 모바일에서도 타협 없는 AAA급 경험을 전한다. 모바일 정식 출시와 함께 Windows PC 오픈 베타도 선보인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락스퀘어가 개발한 모바일 헌팅 액션 게임 ‘와일드본’을 자체 홈페이지에 이어 양대 앱 마켓에서도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26일(화) 밝혔다. ‘와일드본’은 게임 내 각 지역에 출몰하는 거대 몬스터들을 사냥하는 헌팅 액션 RPG 게임으로 콘솔 게임 수준의 그래픽 비주얼과 액션을 모바일 환경에 구현했다. 또한, 실시간 4인 멀티플레이를 제공해 역할 분담을 통한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26일,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의 한국어판 사전 예약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우마무스메’는 지난해 2월 일본 현지에서 출시 후 약 1년이 지난 올 4월 1일 1,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카카오게임즈와 사이게임즈의 세 번째 협업 게임으로 출시 전부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는 자사의 모바일 수집형 RPG ‘원소첨탑’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원소첨탑’은 게임에서 보장하는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즐기는 수집형 RPG이다. 4개 종족, 5가지 원소, 8개 직업을 다양하게 조합해 33만 가지의 확장형 육성트리를 만들어낼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나만의 조합과 기발한 전략을 개발하면서 다양한 콘텐츠 공략을 즐길 수 있다.

- 방탄소년단 IP 기반의 신규 모바일 게임 ‘인더섬 with BTS’의 사전 예약이 26일 시작된다. ‘인더섬 with BTS’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매치 3 퍼즐 장르로, 아름다운 섬과 귀여운 캐릭터를 표현한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돋보이는 ‘힐링 퍼즐 게임’이다. ‘인더섬 with BTS’는 배를 타고 다 함께 휴가를 떠나다 표류된 방탄소년단이 고래의 도움으로 외딴섬에 도착하고, 이 곳에서 적응해 나가며 펼쳐지는 힐링과 모험의 이야기를 담았다. 
 

■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랑’의 초극 및 궁극 성장이 추가된다. 초극 성장을 달성하면 5번째 스킬 슬롯을 개방할 수 있으며, 궁극 성장 시에는 ‘혼신의 일격’ 스킬과 함께 적의 방어력을 약화시킬 수 있는 ‘실드 파괴’ 옵션이 추가되는 등 비약적인 전력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랑’은 시원한 바다색 의상을 착용한 매력적인 소녀 검객으로 쌍검과 물의 힘을 사용해 파도처럼 적을 쓸어버리는 독특한 전투 스타일로 게임의 재미를 돋우고 있다.

- 액션스퀘어가 자사의 콘솔 PC플랫폼 슈팅액션 게임 ‘앤빌(ANVIL)’이 시즌챌린지 최대 레벨이 250까지 확장되는 등 4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4월 업데이트에서는 시즌챌린지 최대 레벨이 250까지 확장됐다. 또한 시즌 챌린지 도전단계가 확장되어 기존 10단계에서 15단계로 증가, 최종 챌린지 레벨이 160에서 250으로 증가됐다. 또한 게임 내 브레이커 인 ‘길로틴’이 상향 조정됐으며 브레이커 ‘엘사’는 소환수의 영향력이 강화됐으며 추가로 빙결 상태를 잘 활용할 수 있게 개선됐다.

-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팀써니트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Blade Assault)’가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트’는 기계 건틀릿 ‘둠’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캐릭터다. 묵직한 전투 방식이 특징으로 체력을 잃는 비율에 따라 공격속도가 증가하며 자체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한다.

- 크래프톤은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스퀘어 에닉스의 ‘NieR(니어) 시리즈’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4월 29일부터 5월 19일까지 NieR 시리즈인 ‘NieR:Automata(니어:오토마타)’와 ‘NieR Replicant ver.1.22(니어 레플리칸트 ver.1.22)’ 테마의 콘텐츠를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웹젠은 26일 ‘뮤 온라인’에서 신규 사냥터 ‘칸투르 지하시설’과 ‘5차 마스터리 액세서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는 ‘시즌17-2 1차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새롭게 등장하는 ‘칸투르 지하시설’은 고대 칸투르 유물 발굴에 나선 아르카 학자들이 발견한 지하 사냥터로 캐릭터 레벨 1,19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고난이도 지역이다.
 

■ 행사, e스포츠

- 카카오게임즈가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아동센터 30명의 돌봄 아동 및 청소년에게 찾아가는 테마파크 경험을 선사했다고 26일 밝혔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에 이동성을 접목한 체험형 버스이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2022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4월 30일(토) 오후 3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통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게임콘서트에는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김상욱 교수와 임용한 역사학자가 강연자로 참여해 각각 ‘게임 물리학I’, ‘게임으로 배우는 역사적인 사건’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BIC Festival 2022, 이하 BIC 페스티벌 2022)’의 일반부문 전시작 신청 접수를 오는 5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BIC조직위는 지난 3월 설명회를 통해 ‘BIC 페스티벌 2022’는 9월 1일부터 4일까지 부산항국제컨벤션센터(BPEX)’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온라인 전시는 예년에 이어 올해 역시 30일까지 연장 개최된다.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지난 25일(월) 오후 2시 충남글로벌게임센터 5층에서 ‘게임위 중부권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도청, 경찰청(세종, 충남, 충북, 대전), 경찰인재개발원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부권사무소 개소식 현황 등을 소개하고 현판제막식을 가졌다. 앞서 게임위는 지난 20일(수) 경북, 대구 등 영남권 게임제공업소 사후관리 전담 사무소인 영남권사무소를 시작으로 중부권, 호남권 등 총 3개의 사무소를 운영한다.


■ 기타

- 도미너스게임즈는 열혈강호 기반의 첫번째 공식 NFT 프로젝트인 ‘흑풍회’의 공식 홈페이지를 업데이트하면서 다량의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브레이커, 트리니티 원더, 아크로드 등 스타일리쉬하고 강력한 액션씬과 몰입감있는 연출, 세련된 그림체로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작가인 박진환 작가도 참여했다고 밝혔다. 향후 NFT를 구매한 유저들이 직접 자신의 NFT의 이야기를 작성하고, 공개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는 WEB 3.0 프로젝트로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 엔씨소프트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신인 그룹 ‘유나이트(YOUNITE)’의 플래닛(Planet)을 26일(화) 오픈한다. 그룹 유나이트는 데뷔 일주일 만에 유니버스에 합류하며 글로벌 팬과 적극적으로 소통을 시작한다. 유니버스 이용자는 프라이빗 메시지(Private Message)와 FNS(Fan Network Service) 등을 통해 멤버들과 일상을 공유할 수 있다.

- 나우닷지지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인디게임 개발사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가 안정적으로 글로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돕는다. 나우닷지지는 동명의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 클라우드 게임으로 글로벌 퍼블리싱과 마케팅을 지원하고,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나우닷지지 홍보 및 프로모션을 골자로 하고 있다.

-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 ‘미래콘텐츠재단’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새 출발 한다. 신임 이사장에는 정욱 넵튠 대표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명칭 변경은 게임에 국한하지 않고 더욱 폭을 넓혀 콘텐츠 전반에 대한 공익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이며, 이에 수반하여 그 목적 또한 대한민국 콘텐츠 전반의 경쟁력 확보, 건전한 콘텐츠 문화 진흥 등과 관련된 사업으로 확장하였다. 

-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마브렉스)가 암호화폐 지갑 MBX 월렛에 DEX(탈중앙화거래소) 기능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MBX 월렛 애플리케이션 내 토큰 보관 기능 외에도 이네트리움(ITU) 등 게임 토큰을 브릿지 토큰인 MBXL로 교환하는 기능, 이를 1대 1 비율로 MBX와 교환하는 기능 등 토큰 스왑에 관한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