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올림플래닛, '아레나캐스트' MOU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4.05  23:40:05

공유
default_news_ad2

■ICT 종합

-인텔은 5일 인텔 블록스케일 ASIC 신제품을 발표하고, 관련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인텔이 다년간의 연구 개발로 개발한 응용 주문형 집적회로(ASIC)는 작업 증명 네트워크의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블록체인 해싱 기능을 고객에 제공한다. 

발라지 카니기첼라(Balaji Kanigicherla) 인텔 부사장 및 가속 컴퓨팅 시스템 및 그래픽 그룹의 커스텀 컴퓨팅 총괄은  “블록체인을 둘러싼 지속적인 모멘텀은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의 길을 만들고, 분산형 컴퓨팅을 가능하게 만들고 있다. 인텔은 새로운 컴퓨팅 시대를 촉진시키기 위해 고객의 운영 환경에 관계 없이 해싱 처리량과 에너지 효율적인 최적의 균형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인텔은 암호화, 해싱 기술 및 초저전압 회로에 대해 수십 년 동안 연구개발을 진행해왔으며,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의 컴퓨팅 역량을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작업 증명 컨센서스 메커니즘을 활용하는 블록체인 컴퓨팅 요건은 블록체인의 분산화를 저해하지 않고도 확장 가능한 역량과 탄력성 때문에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컴퓨팅 역량에는 다량의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방법으로 필요한 전력을 공급하며, 장기적으로 전자 폐기물 문제를 줄여나갈 수 있는 내구성을 갖춘 새로운 컴퓨팅 기술이 필요하다.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5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스크린골프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골린이협회’ 창단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VX는 최근 골프에 입문한 초보자부터 ‘프렌즈 스크린’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즐거운 이벤트를 선사하고자 ‘골린이협회’ 창단식을 마련, 이에 참여할 신청자를 모집한다. 

‘프렌즈 스크린’을 이용해 본 골퍼라면 누구든지 ‘골린이협회’ 참가 자격이 부여되며,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4월 24일까지 ‘프렌즈 스크린’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참가가 가능하다.

-NHN 클라우드(NHN Cloud, 대표 백도민, 김동훈)가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2)>에 참가해, AI 얼굴인식 기술을 활용한 전시장 입장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한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2)>는 국내 최대 인공지능 전문 전시회로 서울 COEX 에서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지난 1일 NHN의 클라우드 사업과 AI 사업을 통합해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 탄생한 NHN 클라우드는 이번 전시에 참여해, NHN의 AI 기술 역량을 총집합한 서비스를 공개할 계획이다.

-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GTC 키노트에서 자사 데이터 센터를 구현한 디지털 트윈 영상을 공개했다. 엔비디아 옴니버스로 구축된 디지털 트윈은 데이터 센터를 혁신하는 다양한 최신 기술을 보여준다.

영상 속 데이터 센터는 전설적인 애비 로드 스튜디오(Abbey Road Studios)가 재녹음한 루이스 프리마(Louis Prima)의 대표적인 스윙 음악 ‘싱, 싱, 싱(Sing, Sing, Sing)’에 따라 움직인다. 드럼을 치며 춤추는 데이터 센터의 영상은 단순히 흥을 돋우기 위한 것이 아닌, 전례없는 AI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엔비디아 데이터 센터 솔루션의 성능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됐다.

최첨단 AI는 세계에서 가장 큰 과제에 도전하고 있지만, 이에는 수천 개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구성요소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차세대 데이터 센터가 필요하다.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아레나캐스트(대표 김영훈)와 '메타버스 세계관 기반의 블록체인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아레나캐스트는 게임, 이스포츠, 스포츠, OTT 및 음원 스트리밍 콘텐츠를 AI 및 블록체인 기술과 접목하여 시청자들이 참여와 경쟁을 통해 콘텐츠를 더욱 즐기고 다양한 파생 디지털 콘텐츠를 생산/유통하여 부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인터랙티브 메타 미디어 플랫폼이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메타버스 공간과 연동되는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인터렉티브 스트리밍 플랫폼 개발 및 운영, 메타버스 세계관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접목하여 새로운 가치저장수단(NFT)을 개발하고 이를 유통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 운영,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IP 활용, 새로운 콘텐츠 IP 확보 및 이와 관련한 사업 제휴와 협력, 양사의 사업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투자 검토, 관련 신규 사업 발굴 등 다양한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