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제작 활용이 핵심, ‘던파 모바일’ 아이템 수집 가이드

기사승인 2022.03.30  10:28:58

공유
default_news_ad2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이 날아올랐다. 구글과 애플 마켓을 강타하며 유저를 사로잡았다. 황금기 시절을 재현한 클래식 콘텐츠와 수동 전투의 재미가 흥행 요인으로 꼽힌다.

‘던파 모바일’을 꾸준히 즐겼다면 29일 기준 레벨은 40을 넘었을 것이다. 이때부터 던전의 난이도가 올라가고, 클리어 시간도 점차 늘어난다. 더 강한 장비가 탐이날 것이다.

현재 ‘던파 모바일’의 아이템 파밍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던전 플레이 획득, 지역 던전 탐험 보상, 제작이다. 이중 지역 던전 탐험과 제작은 원하는 아이템을 확실하게 얻을 수 있는 수단이다. 대상은 언커먼부터 에픽까지 대부분의 등급 장비를 만들어서 쓰는 콘텐츠다. 낮은 레벨 장비를 강화해 업그레이드하면 라이언코크스를 아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유물은 경매장 거래가 가능하다

육성 단계에서 눈여겨볼 만한 장비는 유물과 고대던전 세트다. 두 장비는 결투장과 의뢰 던전 클리어 보상으로 제작하는 유니크 등급 장비다. 유물은 장비 3개와 5개를 착용 시 세트 효과가 적용된다는 강점이 있다. 핵심 스킬의 레벨링(+1 효과)와 각종 속도 능력치를 올려준다. 결투장부터 사냥까지 고르게 쓸 수 있는 만능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유물 제작은 성스러운 유물 조각과 유니크 소울이 필요하다. 20레벨 라트리 세트를 시작한다. 이후 5레벨 높은 장비를 업그레이드해 최종적으로 55레벨 세트를 완성하는 게 목표다. 성스러운 유물 조각은 결투장 주화로 매일 50개씩 구매할 수 있다. 따라서 꾸준하게 결투장을 즐기는 유저가 만들기에 적합하다.

최대 50레벨까지 업그레이드해가는 고대던전 세트

던전 플레이를 위주로 진행한다면 고대던전 세트가 알맞다. 일일 퀘스트를 진행하며 얻은 영혼의 결정과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템 레벨도 30, 40, 50레벨 세 단계로 나뉘어 최종 업그레이드도 쉬운 편이다. 단점은 던전 입장시 피로도가 소모된다는 점이다. 피로도를 아끼려면 일일 퀘스트 던전을 꾸준히 돌며 재료를 모아, 필요한 장비부터 제작하는 방법을 추천하고 싶다.

추천 제작 장비는 비명굴 액세서리다. 각종 속도(반지), 크리티컬과 적중(팔찌), 대미지 증가(목걸이) 등 핵심 능력치를 올려주기 때문이다. 비명굴을 1~2번 돌면 1부위를 만들 수 있을 만큼 접근성도 높다. 여기에 엠블렘, 마법부여, 마법 봉인 등 추가 능력치를 더하면 항마력을 빠르게 갖출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방어구 세트 장비는 50레벨에서 3~4세트 효과가 추가된다.

아이템 세팅의 최종 단계는 에픽 아이템이다. 한 부위로도 막강한 성능을 자랑하며, 세트 효과도 볼 수 있다. 최종 콘텐츠 긴 발의 로터스 레이드에 필요한 장비로 예상된다. 이에 앞서 쾌적한 플레이와 지옥파티 진행을 언커먼과 레어장비 대신 유니크 등급 제작 아이템부터 맞추길 추천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