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컴투스 ‘루니아 원정대’ 글로벌 출시 등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1.28  16:17:5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컴투스는 모바일 액션RPG ‘루니아 원정대’를 28일 글로벌 출시했다. 전 세계 160여개국 500만명 이상이 즐긴 인기 온라인게임 ‘루니아 전기’의 외전으로, 원작 IP의 세계관과 다양한 캐릭터 등을 고스란히 계승하고 있다. 액션 RPG 장르의 화려한 액션과 시원한 타격감, 그리고 캐릭터 수집의 재미를 동시에 제공한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간단한 조작 방식으로 보다 쉽고 짜릿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투는 보유한 캐릭터 중 고유 능력을 가진 2개 이상의 캐릭터를 그룹으로 조합해 던전을 공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단순한 터치 만으로 간편하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네시삼십삼분은 NFT 게임 및 신작 8종을 글로벌 서비스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탈중앙화 NFT(대체불가코인) 게임인 ‘ING 프로젝트’(가칭)는 블록체인 기반의 NFT 게임으로, 게임 내 경제 시스템과 장비 아이템 및 자원을 모두 블록체인으로 구현한 RPG(역할수행게임)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특히, 게임의 핵심 콘텐츠의 방향성을 커뮤니티 이용자의 의견과 투표(Voting)를 통해 업데이트하며,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며 끊임없이 진화하는 탈중앙화 방식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프로젝트N’(가칭)은 블록체인 기반의 스포츠 NFT 게임이다. 육상과 조정 등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통해 이용 자간의 경쟁을 즐기며, 매력적인 스포츠 선수들을 모으고 육성하는 종합 스포츠 게임으로 개발 중이다. 이밖에 2분기 모바일 플랫폼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럼블 레이싱 스타’ 등 다수의 게임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 플레이위드는 스팀 PC 카페 제공 게임에 ‘갓 오브 워’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에 플레이스테이션4로 출시된 소니 독점 타이틀로, 지난 15일 PC버전이 출시됐다.

- 토이트론은 교육용 스마트 코딩 로봇 ‘반짝반짝 달님이의 코딩펫 햄스터 키우기 - 코코/핑코’를 출시한다. 1,800가지 코딩모드를 통해 카드코딩과 라인코딩, 컬러코딩 등 코딩의 기초적인 개념부터 한글, 영어, 수개념까지도 쉽게 확립할 수 있다. 특히, 어렵게 느껴지는 코딩을 말랑말랑하게 만드는 사고력 코딩북, 코딩펫을 직접 코딩하는 스마트 코딩북, 코딩 기록을 남기는 코딩 일기 쓰기 등의 코딩 워크북 구성품으로 자연스럽게 코딩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 퍼피레드는 신작 SNG ‘퍼피레드M’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4일부터 1월 21일까지 총 29일간 진행된 테스트 참가 유저는 자유도 높은 커스터마이징 시스템과 아기자기한 아이템이 가득한 미니 파크를 높이 평가했다.


■ 업데이트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에 신규 지역 아트라시아 폐허, 메루도라 기록 보관소를 업데이트했다. 스토리를 포함하고 있는 대규모 콘텐츠로, 이번 업데이트된 지역에서 이용자는 과거와 세계의 진실에 한걸음 다가가게 된다.

아트라시아 폐허는 수호룡들에 의해 파괴된 아트라시아 왕국의 과거를 담고 있으며, 메루도라 기록 보관소에서는 향후 펼쳐질 여정에 대한 암시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신규 지역에는 필드 보스 '칼리아의 환영'이 등장한다. 칼리아는 세계를 수호하는 다섯 수호룡 중 하나로, 강력한 광역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용자는 신규 지역을 플레이하면서 칼리아가 적대 보스가 된 이야기도 경험할 수 있다. 이밖에 신규 시스템 장비 각인과 15종의 신규 스킬, 전투 콘튼체 왕위 쟁탈전과 유물 전장 관전 모드를 선보였다.

- 넥슨은 온라인 MORPG ‘클로저스’에 시즌3 최종 콘텐츠 백야의 요새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클로저스’의 숨겨져 있던 비밀들이 밝혀지며, 신규 지역 극야의 요새, 남극기지, 얼음평원 등 신규 던전 4종이 추가된다. 또, 최종 레전더리 장비로 불사의 열풍 모듈과 불사의 열풍 실드를 출시하고, 새로운 최종 액세서리도 선보인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게임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불타는 성전 클래식에 검은 사원 공격대 콘텐츠를 추가했다. 검은 사원은 최종 보스 일리단 스톰레이지를 상대하는 불타는 성전 최종 레이드 콘텐츠다. 이와 함께 투기장3 시즌과 황천날개 비룡 입수, 공격대 밸런스 등 신규 콘텐츠와 편의성 개선 기능을 더했다.

- 카카오게임즈는 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의 대규모 확장팩 아틀라스 공성전의 주요 정보를 공개했다. 업데이트 예정일은 오는 2월 5일이다. 이번 확장팩은 연간 1회 제공되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로 ▲새로워진 아틀라스 시스템 ▲신규 엔드게임 보스 ▲개편된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트리 ▲신규 고유 아이템 및 스킬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 추가와 개편이 포함됐다.

-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이하 컴프야2022)’에 넘버링 교체했다. 이와 함께 게임 내 필수 성장 콘텐츠 리그 모드에 리그 위임 기능이 추가됐다. 새롭게 도입된 리그 위임 기능은 유저가 리그 모드와 리그 하드 모드를 플레이할 때 자신이 설정한 경기 수만큼 자동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대량의 경험치와 다양한 아이템의 획득이 가능해 보다 손쉽게 자신의 구단을 육성할 수 있다.

- 유조이게임즈는 방치형 RPG ‘솔라 리바이벌(Solar Revival)’에 에너지 회로 시스템과 신규 PVE 콘텐츠 마계의 틈, 새로운 시간의 탑 드래곤 아일랜드 보안 등을 추가했다. 11-40 클리어 후 개방되는 에너지 회로는 SSR 영웅에게 정석을 장착시켜 활성화되는 구조로, 세트 완성 시 세트 효과까지 발동되어 영웅의 전반적인 성능을 높이는 육성 콘텐츠다. 마계의 틈은 3일에 한 번씩 초기화되며, 참여 결과에 따라 보상이 주어지는 콘텐츠다.

-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모험가 리마스터를 중심으로 한 DESTINY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지난해 12월 별빛 심포니를 시작으로 세 차례에 걸쳐 진행 중인 겨울 업데이트의 두 번째 주요 콘텐츠는 모험가 직업군 리마스터로, 각 직업 콘셉트에 맞는 개별 스킬 이펙트 개선을 통해 캐릭터 고유의 매력을 더욱 강화했으며, 전투 패턴 최신화 및 스킬 경험 강화도 진행했다.

- 워게이밍은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에 신규 대전 콘텐츠 빅보스 모드를 추가한다. 오는 2월 3일부터 6일, 10일부터 13일까지 오픈되는 기간한정 콘텐츠로, 고유한 능력을 가진 특별한 역할이 무작위로 할당돼 보스 상대하는 7대 7 PvP 콘텐츠다.

- 넷마블은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낚시맵과 신규 패밀리 콘텐츠를 선보였다. 낚시맵은 기존 게임 방식에 낚시 승리 룰이 추가된 맵으로, 보드판 위 무작위로 등장하는 낚시 스팟에서 상대보다 더 큰 물고기를 획득한 뒤 다양한 전략을 활용해 최고 기록을 두 턴 간 유지하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총 60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소통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콘텐츠 중 하나로 보스와 승부를 겨루는 패밀리 협동전을 오픈하고, 게임 입장 시 패밀리원에게 캐릭터 카드를 지원받을 수 있는 지원 요청 기능을 추가했다.

- 라인게임즈는 디펜스 게임 ‘가디언 크로니클: 게이트 오브 라니움’이 대규모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약 70종의 캐릭터 일러스트 및 인게임 UX/UI 디자인 전면 개선, 신규 싱글 콘텐츠 스토리 모드 추가, 캐릭터 획득 및 성장 시스템 개편이 핵심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 신규 지역 및 블리츠 콘텐츠를 추가했다. 먼저 새로운 지역 다크 도메인 2차를 오픈했다. 네더월드와 니플헤임 등 두 개의 테마로 구성된 이 지역에서는 신규 에픽 미션과 사이드 미션, 메피스토 및 헬라와의 전투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블리츠 모드 신규 콘텐츠 악마의 지배를 오픈했다. 악마의 지배는 끊임 없이 몰려오는 몬스터 군단과 슈퍼 빌런 메피스토 등이 등장하는 블리츠 모드로, 미션 클리어 시 신규 배틀 배지를 획득할 수 있다.

- 액션스퀘어는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의 5주년을 맞이해 신규 서버 건업과 화타 초월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화타 초월 시 초월 스킬 침중구자경을 획득하게 되며 해당 스킬을 사용하면 화타가 수많은 장침을 주위에 뿌려 적을 침묵 상태로 만들고, 화타를 포함한 아군의 모든 생명력이 회복되며 적에게 느려짐 효과를 지속적으로 부여한다.

- 컴투스홀딩스는 ‘별이되어라!’의 시즌8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시즌 7 마지막 이야기에서 주인공 일행은 엘 그라비스의 가슴 아픈 희생을 뒤로 하고 타이탄 모선 블라니르에 탑승해 차원 도약 이후 뒤틀려버린 차원의 틈에 빠져 미지에 장소에 불시착했다. 시즌8의 첫번째 이야기는 일행들이 아름다운 황금빛 모래가 비밀스러운 진실을 감추고 있는 별, 애굽에서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는 것으로 출발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액션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4종 및 보스 배틀 ‘야도리오’ 신규 난이도를 오는 31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될 캐릭터는 ‘★5 [충의의 격철 세라]’를 포함한 4성 캐릭터 2종과 3성 캐릭터 1종이다. 야도리오는 신규 난이도 상급+와 초월급이 추가된다.

- 컴투스는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 점령전에 헬모드를 추가했다. 점령전은 난이도별 12개 챕터로 구성된 전투 콘텐츠로, 상위 단계로 올라갈수록 더욱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해 다양한 공략하는 콘텐츠다. 헬모드는 기존 하드모드의 모든 챕터를 클리어 한 유저들만 참여가 가능하다.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페이라를 출시했다. 5성 등급의 냉기 속성 도적 영웅이다. 기본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자신의 턴을 빠르게 확보하고 선공을 펼칠 수 있다. 페이라는 2번째 스킬인 ‘처형의 칼날’을 통해 적 전체의 강화 효과를 1턴 감소 시키고 2턴간 속박과 강화 불가의 약화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또한, 기본 스킬에도 일정 확률로 적을 기절 시키는 효과가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상대방을 견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지역 유스비아를 추가했다. 신규 대륙 헤이젠드에 속한 지역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레벨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지역 장비 던전 오르페이온 극장 1관 및 다른 이용자와 전투가 가능한 분쟁 던전 소리 정원 등을 선보였다. 더불어 캐릭터 최대 레벨이 기존 220에서 240으로 늘어났으며 사도레벨도 기존 120에서 130으로 확장되면서 9번째 사도 석판이 추가됐다. 또한 230레벨의 전설 배경 장비과 240레벨의 전설 배경 세트 장비도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으며 장신구 티어6 각성이 가능해져 보다 강력한 장비를 갖출 수 있게 됐다.

-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테마 팬텀 인 원더랜드의 첫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 팬텀 쉐도우 – 리에노르를 공개했다. 원더랜드 국가 소속 영웅들의 과거 모습을 담은 페이트코어 테마다. 대표 영웅 리에노르의 페이트코어 팬텀 쉐도우 – 리에노르를 시작으로 5성 영웅 하인더와 크루거의 페이트코어 또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팬텀 쉐도우 – 리에노르는 골드 등급으로 리에노르에게 장착하면 외형 변화와 함께 적군이 아군의 공격에 반격할 시 약화 효과를 부여하는 패시브 스킬이 추가된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스페셜 시그니처 파이터 SS블루마리와 SS테리보가드 2종을 추가했다. SS블루마리는 청속성 방어형 파이터로 리더 사용 시 스킬 피해량 증가와 스킬 사용 시 파워게이지 충전 효과가 있으며 적속성 공격형 파이터인 SS 테리 보가드는 체력을 감소시키는 대신 파이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 신규 파이터 전용 러시던전과 이벤트 타워, 타임어택 챌린지 콘텐츠가 열린다. 이밖에 오는 2월 16일까지 진행되는 길드 협동 던전에서는 길드원이 함께 던전 보스를 물리치는 콘텐츠로 참여보상, 단계별 클리어 보상, 랭킹 보상 등 다양한 성장재화가 주어진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프린세스 페스와 신규 한정 캐릭터 히요리(프린세스)를 업데이트했다. 히요리(프린세스)는 불꽃 날개를 보유한 밝은 소녀 캐릭터로, 전투가 지속될수록 자신의 공격 능력이 강해지는 스킬을 다루며 적에게 일격을 가한다. 또, 전방의 적 하나에 강력한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필살기 히요리 블레이징 임팩트를 구사한다. 이 스킬은 입은 대미지의 양에 따라 방어력 감소량이 최대 6배까지 증가한다.


■ e스포츠, 행사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은 ‘2021 게임과몰입힐링센터 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게임과몰입 문화예술(음악·체육) 치유 프로그램 교사용 매뉴얼(이하 교사용 매뉴얼)’을 온라인으로 배포한다. 교사용 매뉴얼은 학생들과의 라포(rapport) 형성 및 다양한 강도로 감정을 자극하는 방법 등 구체적인 교육 방법을 담고 있다. 프로그램은 참여자의 집중력과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연령대별(초·중·고)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교사는 운영 대상에 따라 적절한 난이도의 교재를 활용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퓨처랩은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 13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수료식에는 SGM 13기에 합류한 11개 팀이 참석해 각 팀별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SGM 13기에 지원한 팀들은 전략 시뮬레이션, 액션 어드벤쳐, 레이싱,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기획, 개발해 선보였다. SGM 13기는 지난해 7월 론칭 후 6개월 간 1차 OBT(Open Beta Day, 8월), 멘토링 데이(10월), 2차 OBT(22년 1월)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해 다양한 지원을 받았다.

특히 이번 SGM 13기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스터디 파티(Study Party)를 통해 상호 간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줬다. 스터디 파티는 SGM 동문회인 SGM Going이 운영진으로 참여해 창작자들이 소모임 형태로 모여 결속력을 다지면서 자신들의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기수별 운영을 넘어 SGM을 거쳐간 창작자들의 커뮤니티로 발전하며, 상호 성장을 위한 스터디 외에도 후배 창작자들을 위한 금전과 재능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 기타

- 펄어비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간한 2021년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에서 ‘검은사막’이 글로벌 이용자가 선호하는 한국 게임(K-Game)으로 꼽혔다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1년 미국, 중국, 일본, 영국, 브라질 등 15개국을 5개 권역으로 나눠 ▲게임 이용시간 ▲한국 게임 인지 경로 ▲선호하는 한국 게임 ▲이용하는 게임 등 항목을 글로벌 이용자 대상으로 조사했다. ‘선호하는 한국 게임’ 조사에서 검은사막은 일본 1위, 독일 1위, 영국 2위, 스페인 2위, 이탈리아 3위, 미국 2위, 캐나다 2위, 브라질 2위 등 9개 국가에서 TOP3 안에 들었다.

- 유니티는 실시간 변형-시뮬레이션 아티스트 툴 지바다이나믹스 인수를 발표했다. 복잡한 해부학적 시뮬레이션과 실시간 아트 제작 툴에 대해 깊이 있는 전문 지식과 이해도를 기반으로 살아있는 듯한 실시간 캐릭터를 제작할 뿐만 아니라 확장 가능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워크플로를 제공하고 툴이다.

-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자사의 전자소프트웨어유통망(ESD) 에픽게임즈스토어의 2021년 인포그래픽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2021년 스토어를 이용한 유저는 약 1억 9,400만명이며, 최대 월간 활성 유저는 6,200만명을 기록했다. 게임 구매 비용은 8억 4,000만 달러, 판매된 타이틀의 수는 917개다. 2021년 한 해 동안 제공된 89종의 무료 게임은 다운로드 총횟수 7억 6,500만회를 기록했다.

- 위메이드는 지난 27일 발생한 클레바 프로토콜 사고 대응안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출금 제한 등 추가 피해를 차단하고, 2개의 계좌로 과지급된 이자를 전량 회수하기 위한 조사와 대응 조치를 즉시 취했다. 발표 시점을 기준으로 자금의 99.41%를 회복했고, 회수 과정에서 발생한 거래비용 등을 포함해 100% 복구가 완료될 예정이다.

- 에픽게임즈는 실감형 XR 메타버스 방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 계약을 TV조선, 갤럭시코러페이션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계기로 3사는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차세대 실감형 XR 방송 콘텐츠 제작하고,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를 도입하는 등 다양하게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