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갤럭시 토네이도’ 공개 외

기사승인 2021.12.27  17:34:43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 ‘갤럭시 토네이도 on WEMIX’을 오는 31일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 중국 등을 제외한 북미, 유럽, 아시아지역 전 세계 174개국 구글 플레이에 출시하며 영어, 스페인어, 인도네시아어, 아랍어 등 15개 언어를 지원한다. 자원이 고갈된 지구의 미래를 위해 새로운 행성을 탐험하고 발전시키는 스토리의 캐주얼게임으로 간단한 조작 방식을 통해 보다 많은 행성을 탐험하고 수집은 물론, 여러 이용자들 간 경쟁이 가능한 시스템등을 갖췄다. 건설, 성장, 수집, 약탈, 경쟁, 협동 등 모든 전략적 요소를 접목해 재미를 더했으며, 매주 펼쳐지는 이용자 간 순위 경쟁으로 토네이도 토큰(이하 토네이도)을 획득할 수 있다.

- 티앤케이팩토리는 방치형 RPG ‘검은왕관: 메기왕의 분노’를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의 영웅들과 다양한 종류의 스킬을 조합해 어려운 난이도의 던전을 클리어하는 방치형 RPG이다. 개성 있는 게임성으로 입소문을 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플랫폼과 신서버를 확장하며 유저풀을 확대하고 있다.

- 유조이게임즈는 방치형 RPG ‘솔라 리바이벌’의 사전 참가자가 7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전설 속 영웅을 수집하고, 고유 스킬과 진영 버프, 상성 효과로 바탕으로 진행되는 전투가 즐길 거리다. 또, 캐릭터 외전 스토리 시간의 탑, 48시간마다 도전 가능한 체스 던전, 로그라이크 도전 방식의 뒤틀린 시간, 끝없이 도전 가능한 신역의 길 등 방대한 경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 업데이트

- 미호요는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2.4 버전 업데이트를 2022년 1월 5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2.4 버전 화려히 수놓인 유년은 리월 지역의 연례 행사인 해등절이 개최되며, 4성의 리월 캐릭터를 무료로 얻을 수 있는 기회와 이나즈마 심해 지역 연하궁이 공개될 예정이다. 리월 지역은 다시 한번 좌판과 상인, 등불 의식을 기념하는 다양한 축제로 가득차고, 여행자는 응광과 지역 주민을 도와 군옥각을 재건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나즈마의 아래 수천 년 동안 봉인된 연하궁은 바다 아래 위치해 있으며 심연에 침식되어 있다. 와타츠미 섬의 원주민들은 한때 고대 문명의 유적을 남겨둔 채 머물렀다는 설정이다.

- 네오플은 ‘사이퍼즈’ 쇼케이스를 열고 신규 능력자 헤나투를 공개했다. 74번째 능력자(캐릭터)로 저명한 미국 대학의 인류학 교수로, 헬리오스와 함께 움직이며 인식의 문과 같이 생겨난 문의 그림자들을 지우는 역할을 맡는다. 디아나에 이은 두 번째 자력 능력자로, 자기장을 활용해 아군을 보호하고 적을 공격하는 행위에 특화된다. 업데이트 일자는 오는 31일이다. 네오플 김태영 팀장은 2022년 업데이트 방향성을 안내했다. 우선 캐릭터 매력도를 끌어올리고자 기존 캐릭터 조정 및 스킬 구성 변경을 진행한다. 또, 최대 4종의 신규 캐릭터 출시를 목표로 하며, 내년 3월에는 타 웹툰과의 제휴 캐릭터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 외 일반전 아군 파티 표시와 인게임 로딩 시간 단축 등의 개선안 계획도 소개했다.
 

■ 행사, e스포츠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과 방송인 데프콘이 함께한 크리스마스 특집 토크쇼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25일 정오에 공개된 크리스마스 특집 토크쇼 영상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데프콘과 에픽세븐 유튜브 채널의 소통 담당자 미스터내비의 사회로 진행됐다. 토크쇼에는 에픽세븐의 개발을 총괄하는 김윤하 디렉터를 비롯해 김형석 슈퍼크리에이티브 대표, 김기환 아트PM 등 에픽세븐 핵심 관계자들이 출연해 이용자들에게 연말 인사를 전하고 게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마지막 3부에서는 보이스 오브 에픽세븐을 부제로 홍범기, 조경이, 이유리, 김보나 등 국내 최고의 성우들이 출연해 분위기를 이어갔다.

- 유니티코리아는 자사가 후원하고 RL코리아가 주최한 ‘2021 RL 코리아 드론 딜리버리 챌린지’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RL코리아는 2017년 설립된 강화학습을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픈 커뮤니티로, 올해 처음으로 시작된 ‘2021 RL 코리아 드론 딜리버리 챌린지’는 드론이 물류창고의 물품들을 목적지로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하도록 학습시키는 것을 목표로 유니티로 구현된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강화학습 알고리즘을 학습하는 챌린지다. 11월 1일부터 12월 7일까지 약 5주간 진행됐으며, 총 28개 팀이 861회 챌린지 모델을 제출했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2021년 연말 시상식을 진행한다.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연말 시상식으로 ‘2021년 총결산 VIP 시상식’과 ‘2021년 총결산 찐모험가 시상식’ 2개 부문으로 구성했다. 올해는 2020년과 달리 시상식별로 2021년 1월 1일부터 2022년 1월 31일까지 총 13개월 동안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 중 각 기준에 부합하는 이들을 선정할 계획이다.
 

■ 기타

- 카카오게임즈는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장애 청소년 대상으로 몰래산타대작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24일, 성남시청소년재단의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전개됐다. 특히, 성남시청소년재단이 2008년부터 진행해온 활동으로, 연말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취지에 카카오게임즈가 함께 뜻을 모았다.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언 핸드워머 쿠션, 크리스마스 카드, 케이크 등 푸짐한 선물을 성남시청소년재단에 전달했다. 선물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및 중원청소년수련관에 전달됐으며, 당일 몰래산타로 깜짝 변신한 방과후 선생님들은 선물을 증정하고 유쾌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등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 넷마블은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 서우원 대표가 신규 일자리 창출 및 고용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3일 열린 ‘2021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넷마블에프앤씨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등 글로벌 히트작을 배출한 게임 개발사로, 지난 2019년부터 2년간 4배 증가한 고용증대 성과를 냈고, 2019년 10월 포괄임금제 폐지, 2021년 전직원 연봉 800만원 인상 등 근로환경 개선에도 선도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지난 8월 서 대표는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를 설립, 가상현실 플랫폼 개발과 버츄얼 아이돌 매니지먼트 등 신규 사업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메타버스 연구소 메타버스 VFX를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 아이언소스는 올해 출시한 하이퍼 캐주얼게임 ‘브릿지 레이스(Bridge Race)’와 ‘스태키 대시(Stacky Dash)’가 애플 2021 앱스토어 어워드의 글로벌 최고 무료 게임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퍼블리싱 솔루션으로 슈퍼소닉이 출시한 ‘브릿지 레이스’는 터키의 게임 스튜디오 개러웰 게임스(Garawell Games)에서 개발한 레이싱 게임이다. ‘스태키 대시’ 본2플레이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퍼즐과 쌓기 메커니즘을 결합하여 플레이어가 미로를 걸으며 벽돌을 수집하는 플레이가 특징이다.

- 액토즈소프트는 중국최고인민법원에서 지난 2017년 액토즈와 셩취 측의 '미르의 전설 2' 게임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계약(SLA) 연장계약이 유효하다는 최종 판결이 내려졌다고 공시했다. 1심 판결 중 액토즈가 해당 계약을 체결하면서 위메이드 측의 저작권을 침해했다고 인정됐던 부분이 최종심에서 뒤집히며, 위메이드 측의 저작권을 침해한 바도 전혀 없다는 것이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환상의 섬’의 2022년 로드맵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그래픽 업데이트, 신규 스토리 및 신규 직업, PVP 등 콘텐츠, OST, 향후 개발 계획 등이 소개됐다. 신규 스토리는 모험가들이 소울링커가 되어 기괴한 사건에 대한 조사 및 추리를 통해 각종 미스터리를 풀어 일곱 왕실의 숨겨진 진실을 찾아가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와 함께 영혼을 조종하는 능력으로 강력한 공격력과 특별한 서포트 스킬을 가진 신규 직업 소울링커도 등장한다. 또한 신규 던전 비밀의 섬, 공성전, 영웅 직업 전용 PVP, 파티 대항전, UI 개선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