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앤빌' 출시와 '프로젝트D' 알파테스트 실시 등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1.12.02  18:26:46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무모스튜디오(대표 최기훈)는 2일, 자사가 개발하는 서바이벌 마피아 게임 ‘두비움(DUBIUM)’의 글로벌 프론티어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글로벌 프론티어 테스트는 12월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PC 스팀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에선 ‘미션을 완수하고 탈출하라’는 서바이벌 요소와 ‘4명의 프론티어  VS 1명의 배신자’라는 마피아 요소에 대한 게임 플레이 전반을 경험할 수 있다. 

무모스튜디오는 게이머들에게 게임을 좀 더 잘 설명할 수 있는 게임 플레이 영상도 같이 공개했다. 1분 분량의 플레이 영상은 폐쇄된 우주기지에 돌입하는 순간부터 프론티어들 간의 협동과 경쟁, 배신자가 모습을 드러내며 살아남기 위한 치열한 사투 등, 실제 플레이 화면을 가감없이 보여준다. 

참가자 모집은 12월 2일부터 14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 통해 진행되며 이메일을 등록하면 100% 참여가 가능한 스팀 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현재 100% 펀딩에 성공한  킥스타터의 후원을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게임 [로한 M2(ROHAN M2)]의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그동안 ‘프로젝트 R2’ 로 개발 중이던 [로한 M2]는 플레이위드 게임즈의 대표 IP인 로한을 활용한 신규 대규모 접속 역할 게임(MMORPG)이다.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 중인 로한 M2는 현재 서비스 중인 로한M과 로한 온라인 등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PVP, 대규모 전투, 유저 커뮤니티, 자유 경제 시스템 등 다양한 즐길 거리 외 차세대 MMORPG에 맞는 콘텐츠 등을 더해 2023년 출시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플레이위드는 이번 계약으로 [로한 M2]의 한국 및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확보했다. 여기에 플레이위드는 국내외 게임 서비스 경험을 발휘함으로써 ‘로한M 2’의 성공적인 국내 론칭과 글로벌 시장으로 성과 확장은 물론 차세대 먹거리로써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 ‘아이스버드 게임즈(IceBird Games)’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미르의 전설2: 메모리즈 오브 미르(이하 미르의 전설2: MOM)’의 정식 서비스 일정을 오는 12월 7일로 확정했으며, 남은 기간 인지도 확대와 게임 안정화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오늘 밝혔다.

오는 12월 7일 정식 서비스가 확정된 미르의 전설2: MOM은 올해로 서비스 20주년을 맞이한 2D 클래식 RPG의 대명사 ‘미르의 전설2’의 감성이 응집된 게임으로, 자유로운 필드 PK(Player Killing)를 중심으로 치열하게 전개되는 전쟁 콘텐츠, 파티와 문파원 간의 협심이 공략의 필수인 대형 보스전, 자유 거래 등 게임을 대표했던 핵심 콘텐츠가 반영된 점이 특징이다.

5억 명 이상의 회원 수를 보유한 ‘원조 한류 게임’으로 전 세계 중국 동시 접속자 수 80만 명이 기네스북에 기록될 만큼 큰 인기를 얻은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 정식 라이선스를 인가받아 과거 미르의 전설2를 경험했던 클래식 팬층, 그리고 신규 RPG를 찾고 있는 유저층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가 자사의 글로벌 신작 콘솔 PC플랫폼의 슈팅액션 게임 ‘앤빌(ANVIL)’을 스팀(얼리억세스)와 엑스박스 콘솔(게임프리뷰),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통해 출시하고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앤빌(ANVIL)’은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 탑다운 슈팅액션 게임으로 실시간 멀티플레이를지원하며 로그라이크 방식을 통해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협력하면서 스테이지를 진행하게 된다.

이번 얼리억세스는 스팀(Steam)과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인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통해 동시에 진행되며 ‘크로스 플레이’ 시스템을 적용, 스팀과 엑스박스 간 다른 플랫폼 유저들 간 실시간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얼리억세스 버전에서는 한국어와 영어를 포함해 총 11개 언어를 지원하며 출시 가격은 $24.99으로 책정될 예정이며, 출시를 기념해 일주일 동안 스팀에서 10% 출시 할인을 진행한다.

- 111%의 자회사 슈퍼센트(대표 공준식)는 에이스토리(대표 이상백, A241840)와 하이퍼캐주얼 게임을 통한 K-콘텐츠의 글로벌 IP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 첫번째 프로젝트인 ‘킹덤: 케이드라마 챌린지(가칭)’가 2022년 1사분기 내에 출시될 계획이다.  

킹덤: 케이드라마 챌린지(Kingdom: K-drama Challenge, 가칭)’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의 IP를 기반으로 하는 하이퍼캐주얼 게임이다. 드라마 속 다양한 명장면을 게임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 및 개발된 총 10가지의 다양한 게임이 22년 1/4분기 내에 글로벌 마켓에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슈퍼센트는 지난 4월에 설립된 111퍼센트의 자회사로, 하이퍼캐주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에 주력한다. 다양한 문화적 트렌드와 바이럴리티(Virality) 높은 콘텐츠의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빠르게 게임적 재미 요소를 찾아 이를 하이퍼캐주얼의 간단한 조작과 몰입도 높은 게임으로 재해석하는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2일부터 15일까지 자회사 ㈜넥슨지티(대표 신지환)에서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프로젝트 D’의 알파 테스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프로젝트 D’의 게임 플레이를 돕는 컴패니언 앱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지원한다. 알파 테스터로 선정된 이용자는 컴패니언 앱을 다운로드하면 테스터 초대 코드 4개를 얻을 수 있다. 인플루언서 리그 ‘프디컵’ 시청자에게 드롭스 이벤트로 테스터 코드를 추가로 제공한다.

‘프로젝트 D’는 시시각각 변하는 전투 환경에서 개성 있는 8명의 요원을 조합해 5 대 5로 나뉘어 싸우는 3인칭 슈팅 게임이다. 목표 지점에 폭탄을 터트리거나 해제하는 폭파 미션을 기반으로 게임에서 얻은 재화로 팀 전술용 특수 아이템·무기를 구매하는 상점, 승부에 다양한 변수를 만드는 캐릭터별 고유 스킬과 사실적인 전투 액션 등 전략적 플레이 요소를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 ‘무브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디지몬 신작 IP 온라인 게임 ‘디지몬 슈퍼럼블’의 OBT실시 일주일을 맞이한 현재 유저들의 지속적인 관심 아래 최근 ‘네이버 게임 라운지’ PC 온라인 게임 인기 순위 종합 1위를 차지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오늘 밝혔다.

지난 6월부터 서비스 시작된 네이버 게임 라운지는 네이버에서 선보인 게임 전용 커뮤니티&마케팅 플랫폼으로써, 국내에서 서비스되는 PC  온라인 게임의 공식 홈페이지 및 커뮤니티 창구 역할을 맡으며 인기 순위가 공신력을 얻고 있다.

이처럼 국내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게임의 전반적인 인기 잣대를 가늠할 수 있는 기준점에서 FIFA 온라인 4,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등 상시 최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 국내 최고 등급의 온라인 게임들과 경쟁해 거둔 성과여서 한층 의미가 깊은 상황이다.


■ 업데이트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을 포함한 15.1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와 카카오프렌즈의 컬래버레이션은 비켄디 맵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켄디 맵의 랜드마크인 다이노랜드(Dinoland)가 크리스마스 테마의 카카오프렌즈 랜드로 변경됐다. 카카오프렌즈 동상, 전광판, 장식 등이 추가됐으며, 맵 곳곳에서 랜덤으로 카카오프렌즈 데칼도 확인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테마는 캐슬(Castle, 성), 와이너리(Winery, 양조장) 지역에도 적용되며, 크리스마스 전용 날씨 설정도 가능해졌다.

카카오프렌즈 인게임 아이템도 출시한다. 의상을 비롯해 무기, 기어, 낙하산, 스프레이, 이모트 등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준비 중으로, PC에서 8일 오전 11시부터 1월 6일까지, 콘솔에서는 9일 오후 1시부터 1월 7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사녹 맵은 대표적인 핫드랍 구역인 부트캠프(Bootcamp)를 대폭 개선했다. ▲중앙 타워 오른쪽 이동 및 주변 건물 재배치, ▲중앙 타워 3층 난간 제거 및 박스 엄폐물 배치, ▲중앙 타워 2층 창문 크기 축소, ▲중앙 공간 주변 훈련장 추가를 통한 엄폐물 및 아이템 제공, ▲북쪽과 남쪽에 감시탑 각각 배치, ▲부트캠프 내 창고 4개 제거 및 북쪽 외부에 신규 창고 3개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탁 트인 공간에서 다양한 교전이 가능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해안가 지역에 엄폐물을 추가하고 날씨효과의 밝기도 수정했다.

새로운 로테이션도 맵에 적용됐다. 일반전에는 ▲에란겔, ▲미라마, ▲사녹, ▲태이고, ▲비켄디가 오픈되고, 경쟁전에는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가 오픈된다.

또, ‘산악 자전거’가 신규 탈것으로 추가됐다. 엔진이 없는 ‘산악 자전거’는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은밀한 이동이 가능하며, 드라이버 슈팅 사격 기능과 결합하면 공격력을 높일 수 있다. 주로 외곽 지역에서 접힌 형태로 스폰되며, 다른 탈것과 달리 접힌 상태에서 무기나 아이템처럼 획득해서 인벤토리에 보관했다가 필요할 때 펼쳐서 탈 수 있다. 산악 자전거는 1인용으로 최대 50km/h 속도로 이동 가능하며, 100% 전력 사용 시 62km/h까지 기동 가능하다. 빠르게 질주하거나 산악 자전거 특유의 점프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앞바퀴를 들고 달리는 윌리까지 선보일 수 있다.

무기 밸런스에도 변화가 있었다. 무기 밸런스 조정은 그간의 플레이 데이터 조사 및 커뮤니티를 통해 접수된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토대로 진행됐다. 주요 조정 내역으로는 ▲P90 탄약 수 감량 및 반동 난이도 상향 조정, ▲샷건 유효 범위 확장, ▲SMG 머리 데미지 배율 2.1로 증대, ▲LMG 및 MG3 데미지 상향 조정, ▲AUG 파워 상향 조정, ▲탄창 부착물 수정 등이다. 특히 탄창 부착물 수정으로 각각의 탄창 부착물에서 고유의 플레이 스타일을 체감하고 전보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훈련장 내 스쿠터를 제외한 모든 차량 제거, ▲커스터마이즈 탭 내 두 번째 액션 휠 추가, ▲은신처 탭 성능 개선, ▲연막탄 사운드 업데이트 등을 진행했으며, ▲사녹 맵 관련 버그, ▲아이템 및 스킨 사용 시 두 물체가 교차할 때 하나의 물체가 다른 물체를 가리는 클리핑 버그 등을 수정했다.

- 콜 오브 듀티®: 뱅가드(Call of Duty®: Vanguard, 이하 뱅가드)의 첫 시즌이 12월 10일 시작된다.  그리고 이와 함께 혁신적인 무료 배틀 로얄 경험인 콜 오브 듀티: 워존 퍼시픽(Call of Duty: Warzone™ Pacific, 이하 워존 퍼시픽)의 새로운 무대, 칼데라(Caldera) 전장으로 향하는 전설적인 여정이 펼쳐진다.

콜 오브 듀티 커뮤니티의 바람을 담아 완전히 새로 만들어진 전투의 천국, 워존 퍼시픽은 박진감 넘치는 대규모 전술적 전투의 새 장을 연다. 태평양을 배경으로 한 신규 전장 칼데라는 15곳에 이르는 대규모 개별 구역들과 전술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수백 곳의 관심 지점들로 구성된다.  

플레이어들은 조선소와 전진 기지가 빼곡하게 자리잡은 해군 병기창(Naval Arsenal), 대부분의 비행체가 이착륙하게 되는 활주로(Runway), 고지대의 이점을 얻을 수 있는 봉우리(Peak), 대형 군사 시설물과 잠수함 공간을 조사할 수 있는 샤크 레어 잠수함 펜(Shark’s Lair Submarine Pen), 그리고 한때 부유한 여행객들이 이용했을 법한 로얄 카바나 리조트(Royal Cabana Resort) 등 각기 뚜렷한 특색과 지형적 가치를 지닌 여러 지역들을 가로지르며 탐험하는 동시에, 2차 대전 추축국의 마지막 잔당을 소탕하기 위한 작전을 펼칠 수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서 스무 번째 신규 영웅 ‘레티’를 2일 업데이트했다.

사랑스러운 미소를 지닌 ‘레티’는 외형과 달리 영악한 본성을 감추고 있는 캐릭터다. 해군 생도 출신 용병으로 거대한 헤비캐넌을 활용해 묵직한 포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연쇄 폭발을 일으키는 ‘트루퍼: 스톰 스마이트’, 화염을 장전해 전방을 강타하는 ‘뷰티풀 블레이즈’ 같은 스킬을 구사해 강렬한 액션을 즐길 수 있으며, 포격 직후 폭발의 반동을 이용해 위험한 순간을 회피하면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도 있다.

- 엑스엘게임즈의 대표작 아키에이지가 예고했던 신규서버 ‘에버나이트’를 오픈하는 한편, 게임 내 원정대의 저택과 거점 등을 추가하는 12월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신규서버 에버나이트는 현재의 기존 서버들과 동일한 혜택, 콘텐츠로 오픈한다. 사전에 등록한 유저들을 대상으로는 ‘총잡이 모오’ 라는 전투 소환수를 전원에게 지급하며, 원정대를 창설한 플레이어 들을 대상으로는 아키패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아키의 향연을 제공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가 함께 할 것을 예고한 상태다.

12월 업데이트에서는 원정대에 소유할 수 있는 원정대 저택이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원정대 저택은 5레벨 이상의 원정대 당 1채를 소유할 수 있고 저택 내부에는 몇몇 상인들이 상주해 편의를 제공하며, 원정대의 거점으로 활용할 수 있다. 자유도 높은 아키에이지 답게 해당 저택은 모든 주거지역에 건설할 수 있으며, 공헌도 상점에서 완공 도면 형태로 구매해 건설하면 된다.

12월에는 새로운 연대기도 선보일 예정이다. 새 연대기는 나차쉬의 등장과 그들이 오래전에 만들어낸 유령선의 저주에 관한 이야기로 각 세력별로 다른 시점이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아키에이지의 게임 내 월드인 히르노르에 퍼진 ‘유령선의 저주’ 에 관한 소문을 추적하며 흥미진진한 관련 스토리들을 체험할 수 있게 된다.


■ 행사, e스포츠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과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초·중등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1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2021년 교육기본통계 자료에 따르면, 학령기 인구의 감소에도 매년 3만여 명 이상의 학업 중단 학생이 발생하여 전국의 학교 밖 청소년 수는 지난 2020년 기준 약 23만 2천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된다. 이에 학교 밖 청소년 대상의 체계적인 교육 지원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2021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은 전국 초·중등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과정은 ▲게임 과몰입 예방과 건전한 게임문화의 확산을 위한 ‘게임이해하기’ 교육 ▲창의성 제고 및 진로 탐색 기회 제공을 위한 ‘게임활용코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해 지난 4월부터 대안학교 및 관련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참여 모집을 시작하였으며, 교육 신청은 연중 상시 가능하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이하 컴프야2021)이 야구 꿈나무들을 응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미래 세대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컴투스의 ‘미래희망더하기’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유저들이 공통으로 참여하는 미션 달성 이벤트를 통해 후원금을 조성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오는 19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는 ‘희망의 별나무 이벤트’는 ‘컴프야2021’을 플레이 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간단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게임 내 주어지는 미션 달성 시 일정 개수의 별을 별나무에 적립할 수 있으며, 모든 참여자의 별의 개수가 1,000만 개를 달성할 경우 야구 꿈나무들을 위한 후원금이 전달된다.

또한, 모든 유저들이 힘을 합쳐 일궈낸 별나무가 일정 목표에 다다를 경우, 각 단계별로 ‘구단 선택팩’, ‘단일 연도 선택팩’ 등 인기 게임 아이템들을 선물하고, 각 개인이 기록한 누적 결과에 따라서도 ‘100%플래티넘팩’, ‘고유능력 변경권’ 등 최고급 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후원금은 양준혁 야구재단이 운영하는 ‘멘토리 야구단’의 동계 훈련 장비 구입에 활용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1일(수) 개막한 ‘CFS 2021 그랜드 파이널’의 그룹 스테이지 첫날 브라질의 블랙 드래곤스, 임페리얼, 중국의 올게이머스, 바이샤 게이밍이 승리하며 승수를 확보했다고 2일(목) 밝혔다.

개막전을 장식한 블랙 드래곤스(Black Dragon)와 라자러스(Lazarus)는 대회 첫 경기답게 한 치의 양보도 없는 뜨거운 박빙 승부를 펼쳤다. 초반 Goken까이오 산토스(Caio Santos)의 스나이퍼 슈퍼플레이로 기세를 올린 블랙 드래곤스의 공격에도 불구하고 라자러스는 빠르게 밀어붙이는 속공 전략을 바탕으로 첫 세트 초반부를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그러나 adrF아드리아노 수아레스(Adriano Soares)와 Goken 까이오 산토스 선수의 리드로  피치를 올린 블랙 드래곤스는 결국 1세트를 따내는데 성공하며 연장전까지 돌입한 치열한 전투 끝에 블랙 드래곤스 2:0 세트 스코어로 첫 경기를 가져갔다.

두번째 경기인 브라질의 임페리얼(Imperial)과 EUMENA의 팀미스(TeamMyth)의 대결에서도 승리는 임페리얼이 차지했다. 팀미스는 놀라운 경기력과 템포로 상대팀을 압도하는 실력을 보여주며 첫 세트를 가져가는데 성공했습니다. 임페리얼은 2세트부터 빠른 속도로 강렬하게 몰아 붙이며 압박하는 공격적인 전략과 mg 로드리고 메이지노스(Rodrigo Meijinhos)의 스나이퍼 플레이로 팀미스를 무력화 시키며 결국 세트 스코어 2:1로 승수를 확보했다.

중국팀과 베트남팀의 대결이었던 3, 4경기에서는 모두 중국팀들이 승리했다. 3경기에서 중국의 올게이머스(All Gamers)는 베트남의 원팀(One Team)을 상대로 압도적인 기량을 발휘해 세트 스코어 2:0으로 마무리했다. 중국의 바이샤 게이밍과 베트남의 셀러비.2L(CELEBe.2L) 맞붙은 4경기는 예상과 달리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다. 초반 대등한 경기를 펼치던 셀러비.2L은 최선을 다했으나 흔들림 없는 바이샤 게이밍의 경기력에 패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CFS 2021 그랜드 파이널’에는 중국, EU-MENA, 브라질, 동남아 4개 권역 별로 진행된 예선을 통해 선발된 8팀이 출전했다. 8팀은 조 추첨 결과에 따라 2개의 A, B조로 편성돼 그룹 스테이지와 각 조별 상위 2팀이 출전하는 플레이오프(4강전)를 거쳐 최종 결승전을 통해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 국제교류연맹(공동회장 이광재·남경필)과 대전광역시(대전광역시장 허태정)는 오는 12월 중국에서 열리는 ‘IEF 2021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에 출전할 한국 대표 선발전을 12월 4일과 5일 양일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IEF 2021 한국 e스포츠 챔피언십 & 국가대표 선발전’은 모두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예선전을 통과하여 본선에 진출한 각 게임별 16개 팀이 경합을 벌이게 된다.

이번 선발전에서 승리를 거두는 각 게임별(리그오브레전드, 하스스톤, 배틀그라운드) 3개 팀은 12월 열리는 ‘IEF 2021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에 대한민국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IEF 2021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은 엑스포 과학공원 내 첨단과학관에 위치한 대전 e스포츠 경기장에서 12월 10일 ~ 12일, 3일간 개최되며, 치열한 경쟁 끝에 진출한 15개국의 100개팀의 선수들이 자국의 자존심을 걸고 한판 승부를 펼치게 된다.

대전 e스포츠 경기장은 중부권 최초로 개장한 e스포츠 상설 경기장으로 500석 규모의 주경기장을 갖추고 있으며, 이번 ‘IEF 2021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이 지역 사회의 게임산업 발전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가 진행하는 시상식 ‘2021 마구마구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즈’를 후원하고, 이용자들 투표로 결정하는 ‘스타 플레이어’ 부문에 KT 강백호 선수가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즈'는 지난 2013년부터 이어져온 선수협 시상식으로, 한국프로야구선수들이 직접 투표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1일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열렸으며, 시상식 개최 이래 처음으로 TV 생중계됐다.

'스타 플레이어'는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1' 이용자들이 올해의 선수를 투표로 결정하는 것으로,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유일하게 야구 팬들이 수상자를 정하는 부문이다.

투표는 지난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마구마구2021> 공식 커뮤니티에서 진행됐으며, 투표 결과 KT 강백호 선수가 선정됐다. 시상에는 넷마블 한지훈 사업그룹장이 이용자들을 대신해 참석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2일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연중 최대 게임 축제 '2021 던파 페스티벌 더 넥스트 띵(THE NEXT THING)’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행사는 12월 19일 저녁 7시 30분부터 ‘던파’ 공식 트위치 채널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1부는 윤명진 총괄 디렉터와 성승헌 캐스터가 다가올 ‘던파’ 겨울 업데이트를 처음 공개하고, 타이틀 ‘더 넥스트 띵(THE NEXT THING)’에 걸맞게 앞으로 만들어갈 ‘던파’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2부는 참여형 온라인 페스티벌로 진행한다. 성승헌 캐스터, 방송인 권혁수, 투자 전문가 김동환 소장이 중계를 맡고, 아나운서 김수현과 최시은, 해설 정인호와 정준 등 총 8명의 플레이어가 4개팀으로 의문의 게임에 참여한다. 이용자들은 온라인 방송으로 이벤트에 직접 참여해 ‘띵 포인트(THING POINT)’를 모을 수 있으며, 포인트는 노트북, 모니터, 스페셜 오라 아바타, 클론 레어 아바타 등 풍성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오프닝에서는 작년 ‘던파’ OST 경연 프로그램에서 우승했던 가호&케이브, 그리고 다원즈 크루의 축하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2007년부터 시작한 ‘던파 페스티벌’은 ‘던파’ 이용자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단독 행사로, 신규 업데이트 발표와 다양한 체험 콘텐츠 등을 통해 소통의 장으로 이어오고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의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에 세계 챔피언 기록에 빛나는 전설적 체스 명인, 가리 카스파로프(Garry Kasparov)가 도전한다. 두뇌 싸움에 있어 전세계적으로 가장 우수한 이들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그가 디지털 카드 게임의 대명사와도 같은 하스스톤에 도전하는 이야기가 담긴 미니 다큐멘터리가 오늘 공개돼,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1984년부터 2005년까지 세계 최정상 체스 선수로 자리매김했던 가리 카스파로프는 1997년 수퍼 컴퓨터를 상대로 전설적인 체스 승부를 펼친 장본인이다. 그는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에 오늘 공개된 새로운 미니 다큐멘터리에서 다시 한번 인공지능에 맞서 하스스톤에 접속한다. 영상에서는 쇼케이스 경기를 준비하는 체스 챔피언 카스파로프의 여정 및 그 대결 속에 숨겨진 비밀을 조명한다.


■ 기타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 가 ‘해시드 벤처투자조합2호'에 출자했다.

해시드 벤처투자조합은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 설립한 창업투자회사 해시드벤처스가 내놓은 펀드다. 작년 12월에 국내 최초의 블록체인 전문 투자 펀드 해시드 벤처투자조합1호가 등장한 이래 일 년 만에 2호가 출시된다.

1호에 이어 2호도 기업 위주의 민간자본으로 채워진다. 네이버와 크래프톤은 벤처투자조합1호에 이어 이번에도 참여했다. 그 외에도 SK와 LG, 컴투스, F&F, 무신사, 하이브 등 다양한 기업들이 출자했다.

블록체인 전문가인 김서준 해시드 대표가 이 펀드의 대표 펀드매니저를 맡고 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투자사인 해시드는 엑시인피니티, 테라, 샌드박스, Dydx, 클레이튼 등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하여 높은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경제활동 공간이 현실세계에서 점차 가상세계와 메타버스로 옮겨갈 것이라는 비전에 따라, 프로토콜 경제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영역에 집중한다.

최근 블록체인 업체 투자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위메이드는 이번 펀드 출자를 통해 위믹스 생태계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더불어 신규 프로젝트 발굴 등을 통한 해시드와의 시너지로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꾀한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